실내암벽등반, 클라이밍 효과는 어떨까?

- 취미생활/요론 문화생활도 즐겨봐 2015/08/30 21:32 구름군단

안녕하세요~ 구름군단 입니다.

오늘은 "클라이밍"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고자 포스팅 페이지를 열었습니다.^^

암벽등반 스포츠인 클라이밍.. 들어보셨죠? 지난번 친구가 클라이밍을 한번 해보자는 말에 "그래! 해보자!" 라고 얘기를 하고 오늘 다녀오게 되었어요~ 장소는 인천 서구에 있는 "디스커버리 클라이밍 스퀘어" 국내에서 가장 큰 곳이라 하더라고요~

직접 가보니... 실내암벽이 15m 이더군요..ㅎㄷㄷㄷ 사람이 무서움을 느끼는 높이라 하던데... 그 높이를 제가 올라가봤습니다.ㅋㅋㅋ:D

실내암벽등반클라이밍효과00클리아밍을 즐긴 뒤, 오는 손통증..ㅎㄷㄷ

체험을 한 후 느껴지는 것은 "손이 매우 아프다..ㅎㄷㄷㄷ" 는 것과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운동만 하는 헬스보단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좀 더 구체적으로 클라이밍은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끼치게 되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해요.ㅎ

클라이밍 효과, 척추 교정에 쵝오!

클라이밍을 하다가 보면 암벽에 붙어있는 홀드(암벽에 붙어있는 발판)를 밟으면서 쭉쭉 올라가면 될 것 같다는 생각과는 다르게 적합한 홀드를 딛어서 올라가야 하기 때문에 허리를 쓸 일이 많이 생기게 되요~

실내암벽등반클라이밍효과01허리를 이용해서 이렇게~!


그러다보면 쓰지 않는 근육을 써야 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던 허리를 사용하게 됩니다.^^

특히 허리 중 길게 세로로 뻗어있는 "척추기립근"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서 오랜 시간 앉아서 일을 많이하는 직장인이나 학생들처럼 척추가 휠 가망성이 높은 사람들에게 교정을 받는 것보다 더할나위 없이 좋은 운동이예요~

클라이밍 효과, 상황판단이 빨라진다.

클라이밍이 전신운동이긴 하지만 두뇌에도 좋은 영향을 주게 되요~

암벽을 올라갈 적에 조금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기 위해선 적절한 홀드를 잘 잡거나 잘 딛어서 올라가야지만 해요~

실내암벽등반클라이밍효과02저 홀드를 놓치면 요단강을 건너는 것...


그렇지만 계속 한 홀드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면 체력소모가 되어 떨어지게 되요~ 그렇기 때문에 빠른 상황판단력이 길러지게 됩니다. :)

스트레스가 잔뜩 쌓이면 그 생각만 머리 속에 가득차게 되는데, 클라이밍하면 그 생각이 싹! 사라지니 스트레스 해소 효과 짱짱인듯해요~

클라이밍 효과, 체지방 감소!

벽에 찰싹 달라붙어 온 힘을 써야지만 하며, 긴장을 하기 때문에 살이 안빠질래야 안빠질 수가 없는 운동이예요~ 암벽에 붙어서 홀드를 잡고 1분동안 매달려 있을 경우에 10Kcal가 소모가 된다고 하네요~

실내암벽등반클라이밍효과03클라이밍 30분 놀면, 300kcal!!


밥 한공기가 313Kcal라고 하는데 30분만 해도 밥 한공기에 해당하는 칼로리가 소모가 되고 근력까지 높일 수가 있죠~

헬스장에서 러닝을 30분 뛰면 150kcal가 소모가 되는데, 이보다 두배 효과를 낼 수 있으니 더 좋겠죠?^^

다이어트와 날씬한 몸매를 원하신다면 클라이밍 궈궈!!

클라이밍 효과, 심장발작 위험 낮춤!

클라이밍을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악력이 강력해지게 되요~ 이 악력을 통해서 우리 몸의 근육 강도 및 밀도를 비례해 건강을 살피기가 좋습니다.^^ 이렇게 클라이밍을 통해서 악력을 강하게 해주면 건강에도 좋지만 심장발작 위험을 낮춰줄 수가 있습니다.

실내암벽등반클라이밍효과04어쩔 수 없이 악력을 길러주는 클라이밍!



실제로 손아귀 힘이 센 사람은 약한 사람에 비해서 심장 발작이 일어날 확률이 42%나 낮다고 하니 심장발작에 대한 가족력이 있으신 분은 식이요법도 중요하지만 악력을 강하게 해줄 수 있는 클라이밍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클라이밍 효과, 성취감을 안겨준다!

어떤 일을 했을 적에 성취감을 느끼게 되면 그 성취감을 다시 맛보기 위해 열심히 하게 되요~ 클라이밍 또한 이런 성취감을 얻을 수가 있게 됩니다.

실내암벽등반클라이밍효과05클라이밍, 성취감을 안겨주다


처음에는 "내가 저 높은 곳을 올라갈꺼야~" 라는 목표를 설정하고, 올라갈 때까지 도전을 해서 성취감을 맛보고 다음에는 시간을 측정해서 그 그 시간을 단축시키는 성취감을 맛볼 수가 있게 됩니다.ㅎ

이로 인해서 얻을 수 있는 보상이 눈에 보이는 것은 없지만 자신감과 성취감을 얻을 수가 있고 스트레스 해소가 되 사회생활 할 적에 활력이 넘치는 모습으로 일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새로운 취미를 찾고 있다면... 클라이밍을 한번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이 취미로 인해 삶에 활력이 돋아 일이 더 잘되고 더 나은 자신이 될 수 있을꺼라 생각이 드네요^^ 그럼 이만 "클라이밍"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BlogIcon 쿠아레니 2015/08/30 23:22

전 말라서 ㅠ.ㅠ 살이 더 빠질거 같군요..ㅋㅋ 공감과 덧글 쾅쾅! 찍고 갑니다 ^0^

BlogIcon 구름군단 2015/08/30 23:51

앗! 그렇다면 살이 빠지면서 근육이 뙇!!! 잡히실꺼예요.ㅋㅋㅋ

꿀과 같은 댓글 감사합니다.^^

You logged-in!
Nav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