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군단 티스토리 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개인 블로그가 인생에 영향을 끼칠 수 있을까?"에 대해서 입니다.


블로그라는 매체는 개인만의 공간으로 본인이 전문적으로 알고 있는 정보 및 지식 등을 작성을 하고, 검색엔진에서는 이러한 정보를 긁어가게 됩니다.


블로그가 있기 전에는 개인 사이트를 만들어야지만 가능했던 일들이 이제는 네이버나 다음 등의 검색엔진에서 제공해주는 블로그라는 개인 미디어를 통해서 얼마든지 쉽게 만들 수가 있습니다.


이런 개인미디어 블로그를 일상적인 이야기만 담든지 혹은 본인이 찍은 사진을 올리는 등 자유자재로 주제를 선택해서 올릴 수가 있는데, 적은 방문자가 들어올 적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하게 되지만 만약 그 방문자가 만명, 십만명 등 많은 방문자를 모을 경우 단지 취미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제 2의 인생을 살아갈 수가 있게 됩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를 "개인 블로그가 인생에 영향을 끼칠 수 있을까?"으로 잡은 이유는 "순간포착 세상의 이런일이"를 보다가 그 곳에서 소스를 얻었기 때문입니다.


- 재능이 뛰어나면 TV에 출연을 한다. 헌데 블로그로 올렸다면?!


순간포착세상의이런일이펜한자루로그리는세상01


출처 : 순간포착 세상의 이런일이 캡쳐본


현재 52세의 아내가 운영하고 있는 식당에서 배달을 맡고 있는 중년 가장이 있습니다. 이 분은 겉모습만 보면 배달일을 하고 계시지만... 알고 보니 펜한자루로 그림을 그리는 화가입니다.


누구나 다 알겠지만 펜이라는 것은 한번쓰면 지우지 못하게 됩니다. 화이트라는 도구를 통해 쓴 글을 지울 수가 있지만 만약 펜으로 그림을 그리게 될 경우, 화이트로 지웠다간 큰 오점이 남게 됩니다.


순간포착세상의이런일이펜한자루로그리는세상02


출처 : 순간포착 세상의 이런일이 캡쳐본


하지만 이분은 화이트로 지우지 않고 펜으로 자유자재로 본인이 그리고 싶은 그림을 그립니다. 이 분은 단지 배달일을 하면서 남는 시간에 짬짬이 본인이 그리고 싶은 그리는 것으로 본인 혹은 주변 지인들만 알게 되었고, 이러한 재능이 SBS "세상에 이런일이"에 제보가 되어 TV까지 나오게 되었습니다.


이때 제 머릿속을 스쳐지나간 것은.. "만약 저분께서 블로그라는 개인미디어를 알고 계시고, 그곳을 통해 본인이 그린 그림을 공유하게 되었다면 꿈을 이룰 수 있지 않았을까???"


물론 잘되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본인이 그린 그림을 혼자서만 만족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 선보이며 좋은 반응들을 얻을 수가 있고, 그로 인해서 새로운 삶을 살아갈 수도 있었을 것 입니다. 아래 이미지들은 방송 중에 나온 작품들 입니다. 디테일은 정말이지 끝장납니다.^^;


순간포착세상의이런일이펜한자루로그리는세상03


출처 : 순간포착 세상의 이런일이 캡쳐본


순간포착세상의이런일이펜한자루로그리는세상04


출처 : 순간포착 세상의 이런일이 캡쳐본


순간포착세상의이런일이펜한자루로그리는세상05


출처 : 순간포착 세상의 이런일이 캡쳐본


순간포착세상의이런일이펜한자루로그리는세상06


출처 : 순간포착 세상의 이런일이 캡쳐본


이런 그림을 그리기 위해서 5개월간 사용이 된 펜은 무료 120자루라고 합니다. 어마어마하게 사용을 하셨죠.^^;;;?


화가라는 직업은 배고픈 직업이기에 아내가 운영하는 식당에서 배달일을 하면서 도와주고, 남는 시간에 본인이 그리고 싶은 그림을 그리시는 펜 화가 아저씨... 개인 블로그가 아닌 티비에 나오셨으니!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로 어느정도 성공은 하신 것 같습니다.^^


- 개인 블로그로 인해서 인생에 영향을 미친 사람이 있을까?


있다.


인디 가수 중에 커피소년이라는 가수가 있습니다. 이 가수는 원래 일반인이었고 짝사랑하는 사람을 그리며 곡을 만들고 블로그를 통해서 노래를 공유함으로 인해서 가수가 되고, 본인만의 레이블을 만든 사람입니다. 블로그는 어찌보면 작은 마케팅 공간으로 끝이나 버릴 수가 있지만.. 제대로 활용만 잘하게 된다면 내 인생을 송두리 채 바꿔 줄 수가 있는 "요술램프"가 될 수 있는 것 입니다.


개인 컨텐츠와 꾸준함을 갖고 있다면 블로그를 통한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 할 수 있다고 난 생각을 합니다.


저 또한 제가 좋아하는 것을 블로그에 공유를 하면서 제 2의 인생을 살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라며.. 구름군단 티스토리에 차곡차곡 글을 채워넣고 있습니다.^^


그럼 이만 "개인 블로그가 인생에 영향을 끼칠 수 있을까?"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