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군단 티스토리 입니다.^^


제 2 외국어를 잘하시는 분들이라 하면 장문의 영어를 본다 할지라도 괜찮을꺼에요... 그렇지 않은 한국어도 겨우겨우 하는 저와 같은 사람들의 경우에는 제 2 외국어를 하지 못할 경우, 장문의 영어를 해석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도구들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를테면 구글에서 제공해주는 구글번역기와 같은??ㅋㅋㅋ


참 업무를 할 적에 잘 사용하고 있는 녀석입니다.:D


하지만 오늘.. 저에게 난관이 찾아왔습니다.. 그것은 바로 장문의 영어설명서가 문서파일이 아닌 이미지 파일로 왔네요? 이런 시베리안 허슼히...


느낌표


어쩔 수 없이 중요한 내용들만 타이핑을 치다가.. 스마트시대! 이런 이미지에 씌여진 영문들도 번역이 가능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는데.. 왠걸요? 있넹?


바로 그 어플은 구글.. 정말 대단한 놈들입니다!ㅋㅋㅋ



| 신기한 안드로이드 구글번역기 어플, 그 사용법은?



구글번역기어플01


  •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열어서 "구글번역기"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번역"이라는 어플이 나오게 되요. 이 어플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을 시켜줍니다.


구글번역기어플02


  • 실행을 시키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화살표와 글자는 제가 넣은거니 같지는 않아요.^^;; 구글번역기 어플을 통해서 4가지 방법으로 번역을 할 수가 있어요.

    1. 직접 입력을 통해서 번역하기.
    2. 사진찍어서 번역하기.
    3. 소리로 번역하기.
    4. 써서 번역하기.


    총 4가지 방법을 통해서 번역을 할 수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제가 놀란 방식은 바로 사진찍어서 번역하는 것 입니다!


구글번역기어플03


  • 자, 본인이 원하는 사이트 혹은 영어 원문을 꺼내신 다음에 구글번역기 어플을 실행시킨 다음에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에 원하는 부분을 사진찍어주세요~ 그럼 스캔뜨는 것처럼 레이저 같은 선이 지이이이이잉~(소리는 안나요;D) 하고 긁고 가요~ 그런 다음에 원하는 문장을 긁어보세요.

    긁은 후에 상단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긁은 부분의 문장이 첫번째 칸에 나오고, 그에 대한 해석이 그 밑줄에 나옵니다.ㅋ 그리고 파란색 칸에서 ( -> )을 누르게 되면....!!!


구글번역기어플04


  • 짠!! 이렇게 화면이 전환되면서 긁은 영문은 상단에, 그리고 번역된 문장은 아래에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Tip 하나더! 문장들 위에 스피커 모양있죠? 그 스피커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영어로 읽어주고, 한국어는 한국어로 읽어주게 되요.^^

    참 많이 발전했다 생각합니다.ㅋㅋㅋㅋㅋ




구글번역기어플05     구글번역기어플06


  • 다음은 음성번역이에요. 이 메뉴 같은 경우에는 해외여행 갔을 적에 딱!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만약 "미국"으로 놀러를 갔다 가정을 하고... 영어로 선택한 다음에 영어로 말을 하게 되면, 조금 지나서 한국어로 번역이 되면서 소리로 들려주게 되요. 또, 한국어로 말하게 되면 영어로 번역해서 소리로 들려주게 되요.ㅋㅋㅋ 스마트폰이 통역관이 되는 셈이죠.ㅋ 무튼 아직 실사용은 해보지 않았지만, 꽤... 유용할 것 같습니다? ㅎㅎㅎ^^


구글번역기어플07     구글번역기어플08


  • 마지막으로 필기번역이 에요. 요 기능은 터치펜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 쓰시면 좋을 것 같아요~ 실사용을 해보지 않아서 어느정도의 정확도를 가져다 주는지는 모르겠지만 다양성을 고려해서 만든 것 같네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