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군단 티스토리 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애드센스 수익 쉽게 확인하는 방법은?' 입니다.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를 삽입한 뒤에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하는 버릇이 생겼습니다.

마치 주식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더군요.ㅋㅋㅋ 초기에는 하루에 $0.01를 기록한 무수한 날들이 있었죠.... 정말 암흑기였어요 암흑기... 좁쌀만한 구멍에서 들어오는 빛을 따라 걸어도 걸어도 끝이 안나오는 터널을 걷는 기분이었죠. 하지만 지금은 애드센스 수익이 늘어 두달에 한번 꼴로 지급을 받고 있습니다.ㅎㅎㅎ

이번달에는 대폭 늘어서... 한달에 한번씩 받을 수 있을 것도 같아요! 만약 안된다면 될때까지 궈궈!!!

헌데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하는데 참 번거로움이 있어요~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에 들어가서 보려면 일하다가 중간 중간 크롬으로 애드센스 페이지를 열어서 새로고침(F5)를 누르고 애드센스 수익에 변화가 있나? 없나? 봐야하고 변화없으면 애무룩...(애드센스 시무룩...)

티스토리애드센스수익00

무튼 이렇게 보는 것은 상당히 번거롭죠~ 엄청 번거롭죠...

그래서 발견한 것이 크롬 확장프로그램 입니다.ㅎㅎ 크롬은 구글에서 만든 웹브라우저로 구글과 연동이 됩니다. 또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게 될 경우 아주 많은 기능들을 사용 할 수가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애드센스 수익을 바로 확인해 줄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처음 사용한 것은 Google Publisher Toolbar 입니다.

티스토리애드센스수익01


다운로드 링크 : http://goo.gl/1nvYwU

Google Publisher Toolbar를 사용하게 될 경우에 별도로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하기 위해 애드센스 페이지를 열 필요가 없습니다.

이를 통해 확인 할 수가 있는 것은 현재 애드센스 수익, 어제 애드센스 수익, 이번달 현재까지 애드센스 수익, 지난달 애드센스 수익 등을 한 눈에 볼 수가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맞춤채널 중 수익이 어떻게 발생되었는지 또한 보여주게 됩니다.

이 확장프로그램을 통해서 간편히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했지만.. 보다 간편한 것은 없을까? 라는 욕심이 들더군요.. 역시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는 것 같습니다.^^;

헌데 저와 같은 생각을 갖은 사람이 있었는지 또 다른 확장프로그램이 존재하더군요?!

그 확장프로그램 이름은 Quick Adsense 이 Quick Adsense는 Google Publisher Toolbar 보다 간편 합니다.

Google Publisher Toolbar와 차이점

티스토리애드센스수익02


다운로드 링크 : http://goo.gl/1nvYwU

1. 굳이 확장프로그램 버튼을 눌러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하지 않아도 된다.
2. Google Publisher Toolbar이 제공해주는 것들 모두 제공해주며, 이번달 예상 애드센스 수익 확인이 가능하다.
3. 애드센스 수익 뿐만 아니라 페이지 뷰/클릭수/CTR/CPC/RPM 등을 한 눈에 볼 수가 있습니다.

정말 이것을 발견하고 유레카를 외쳤습니다!ㅋㅋㅋ

그렇지만 단점은 존재합니다.^^; 전 회사에서 업무 할 적에 주로 보게 되는데... 만약 구글 크롬의 ID를 다른 ID(회사 ID)로 로그인하게 되면 애드센스 정보가 안보여지게 됩니다.^^;;;

Google Publisher Toolbar은 그와 무관하게 보여주는데 말이죠.^^;; 그래서 저는 지금 둘 다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 다른 ID로 로그인 하지 않는다면 Quick Adsense만 사용하셔도 무관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는 PC에서 확인을 하는 것이며 스마트폰에서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 할 수 있어야지만 진정한 완성이겠죠?!



스마트폰으로도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하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서 애드센스를 검색하면 많은 어플들이 검색이 됩니다. 그 중에서 추천하는 것은 바로 Adsense Dashboard 라는 어플 입니다.

티스토리애드센스수익03


다운로드 링크 : http://goo.gl/rlwej8

이 어플은 위젯 기능이 있기 때문에 첫화면 바탕에 깔아둘 수가 있어요~ 그러면 들어갈 적마다 계속적으로 볼 수가 있게 되죠~ 게다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해주기 때문에 현재 애드센스 수익을 바로바로 확인 해볼 수가 있게 된답니다.

추가적으로 위젯을 터치하면 애드센스 수익 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정보들을 제공해주게 됩니다. 차마 못 담은 정보들은 사이드 메뉴를 클릭하면 확인 가능합니다.

이로 인해 스마트폰으로도 언제 어디서나 애드센스 수익을 바로바로 확인해 볼 수가 있습니다.

마치 주식을 하는 듯한 느낌으로 바라보게 되는 애드센스 수익 확인 방법들.. 도움이 되셨나요?^^

정말 한달에 한번씩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는 블로거가 되었으면 좋겠네요.ㅎㅎㅎ 모두들 부자되세요.^^

그럼 이만 '애드센스 수익 쉽게 확인하는 방법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