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케팅을 못해서 소비자가 직접 마케팅을 해주겠다는 팬덤까지 생기게 만든 LG! 좋은 제품을 만들고 제대로 광고를 못해서 이런 현상까지 일어나게 되었다. 그동안 마케팅으로 수 많은 돈을 지출했지만 제대로 성과를 못 거뒀으나.. 이제 소비자가 마케팅을 해준다고 하니... 좋은 제품을 많이 만들기만 하면 될 것 같다.;;;

그 좋은 제품 중 하나가 될 수 있는 것이 바로 V10의 차기작 LG G5이다.


LG의 최신기종인 V10 이 호평을 받으면서 이번 LG G5에 대한 이목이 집중이 되고 있다. 과연 LG G5 스펙은 어떻고, LG G5 출시일은 언제인지 알아보도록 하자.


★ LG G5 스펙은?


LGG5스펙출시일01


액정 : 5.6inch IPS LCD / 1440 x 2560 / 525ppi / 고릴라 글레스 4 / LG Optimus UX 5.0 UI

외관 : Full metal body

저장소 : Micro SD card / 최대 200GB까지 인식가능

램 : 4GB, 내부 64GB

AP : 스냅드레곤 820

카메라 : 뒷면 듀얼 20MP,  laser Autofocus, OIS, LED Flash
           1/2" sensor size, geo-tagging, touch focus, face/smile detection, panorama, HDR
           앞면 8MP / 1080P@30fps
스피커 : Bottom firing speaker

USB : USB type -C

Pressure sensor found


액정은 5.7인치인 V10보다 조금 작은 5.6인치이다. 개인적으로 큰 것보단 작은 것이 좋다. 손이 작다보니... 그리고 외관은 풀메탈로 했다. 풀메탈로 하되 배터리 교체 문제는 아래에서 빼는 방식으로 채택 될 것 같다는 것이 현재 카더라 통신으로 밝혀졌다. 

LGG5스펙출시일02

만약 씨넷이 발표한데로 밑에 배터리 커버를 뺀 뒤에 속으로 배터리를 넣는 방식이라면... 예전에 HTC 디자이어HD와 같은 디자인이 나오지 않을까 싶다.

제일 중요한 AP. AP는 스냅드레곤이다. 스냅드레곤은 발열로 인해서 참 말이 많은 AP이다. 하지만 LG는 꾸준하게 스냅드레곤을 쓰고 있다... 이번에 LG G5에 장착되는 스냅드레곤 820은 GPU 성능 40%, 절전효과 40% 시켰다고 하는데 과연 이번에는 호평을 받을지.. 혹평을 받을지 궁금하다.


마지막으로 위 스펙 중 압력센서(Pressure sensor found)가 있다. 이 압력센서가 아이폰6S에 들어간 3D 터치 같은 것인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하지만 아이폰6S가 적용한 3D 터치를 장착한 이상 갤럭시S7에도 도입이 될 것이기 때문에 LG G5가 놓치지 않을 것이란 생각이 든다.


★ LG G5 출시일은 어떻게 될까?

LGG5스펙출시일03


핸드폰이 스마트폰으로 변경이 되면서 누가 먼저 출시하느냐가 업계에서는 가장 중요한 문제로 떠오르게 되었다. 최신 기종을 한발 빠르게 시장에 내놓음으로써 보다 빨리 시장을 장악 할 수가 있기 때문이다. 


이번에도 갤럭시S7이 한발 빠르게 출시되지 않을까 했는데, 이번에 LG G5가 갤럭시S7보다 빠르게 출시 될 것 같다. LG G5 출시일은 2월 21일 오후 2시로 확정이 되었으며 갤럭시S7은 3월정도이며 아직 확정된 날짜는 없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