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5'에 해당되는 글 8건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군단 티스토리 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개인회생제도는 무엇이며, 개인회생신청자격은?' 입니다.

개인회생제도는 무엇일까요? 일단 스토리 하나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날벼락 처럼 떨어진 아버지의 빚..

"20대 중반인 A씨는 열심히 회사생활을 하면서 돈을 모으고 있었습니다. 큰 돈은 아니지만 꾸준하게 모아 결혼을 할 적에 써야겠다는 목표를 갖고 돈 모으는 재미로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느날 사업을 하시던 아버지가 병으로 인해 병원으로 입원을 하시게 되고, 사업이 진행되지 않으면서 경제적으로 어렵게 됩니다.

개인회생신청자격개인회생제도01


사업을 하시던 아버지는 부채가 있었지만, 사업을 하시면서 갚을 수가 있었지만... 병원에 입원을 하셔서 부채를 탕감하지 못하는 상황이 이르게 되었습니다.

아버지가 갖고 계시던 부채는 전 재산을 털어도 턱없이 부족하며... 본인이 평생 갚기에도 버거운 금액... A씨는 어떻게 할지 고민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게 됩니다."

우리 주변을 둘러보면 이런 사정을 갖고 있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개인회생신청자격개인회생제도02


부채의 금액이 커지면 자녀가 대신 갚아야지만 하며, 그 자녀는 그 액수만큼 인생이 저당잡혔다고 보면 됩니다...

본인이 만져본 금액이라 하면 억울하지 않지.. 보지도 못한 돈을 갚기까지 해야 하니 병상에 누워계신 아버지를 보면 안쓰럽지만 원망스럽기까지 할 겁니다...

이럴 때 도움을 받을 수가 있는게 바로 개인회생제도 입니다.

개인회생제도란?

개인회생제도는 현재 가지고 있는 빚(채무)를 일부 혹은 전부를 이자를 제외하고 앞으로 3~ 5년의 기간동안 변제하는 빚 탕감제도 입니다.

개인회생신청자격개인회생제도03


이로 인해 많은 빚을 갖고 있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안겨 줄 수가 있는 제도 입니다.

하지만 아무나 개인회생제도를 통해 빚 탕감을 받을 수가 있는 것이 아닙니다.

개인회생 신청자격은?!

개인회생 신청자격은 기본적으로 1000만원 이상 빛이 있어야지만 하며 빚이 탕감을 하고 남은 금액을 꾸준히 갚을 수 있는 일정의 수입이 있어야지만 합니다. 이러한 조건이 되면 개인회생 신청자격 조건에 들어가게 됩니다.

개인회생신청자격개인회생제도04


하지만 개인회생 신청을 했다하여, 빚 탕감을 받을 수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개인회생 신청자격을 확인한 뒤에 아래 신청절차를 확인해야지만 합니다.



개인회생 신청절차는 어떻게 될까?

개인회생은 법률에 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개인회생 신청을 하고 법원에서 사건번호를 받게 됩니다. 사건번호를 받은 후에 3~ 6개월의 시간이 소요가 되니 신청을 하고 사건번호를 받고 일단 잊고 지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회생신청자격개인회생제도05


그 안에 개인회생 위원이 선임이 되고, 면담과 금지, 중지명령을 한 뒤에 개시 결정이 뒤고 이의신청기간을 가진 뒤에 변제계획을 인가하는 절차로 진행이 됩니다.

★ 개인회생제도 전문기관

- 한국개인회생 파산지원센터[바로가기]
- 한국신용회복센터[바로가기]
- 신용회복클리닉[바로가기]

위에서 법률에 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개인이 혼자서 준비하기에 매우 복잡하고 기각이 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전문기관에 요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포스팅이 개인회생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개인회생제도는 무엇이며, 개인회생신청자격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