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8/12'에 해당되는 글 2건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군단 티스토리 입니다.^^

오늘은 "빨리 돈모으는 방법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 싶어 포스팅 페이지를 열게 되었습니다.^^

돈을 빨리 모으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돈을 많이 벌면 빨리 모을 수 있을까요?

솔직히 돈을 많이 번다고 해서 빨리 모을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왜냐면 사람이 돈을 버는 단위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씀씀이 또한 커지기 때문에 돈을 많이 벌긴 하지만 모으는 돈은 큰 차이가 나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돈을 많이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돈이 새나가는 것을 막는 것이 빨리 돈모으는방법 중 하나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분명 있어야 할 돈들이 다 어디로 새나 가는 것 일까요?

1. 은행 수수료 빠진다면 수수료가 면제되는 은행과 거래를 하라.

타행이체나 돈을 출금 할 적에 수수료를 띄는 은행들이 있습니다. 한면 띌 적에 얼마 안되는 것 같지만 그 돈이 모이면 1년에 만원 단위로 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인터넷뱅킹을 할 적에 수수료가 빠져나가지 않는 업무시간에 출금과 이체를 할 수 있는 것이 좋으며, 가급적 직장인 통장 중 수수료가 면제되는 통장을 이용함으로 인해 수수료를 면제 받는 것이 좋습니다.

2. 전기세 및 수도세를 아껴라.


쓸 것을 아끼는 것보다 우선적으로 쓰지 않는 전기 코드는 뽑아버리고, 물은 받아서 필요한 만큼만 바구니로 퍼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양변기 뒤쪽에는 벽돌이나 물을 채운 패트병을 넣어 양변기의 물 사용량을 줄일 수가 있습니다.

이것말고 인터넷으로 전기세 및 수도세 등등 아끼는 방법을 찾아보면 좋은 정보들이 많이 나오게 될 겁니다.

3. 젊을 때 건강 챙기자.


건강해야지 돈도 벌 수가 있고, 병원비나 약값에 나가지 않기 때문에 그만큼 돈을 더 모을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건강체크는 늘 해야지만 하며, 무리하지 않도록 늘 조심해야지만 합니다.

그리고 건강하기 때문에 보험을 들지 않고 보험에 나가는 비용을 아까워하는 경우가 있는데... 총알 피하려다가 대포알 맞는 수가 있습니다....

건강은 자신하는 것이 아니며 어느날 어떻게 될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실비보험과 암보험 등 내가 병원에 있을 적에 내가 그동안 모아둔 알토랑 같은 돈을 지킬 수 있는 최선의 방법 중 하나 입니다.

4. 신용카드 사용을 줄이자.


카드를 쓰고나서 결제금액을 중간중간 살펴보지 않으면 본인이 얼만큼 썼는지 모르고, 카드 고지서를 보고서 "지난 달 내가 미쳤구나..." 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또, 무이자 할부를 쓰게 되면 본인도 모르게 카드 결제금은 늘어나게 되고 이로 인해 정말 본인 월급은 카드결제금에 저당이 잡혀... 또 카드를 쓰는 수 밖에 없게 되는 악순환이 계속 되어지게 됩니다.

이런 일이 발생되기 이전에 신용카드 사용은 최대한 줄여야지만 합니다. 줄이는 첫번째 방법은.. 할부를 쓰지 말아야지만 합니다. 본인 월급에서 바로 살 수 있는 돈이 아니라면 할부로도 사지말아야지만 합니다. 차라리 카드 할부를 쓸꺼면 그 돈을 모아서 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20만원짜리 제품 일 경우에 무이자 5개월을 생각하고 있으면 한달에 4만원씩 통장에 모아뒀다가 20만원이 모였을 적에 사도 안늦습니다.

이렇게 얘기를 하면 "차라리 20만원 5개월 긁고 4만원씩 꼬박꼬박 부으면 되지 않느냐~~" 라고 하겠지만 실상 그렇게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돈을 모으는 첫번째 방법은 선지출 후적금이 아니라 선적금 후지출이기 때문에 할부를 끊으시면 현금이 많이 확보가 되실겁니다.^^

두번째로는 할부를 모두 없애게 되었다면 한달에 카드 사용금액을 정해놓는 것 입니다. 한달에 교통비&식비&통신비&생활비 등등을 얼만큼만 카드를 쓰겠다.

이렇게 정해두고, 카드로 결제했을 적에 문자로 받아서 누적금을 계속 확인하면서 조절을 해야지만 합니다.

그러면 카드빚에 허덕이지 않게 되고 카드결제일이 두렵지 않게 될 것 입니다.^^



5. 전문가와 상담하기.


위 내용들은 기본적인 내용들 입니다. 돈을 많이 벌거나 적게 벌거나 위 기본적인 사항들을 지켜 나가야지만 빨리 돈을 모으는 방법을 할 수가 있게 됩니다.

돈을 빨리 모으는 방법은... 정보에 민감해야지만 합니다. 우리가 돈을 모을 수 있는 금액은 한정적 입니다. 매달 들어오는 월급에서 생활비를 제하고 보험 및 기타 등등 돈을 제외하고 나면 적금과 추가 비상금은 항상 일정하게 모이게 됩니다.


그 이상 모으게 하려면 추가적인 일을 하거나 좋은 재테크 정보를 전문가에게 들어 투자를 해야지만 추가적인 소득을 만들 수가 있게 됩니다. 하지만 일반인들은 좋은 재테크 정보를 들을 곳이 많지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재무설계 무료상담이 가능한 곳에 무료상담을 신청해서 현재 본인의 재무상태를 면밀하게 살펴보고, 본인이 목표로 하는 금액을 최대한 빨리 모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문의를 하고 그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 받는 것이 좋습니다.

내집 장만 언제 할 수 있을까? 전문가와 상담해보자.


- 리치재무설계센터 [바로가기]

- 재무설계연구소 [바로가기]

- 한국재무설계센터 [바로가기]

- 한국리더스 직장인 재무설계 [바로가기]


상담을 받고나면 어떻게 돈을 모으고 어떻게 해야지만 목표한 금액에 도달 할 수 있는지 대략적인 틀이 잡히게 될 겁니다.^^

그럼 이만 "빨리 돈모으는 방법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