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군단 티스토리 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3월 손없는 날은 언제일까?' 입니다. 이제 설연휴도 거의다 지나갔고, 곧 있으면 3월... 3월하면 결혼식들이 줄을 잇지만 이사 또한 빠질 수가 없습니다.^^ 3월이 되면 완연한 봄날씨가 될 것이고 그때 이사를 하는 가정들이 늘어나겠죠?^^


만약 이사를 계획하고 있다면 3월 손없는 날을 확인하셔요..^^



3월 손없는 날은 언제일까?


3월 손없는 날은 언제이며, 손없는 날이란 무엇일까?


3월손없는날01▲ 이미치줄처 : 플리커(http://www.flick.com)


3월 중 손없는 날은 3월 9일, 10일, 19일, 28일, 29일 입니다. 총 5일만 손없는 날이고 나머지는 딱히 정해지지 않았네요..^^;; 헌데 손없는 날은 무슨 뜻 일까요??


손없는 날에 '손'자는 손님을 줄인 말로, 날수에 따라서 동서남북 4방위로 다니면서 사람들의 활동을 방해하고 사람들에게 해코지 한다는 악귀 또는 악신을 을 뜻하게 되는 것 입니다. 즉, 손없는 날 = 악귀가 없는 날이 라는 뜻으로 귀신에게 방해받지 않는 좋은 날이 라는 뜻 입니다. 그래서 손없는 날은 이사 뿐만 아니라 혼례, 개업하는 날로 정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손없는 날을 정했다. 헌데 이사를 잘 하는 방법은?!


3월손없는날02▲ 이미치줄처 : 플리커(http://www.flick.com)


이사를 하게 되면 가장 골머리가 썩는 것이 바로 현재 살던 집에서 사용하던 가구이며, 물건들 일 겁니다. 현재 저는 갖고 있는 물건을 잘 버리지 못함으로 인해서 여기저기 쌓아두는 것들이 많습니다.. 이러면 이사 할 적에 골칫거리로 남게 되죠..^^;;


그래서 이사 할 적에는 되도록이면 가볍고, 정말 필요한 것들만 챙길 수 있도록 미리미리 준비를 해둬야지만 합니다. 이때 기준이 되는 것이 바로 가치판단 기준을 확실히 해둬야 한다는 것! 그 가치판단의 기준은 바로 '지금 필요하느냐' 이것입니다. 미래에 필요할 것 같아서 갖고 있다... 물론 놔두다보면 언젠가 필요하게 되겠지만 현재 필요가 없다면 그것은 현재에는 짐이 될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손없는 날 이사를 조금 더 가볍게 하기 위해서는 과감히 버리는 것도 중요 합니다.


Tip! 정리의 기술, 실전편!!


 1  정말 필요한지 불필요한지 구분이 되지 않을 적에는 물건을 잡았을 적에 어떤 생각이 드는지가 중요하다. 물건을 잡았을 적에 설레이지 않고, 아무런 생각이 들지 않는다? 그렇다면 과감히 버려라.


 2  정리를 할 적에는 한번에 짧게 완벽하게 정리해야 한다. 버릴 적에는 화끈하게! 필요한 것과 불필요한 것을 나누고, 짧은 시간에 끝내야지 그렇지 않으면 계속 늘어지게 된다.


 3  누구나 한번쯤 책을 사고 한번도 읽지 않은 책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샀을 적에 이뻐서 샀는데 한번도 입지 않은 옷... 그리고 전공서적 등등... 과감히 버려라.. 추억거리가 되는 물건들은 담아두는 것이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과감히 버려라.


 4  지금까지 읽었던 책들... 정말 버리기도 아깝고, 버리게도 참 쉽지가 않다...? 책 리스트를 쫙! 뽑아서 아니면 책을 쭈욱 보고 정말정말 남겨둬야 할 책들은 남기고 그렇지 않는 책들은 중고서점에 나눠서 팔아라. 얼마되지 않는 돈이지만 그 책이 필요한 사람들이 보다 저렴하게 책을 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게 되는 것이다.


 5  항상 사용하는 물건에는 위치를 정해줘라. 물건을 쓰고 나서 항상 제자리에 갖다두는 습관을 들여놔야지만 수시로 정리하는 귀찮음을 없앨 수가 있다.



혼자 이사하기 힘들 경우, 이사업체를 이용하자.


3월손없는날03▲ 이미치줄처 : 플리커(http://www.flick.com)


혼자 이사하기 힘들 경우에 친구들에게 요청을 하는 것도 좋지만 이도 여의치 않을 경우 조금 돈이 들더라도 이사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사업체 직원들은 이사를 전문적으로 하기 때문에 보다 빠르게 이삿짐을 옮김으로 혼자했을 적의 시간적 손해와 육체적 노동을 조금 줄일 수가 있게 됩니다.^^


하지만 이사업체로 인한 피해가 없을 수가 없죠? 그렇기 때문에 이사업체를 선별 할 적에 잘 선별을 해야지만 합니다. 만약 피해가 발생하게 되었을 경우, 반드시 현장 담당자에게 피해내용과 사실을 알리고 사실 확인서를 작성한 뒤에 배상을 요구해야지만 합니다.


이삿짐을 나를 적에 모든 이삿짐을 다 확인 할 수가 없기 때문에 비싼 물건들에 대해서는 미리미리 파악을 해뒀다가 이삿짐을 옮긴 뒤에 비싼 물건들 순서대로 문제가 없는지 파악을 하고 피해를 최대한 예방해야지만 합니다.


이사할 적에 필요한 업체

- 이사 전문업체, 이사스토리3 [바로가기]

- 인터넷 비용 비교하고 설치하자, 한국인터넷비용비교센터 [바로가기]


또, 이사업체들은 이사만 하고 빠질 수가 있기 때문에 이사뿐만 아니라 이사에 관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해 줄 수 있는 업체를 선별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