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살아가다보면 돈이 부족 할 수가 있다. 집을 사거나 차를 사거나 할 적에 큰 돈이 필요한데, 큰 돈이 없을 경우 대출을 받게 된다.


하지만 요즘 집이나 차를 살 적에 필요한 큰돈이 아닌 생계대출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생활을 꾸려나갈 수 있는 생활비가 없어, 생계대출을 받을 적에 금방 갚아버리면 그만이겠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더 큰 빚을 질 수가 있다. 물가는 비싸지고, 경제는 어려워지고 일자리는 계속 줄어들다보니 나타난 현상인 것이다.


이 빚이 계속적으로 늘어나고 갚아나가지 못하게 되면 채권추심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갚을 돈이 있으면 갚겠지만 그러지 못 할 경우 전화오는 것이 두려운 것을 넘어 노이로제까지 걸리게 될 것이다.


불어만 가는 빚을 청산하는 방법은 없을까?


다행히 빚청산 방법이 아예없지는 않다.


감당하기 힘든 빚을 졌을 경우 청산하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개인회생제도"이다. 개인회생제도에 대해서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어 이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있다. 개인회생이라 하면 모든 빚청산, 채무 조정을 해주는 아주 좋은 제도이다. 개인회생 말고 이와 비슷한 개인워크아웃이라는 제도도 있지만 개인워크아웃제도는 사채나 사금융권 대출은 포함되질 않아서 이런 곳에서 대출받은 금액에 대해서는 채무조정을 받지 못한다.


허나 사금융 대출 혹은 사채가 있으신 분들은 개인회생 제도로 빚청산을 받을 수가 있다.


빛청산방법개인회생제도01


만약 매일 걸려오는 빚독촉 전화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삶의 끈을 놓으려 하는 분들에게는 개인회생제도가 한줄기 빛과도 같을테니 꼭! 잡으라고 말하고 싶다. 개인회생제도를 신청하고 금지명령도 같이 신청하게 되면 빚청산과 같이 채권추심에서도 벗어날 수가 있다고 한다. 그러니 개인회생제도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 개인회생 신청자격은?!

개인회생 신청자격은 기본적으로 1000만원 이상 빛이 있어야지만 하며 빚이 탕감을 하고 남은 금액을 꾸준히 갚을 수 있는 일정의 수입이 있어야지만 합니다. 이러한 조건이 되면 개인회생 신청자격 조건에 들어가게 된다.

하지만 개인회생 신청을 했다하여, 빚 탕감을 받을 수가 있는 것은 아니며 법적인 절차가 필요하기 때문에 전문기관에 신청을 하는 것이 좋다.

★ 개인회생제도 전문기관

- 한국개인회생 파산지원센터[바로가기]
- 한국신용회복센터[바로가기]
- 신용회복클리닉[바로가기]

개인회생 신청자격을 확인한 뒤에 아래 신청절차를 확인해야지만 한다.

- 개인회생 신청절차는 어떻게 될까?

빛청산방법개인회생제도02


개인회생은 법률에 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개인회생 신청을 하고 법원에서 사건번호를 받게 된다. 사건번호를 받은 후에 3~ 6개월의 시간이 소요가 되니 신청을 하고 사건번호를 받고 일단 잊고 지내는 것이 좋다. 언제 연락이 올지 모르니...^^;;;

그 안에 개인회생 위원이 선임이 되고, 면담과 금지, 중지명령을 한 뒤에 개시 결정이 뒤고 이의신청기간을 가진 뒤에 변제계획을 인가하는 절차로 진행이 된다.


- 개인회생신청 후 인가를 잘받으려면 어떻게 해야지만 할까?


빛청산방법개인회생제도03


- 지금 상황이 개인회생 밖에 벗어날 방법이 없다는것을 정확하게 소명해야 한다.

- 채무증대 사유 진술서를 자세하게 작성한다.

  (주식,도박,사치 등 좋지 못한 사례로 대출이 많아도 개인회생신청자격이 되니 대출을 받아 어떻게 썼는지 자세하게 소명해야지만 한다.)

- 기분제출서류들은 빠진게 없는지 꼼꼼히 체크 후 챙겨놓는다.

- 만약 누락된 서류가 있다면 보정명령하달시 제출 날짜안으로 제출해야지만 한다.

- 채권자 면담 날짜가 나왔으면 그 날짜안에 변제금이 완납이 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채권자 면담날짜 11월달에 잡혀있고 개인회생신청시 변제계획안 날짜가 9월부터 변제금을 납부하기로 되어 있다면 9월, 10월치 변제금은 완납이 되어져야 인가가 빨리 나오게 된다.)




우리가 살다보면 날씨가 좋은 날씨 일 때도 있고, 흐린 날씨 일때도 있다. 이와 마찬가지로 좋은 날이 있으면 안 좋은 날이 있고 안 좋은 날이 있으면 좋은 날이 있다.


그렇게 치면 지금은 안 좋은 날이며... 곧 좋은 날이 오게 될 것 이다. 희망을 갖고 개인회생제도를 신청해서 채권추심에서 벗어나고 빚청산도 하자!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