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군단 티스토리 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계속 강조하게 되는 기본 재테크 방법!' 입니다. 우리는 단군이례 초저금리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1~ 2%대의 금리... 통장에 돈을 넣어놔봤자 이자혜택을 보기 참 힘든 시대 입니다...


이런 시대에 재테크는 잘하고 계신가요? 재테크는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큰 돈을 모아야 한다는 목적보단 월급을 어떻게 효율적으로 적금을 하고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지금보다 적금을 조금 더 넣을 수가 있기 때문 입니다.


재테크 책을 보면 늘상 나오는 말이지만 다시 한번 강조하고자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기본 재테크 방법을 다시 한번 봐볼까요?


지출 계획 전, 적금을 먼저하라.


월급을 타기 전에 지출 계획을 세우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번 달에는 이 구두사고, 저 옷사고 해야지~" 


이렇게 월급이 입금되자마자 쇼핑을 하고 나중에 적금을 넣게 되면 얼마 남지 않은 금액만 모이게 됩니다.


재테크방법01


보다 많은 금액을 적금 할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지출을 하다보니 적금 금액이 줄어들게 됩니다...


보다 많은 돈을 모으고 싶다면 지출 계획 전 적금을 먼저 하셔야지만 합니다.


신용카드 사용을 줄여라.


신용카드가 보편화되고, 요즘은 앱카드 라는 것이 생겨서 보다 편리하게 몇번 클릭을 통해서 결제가 쉽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결제가 쉽다보니 아무렇지 않게 결제하다보면 결제대금을 보고 놀라게 됩니다.


재테크방법02


이렇게 되면... 적금 계획이 전에 이미 신용카드 대금 지출 계획이 잡히기 때문에 보다 많은 금액을 적금 할 수가 없게 됩니다.


되도록이면 불필요한 쇼핑은 절제하며, 현재 수중에 있는 현금으로 구매 가능한 한도까지만 혹은 일시불로 결제 할 수 있는 금액 한도까지만 쇼핑을 즐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혹은 월 카드결제금/현금결제금을 목표 세우고 그 금액을 지키는 것도 한가지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적금을 할 적에 월급의 50~ 80%을 하고 분산 적금하라.


월급이 적을 경우에는 80%까지 적금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어도 50%까지는 적금을 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 것이 좋습니다.


재테크방법03


하지만 생활하기 힘들정도로 제한을 하는 것으 적금을 깨는 일이 발생이 될 수가 있기 때문에 본인 생활을 충분히 즐기면서 적금 할 수 있는 금액을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적금을 할 적에 중요한 것이 분산 적금 입니다.


예를 들면 60만원정도 적금 할 수 있는 금액이 있다면 30만원, 20만원 적금을 들고 남은 10만원을 비상용 자유 입/출금 계좌에 적금해두는 것이 좋으며 일정금액이 쌓일 때까지(예를 들자면 3달치 월급정도) 되도록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살다보면 갑작스럽게 급한 돈이 필요할 때가 발생이 됩니다. 사고가 발생이 되거나 갑작스럽게 해고를 당하게 되는 수도 있을 수가 있고요.. 이럴 때 어렵게 모은 적금을 해지하게 되면 아깝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해 비상용 자유 입/츌금 계좌에 입금해두었다 필요할 적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비보험 혹은 건강관련 보험을 필히 들자.


재테크 할 적에 적금에 대한 얘기가 나오지만 보험 또한 필히 들어가게 됩니다. 특히 의료실비라던가 생명보험은 꼭! 필요합니다. 요즘 같이 황사가 많은 때, 뇌졸중이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에 영양소가 부족함으로 인해 생명이 위협을 당하고 있으며 이럴 때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이 있어야 경제적 타격을 덜 입을 수가 있습니다.


재테크방법04


만약 부모님 또한 보험이 들어져 있지 않다면 가능한 한도내에서 실비보험을 들어놓는 것이 좋습니다. "부모님 보험은 부모님이 알아서 하셔야지~" 라는 생각이 들 수가 있지만 부모님이 아프게 되시면 자식들이 돈을 쓸 수 밖에 없습니다...


재테크에 대해서 전혀 모르겠으나 돈은 모아야겠으면 재무설계 상담을 추천해드립니다.




재무설계.. 재테크의 개념을 잡아주다.


약 3년전에 재테크 상담을 받아 본 적이 있습니다. 그때 적금 계획과 보험, 펀드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더군요...~


펀드는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하진 않았는데... 그것을 제외하고 맞춰서 재테크를 하고 있습니다.


재테크방법05

그때 당시 재테크 개념이 없어 한 계좌에만 모아두었는데... 재무설계 상담(재무설계 상담받기)을 받은 다음에 나름 개념이 잡고 충실히 모으고 있으며, 최근 목돈이 필요한 상황이 있었는데...

다행히 작년 부모님 두분다 실비보험 가입해드리고, 비상금이 있어 적금을 해지하지 않고 잘 넘길 수가 있었습니다.^^

아직 재테크가 무엇인지 모르고 재무설계 상담
(재무설계 상담받기)을 받아보지 않았다면 시간을 내서 받아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