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군단 티스토리입니다.

예전 포스팅한 자료 중에서 구글에서 진행할 '아라폰'를 작성한 적이 있었어요~


아라폰?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완제품인 스마트폰이 아닌 조립식의 스마트폰이 나오게 된다는 것 입니다.


조립PC처럼 말이죠.^^ 예전 스타텍이 유행할 때, 이런시대가 오지 않을까? 했는데... 왔습니다.ㅋㅋㅋㅋ

정말 기대 많이하고 있는...아라.. 빨리 나와줬으면 좋겠어요.ㅎㅎ 하지만... 이 아라가 출시가 되면 어떤 스마트폰시장에 어떤 영향을 끼치게 될까요???

한번쯤 생각해 볼 수 있는 구글 아라폰이 스마트폰 시장에 끼칠 수 있는 영향


- 스마트폰 시장의 가격파괴 발생

구글아라폰스마트폰01▲ 구글 '아라폰' / 참고 : 구글


현재 우리나라 스마트폰은 매우 비쌉니다. 하지만 최근 저렴한 외산폰이 들어옴으로 인해 가격이 서서히 내려가고 있으나... 아직 터무니없습니다. 이런 시점에서 본인만의 색깔을 가지기 위한 젊은 층들은 완제품이 아닌 본인이 원하는 스펙으로 바꿀 수 있는 아라를 선호하게 될 수 있습니다. 물론 별도로 구매하게 될 부품가격으로 인해 비쌀 수도 있지만.. 큰 부가적인 기능이 필요치 않을 유저들은 저렴한 가격에 구매 할 수 있으니 삼엘(삼성과 엘지)는 긴장하지 않을 수 없게 될 겁니다.

- 부품제조사들에게 새 희망이?


구글아라폰스마트폰02▲ 구글 '아라폰' / 참고 : 구글


현실적으로 가능하지 않을까 해서 적어봅니다. 현재 스마트폰 부품 제조사들은 완제품에 들어가는 부품을 스마트폰 제조사 측에 제공해주게 될 겁니다. 만약 발주량이 떨어지게 되면 공장 매출에 영향이 미치게 되겠죠??

하지만 이들이 설비에 투자하여 아라에 들어갈 부품을 만들게 된다면 새로운 시장이 형성되지 않을까란 생각이 듭니다.

- 아라가 성공한다면.. 조립PC 시장처럼 될 가능성 있다.

구글아라폰스마트폰03▲ 구글 '아라폰' / 참고 : 구글


과거 우리나라는 브랜드PC를 많이 사용했습니다. 삼성, 엘지, 삼보 등에서 나오는 비싸디비싼PC를요...

하지만 조립PC가 알려지면서 더이상 사람들은 브랜드PC를 사지않아 그들은 브랜드PC에 대한 비중을 줄였습니다.

곧 아라가 출시가 될 예정인데... 성공하게 된다면 조립PC시장과 같은 상황이 발생되지 않을까합니다.

일단.. 첫 출시하는 아라가 성공하길 바랍니다.ㅎ

아라 출시일 및 가격은???


원래는 올1월에 출시예정이었지만... 지연이 되었습니다. 아직까지 일정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언능 일정을 잡아줬으면 좋겠네요...~


구글아라폰스마트폰05▲ 구글 '아라폰' / 참고 : 구글


그리고 아라의 판매 가격은 모듈 관련 기업들과 협의에 따라서 변동이 되겠지만... 최소 50달러(약 5만 4천원) 수준으로 알려졌고, 최고 500달러(약 54달러)까지의 고가 모델도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라 출시 후 예상되는 문제점은?



1. 결합문제
아라의 부품은 조립식으로 간편하게 띄었다/붙였다를 할 수 있습니다. 결합부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에 따라 제품수명과 연관되어질 겁니다. 위 영상을 보면 부품에 자석이 있는지 결합부에 가까워지면 '탁!'하고 달라붙는 느낌이 있습니다. 만약 자성이 약해지게 될 경우 부품이 빠지게 될 우려가 있고, 주머니나 가방에 넣었을 적에 다른 물품으로 인해 부품이 빠지지 않을지.. 이런 문제점들이 떠오르네요~


2. 부품 구매처는??
소비자가 필요할 때 언제어디서나 바로 구매 할 수 있게 인프라 구축 또한 시급하다고 봅니다. 부품구매하고 싶은데, 시간이 오래걸리고 불편하다면 소비자는 떠나가게 됩니다.

과연 구글은 어떻게 대처를 할까... 궁금하네요.



끝맺음..


아라폰 정말정말 기대가 됩니다. 과연 소비자에게 어떻게 다가오고 시장에 어떤변화를 안겨줄지... 궁금하고, 빨리 나와서 손에 넣고 싶네요.ㅋㅋ 특히나 고가로 했을 적에도 50만원정도라면 G2를 과감히 버리고 옮겨가겠어요~!


지금 매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지만... 아라폰이 더 확 땡긴다는.ㅋㅋ


곧 출시가 될 구글 아라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