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0대 남자인 제 마음도 선덕선덕하게 만들고 있는 KBS2 월화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

구르미그린달빛OST성시경01

구르미 그린 달빛 시청률은 19.7%로 월화드라마 중 1위를 달리고 있는 아주 핫한 드라마 입니다.ㅎ 드라마나 영화는 주연배우와 PD, 작가 삼위일체가 고루 잘되야지만 성공하게 되는데, 여기에 OST까지 음원차트를 석권해야지 진정한 핫한 드라마라고 칭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ㅎㅎ)


이런 제 기준으로 봐서 구르미 그린 달빛 OST는 많이 아쉽습니다...


지금까지 구르미 그린 달빛 OST는 Part.5까지 나오게 됐는데, 드라마에 비해 음원사이트인 벅스차트에서 3곡만 차지하게 됐습니다.(그 중 한곡이 이번에 공개 된 성시경 음원 입니다.)


가만히 드라마를 보고 있으면 왜 그런지 어느정도 느낌이 옵니다...

구르미그린달빛OST성시경02

제 개인적으로 느껴진 것은 3곡 중 2곡(거미 - 구르미 그린 달빛, 성시경 - 다정하게, 안녕히) 을 제외한 다른 곡들은 드라마 몰입을 방해 합니다.

구르미그린달빛OST성시경03

드라마 OST는 단순한 음악이 아닌 설정한 순간에 알맞게 나와 드라마 몰입도를 늘려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해주게 됩니다.(지난 드라마 중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은 OST가 음원차트를 모두 석권 할 정도로 인기가 있었는데, 상황에 딱딱 맞는 OST와 드라마 몰입도를 높여줬기 때문에 인기를 끌었던 것)


하지만 구르미 그린 달빛 OST 3곡을 제외하고는 몰입을 방해 합니다.

구르미그린달빛OST성시경04

유승우와 소유가 부른 구르미 그린 달빛 OST인 "잠은 다 잤나봐요" 노래는 진짜 좋은데, 사극 배경에 비해 너무 세련되서 언벨런스한 느낌이나서 드라마 내용과 매칭이 잘 안됩니다. 나머지 곡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드라마는 참 재밌는데, 아쉽네요... 이제 구르미 그린 달빛은 8회까지 진행되었으며 대략 중반부를 넘긴 시점 입니다.


구르미 그린 달빛 OST가 더 나올지 궁금하네요... 드라마와 매칭이 잘 되는 OST가 나왔으면 좋겠는데... 흠...


끝으로 드라마와 매칭이 잘되는 구르미 그린 달빛 OST 두 곡을 소개하고 마치겠습니다.ㅎ


구르미 그린 달빛 OST(거미) - 구르미 그린 달빛


구르미 그린 달빛 OST(성시경) - 다정하게, 안녕히


그럼 이만 "구르미 그린 달빛 OST 성시경 음원 공개!"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