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군단 티스토리 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외국인에 비해 상체가 길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지금은 체형이 많이 바껴서 상체보다 하체가 긴 한국사람들도 있지만 예부터 우리 조상들은 상체가 하체보다 길었습니다. 상체가 하체보다 길었던 이유는 고기보다 야채를 많이 먹었기 때문에 대장이 야채를 소화시키기 위해 대장 운동을 자주해서인지 대장의 길이가 길어져 상체가 길어졌던 것 입니다.


반면 외국인들은 야채보다 고기를 즐겨 먹었기 때문에 대장운동을 덜해서인지 상체보다 하체가 길었습니다.


이렇게 장이 긴 민족이 야채를 대신해서 고기를 많이 먹고 있다.. 어떤 일이 생기게 될까요? 바로 대장암 초기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외국인의 경우에는 대장이 짧게 때문에 그 안에 끼게 되는 노폐물이 적은 반면 한국인은 대장이 길기 때문에 여기저기 노폐물이 많이 끼게 되고 잘 빠지지 않게 되어 결국엔 대장암 초기증상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렇지만 많은 분들이 대장암 초기증상을 인지하지 못함으로 인해서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대장암 초기증상을 키워.. 손을 쓸 수 없는 사태까지 가게 되는 경우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장암 초기증상은 몸에 어떤 증상을 갖어다 주는지 이 포스팅 안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장암 초기증상은 이런 증상이다?!


대장암 초기증상 - 변비&설사


대장암초기증상대장암에좋은음식01


변비와 설사는 극과 극인 증상 입니다. 하나는 변이 너무 안나오는 증상, 하나는 변이 너무 자주 무르게 나오는 증상. 일상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으로 대수롭지 않게 여길 수가 있지만 바로 이 증상이 대표적으로 대장암 초기증상으로 속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대장암이 오른쪽 장에 발생하게 되면 그 초기증상으로 설사와 혈변, 빈혈을 유발하게 되며 대장암이 왼쪽 장에 발생하게 되면 그 초기증상으로 장폐색과 변비를 가져다 주게 됩니다.


또는 이런 증상 이외에 변이 남아있는 것 같은 잔변감 역시 대장암 초기증상 중 하나 입니다.


거기다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이것은 일상적으로도 체크가 가능한 것이니 기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암 초기증상을 알아보기 위해 3가지만 체크하시면 됩니다.


  • 대변의 굵기!
  • 황금빛 바나나 모양의 대변이 아닌 검은색/붉은색/주황색/점액변 등등의 대변색상
  • 변비 혹은 설사로 인해 배변습관의 변화!
기타 대장암 초기증상

대장암초기증상대장암에좋은음식02


대장암 초기증상 중 변비&설사가 가장 대표적이며 그 외의 증상들이 더 있습니다. 복부팽만과 복통이 자주 일어나는 경우, 체중이나 근력이 갑작스럽게 감소한 경우, 피로감을 느끼게 되고 소화가 잘 안되는 경우 대장암 초기증상으로 의심을 해봐야지만 하는데.. 위에 변비 혹은 설사가 지속적으로 일어나면서 위의 증상들이 같이 일어나게 된다면 병원을 찾아가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암 초기증상에 좋은 음식은?!

대장암 초기증상에 좋은 음식은 딱히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다만 피해야 할 음식 중 인스턴트와 육류를 되도록이면 피하거나 양을 줄이고, 야채나 과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장암 초기증상에 좋은 음식 - 당근/양배추/브로콜리 등 신선한 야채를 섭취한다!

대장암초기증상대장암에좋은음식03


우리가 흔히 구할 수 있는 야채 중에서 당근은 그 안에 베타카로틴과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가 되어 있어 대장 활동에 도움을 많이 주게 되고, 이로 인하여 원활한 배변활동을 도와 튼튼하게 만들어줘 대장암 초기증상을 완화시켜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브로콜리는 대표적인 항암음식 중 하나로 체내에 있는 활성산소를 억제시켜줌으로 대장에 자라나고 있는 암을 억제시켜주며 노화를 방지해줌으로 인해 보다 젊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음식 입니다.^^

또, 양배추는 백혈구 생성을 도와주는 성분이 안에 들어있어 궁극적으로 대장암세포와 싸우는 힘을 길러주게 됩니다. 평소 변비가 있으신 분들은 당근과 양배추, 브로콜리 등을 자주 섭취해주면 대장암 초기증상에서 벗어나실 수가 있습니다.^^



대장암 초기증상에 좋은 음식 - 두부와 콩, 그리고 생선

대장암초기증상대장암에좋은음식04


육류가 대장암 초기증상을 불러올 수가 있지만.. 그렇다고 너무 섭취를 안해주게 될 경우에는 필수 영양소 중 하나인 단백질이 부족하게 됩니다. 이럴 때는 땅에서 나는 소고기라 불리는 콩이나 콩으로 만든 두부를 섭취해줌으로 인해 영양의 균형을 맞춰 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또! 생선~ 생선 중에는 등푸른생선이 좋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섭취 할 수가 있는 등푸른생선은 꽁치나 고등어인데 이 등푸른생선들에는 오메가3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를 맑게 해주고, 혈관에 있는 노폐물을 없애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어줍니다. 우리가 육식을 자주하게 되면 혈관에 노폐물이 많이 쌓이게 되고 이로 인해 혈액순환이 안좋게 되는데 등푸른생선을 자주 섭취하게 되면 이러한 혈액순환 장애에서 벗어날 수가 있게 됩니다.^^

건강은 지킬 수 있을 적에 지켜야지만 합니다.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는 늘 건강에 관심을 갖고, 인스턴트 식품은 멀리하고 건강에 이로운 웰빙 식습관을 들여 건강을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줘야지만 합니다. 그리고 만에 하나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르기 때문에 나에게 필요한 건강보험 하나쯤은 가입을 해둬야지만 합니다.

그래야 주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고, 조금은 마음 편하게 병원에서 지낼 수가 있게 됩니다. 만약 어떤 보험이 나에게 맞는지 모르는 분들은 아래 링크에 들어가 상담신청을 하게 되면 무료로 상담을 해주고,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보험을 비교견적을 내주기 때문에 보다 쉽게 가입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이만 "대장암 초기증상과 대장암에 좋은 음식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