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 수요일과 목요일에는 새로운 수목드라마가 시작되었다.


SBS에서는 돌아와요 아저씨, KBS2에서는 태양의 후예... 이 두 드라마는 시작전부터 이슈를 많이 불러 일으켰다. 돌아와요 아저씨의 경우 도망자 Plan B 이후 드라마에서 오래간만에 얼굴을 비추는 비(정지훈)의 복귀작이며, 태양의 후예는 군대갔다 돌아온 꽃미남! 송중기 그리고 드라마 여신인 송혜교의 복귀작이기 때문이다.


현재 두 수목드라마 시청률은 태양의 후예 시청률은 15.5%, 돌아와요 아저씨 시청률은 7.6% 압도적으로 태양의 후예 시청률이 높다.


역시 지상파의 파워는 엄청나다. 케이블 방송 중 tvN은 지속적으로 드라마를 만든다 하지만 오래전부터 자리잡아왔던 메이저 방송과 #아직까지는 어깨를 나란히 할 수는 없다.


지만 앞으로는 어떻게 될지 모른다. 앞으로 몇년 안에는 tvN은 지상파 3사와 어깨를 나란히 할 가능성이 높다. 그 이유인 즉, 돌아와요 아저씨와 태양의 후예를 예를 들 수가 있다.


1, 2화를 본 소감은 유치하다... 태양의 후예 1화 마지막에 보면 비행기가 하늘을 날아가는 장면과 돌아와요 아저씨 1화에서 마지막에 기차가 하늘을 나는 장면 등등의 CG는 유치하기 짝이 없다.

돌아와요아저씨태양의후예시청률01ⓒ 돌아와요 아저씨 정지훈 / 태양의 후예 송중기


지금 이러한 시청률이 만들어진 것은 돌아와요 아저씨와 태양의 후예 두 드라마의 주연 배우들 때문이지 않을까 싶다. 드라마가 흥행하기 위해서는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명품 배우가 제일 중요하고, 두번째는 드라마 소재, 세번째는 감독과 작가가 어떤 사람인가에 따라 성패가 결정이 되었다. 하지만 이런 공식은 응답하라 1988이 있기 전까지다.


#응답하라 1988이 나온 뒤로 #드라마 판도는 바뀌었다.


돌아와요아저씨태양의후예시청률02ⓒ tvN 응답하라 1988


응답하라 1988 포스터가 나왔을 적에 아는 얼굴이 몇몇 있었지만 "성공 할까?"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드라마에 가장 많이 출연하게 될 메인멤버들이 혜리를 제외하고 소위 말하는 듣보잡들이었기 때문이다.


이러한 듣보잡 메인멤버들이 응답하라 1988이 끝난 지금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응답하라 1988 안에서 그들이 맡게 된 #캐릭터의_장점과_매력을 제대로 살려주었고, #가족이 라는 소재로 모든 층이 충분히 공감 할 수 있는 공감대를 형성시켰기 때문에 시청률 18% 라는 대성공을 손에 거머쥐게 되었다.


돌아와요아저씨태양의후예시청률03ⓒ tvN 응답하라 1988 / 실제 바둑기사 이창호를 모델로 최택이 만들어짐


이 응답하라 1988을 보면서 유치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고, 아주 작은 하나도 그냥 지나치지 않는 #디테일을 살림으로 인해 명품 드라마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다.


만약 이런 제작진들과 명품 배우들이 tvN에 새로운 드라마를 제작한다고 하면 드라마 판도는 어떻게 될까? 시청자들은 이 드라마가 시작이 될 적에 tvN으로 채널을 돌리게 될 것이다. 그러다보면 tvN 채널 번호가 머리 속에 기억이 될 것이다.


돌아와요아저씨태양의후예시청률04ⓒ 나영성PD / 신원호PD


지상파 3사인 SBS와 KBS, MBC는 바짝 긴장을 해야 한다. tvN에서 듣보잡 배우들을 데리고 이슈를 성공시킨 신원호PD가 있고, 후속타로 그들을 데리고 꽃보다 청춘이 라는 예능을 진행 할 수 있는 나영석PD가 있다.


지금 정신 못차리다가 유명MC와 유명배우가 tvN으로 가게 된다면 지금까지 지켜 온 생태계에 큰 타격을 입을 수가 있다. 지상파 3사! tvN이 자극제가 되어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다. 그럼 이만 "돌아와요 아저씨 태양의 후예 시청률 지상파 빨이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다.

"돌아와요 아저씨, 태양의 후예를 보신 분들 어떻게 생각이 드시나요?"

이 글이 흥미로왔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로그인하지 않아도 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