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군단 티스토리 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늘리기 위해서는 OO를 해야지만 한다.'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제가 구름군단 티스토리를 2012년 중순부터 지금까지 휘청하긴 했지만 그래도 잘 꾸려왔습니다. 일 방문자가 700~ 800찍다가 갑자기 500, 400, 300으로 떨어져도 계속 했죠...-_-

블로그애드센스수익00


애드센스 수익은 하루에 $0.01 찍힐 때도 있고, 정말 이걸 내가 계속 해야하나... 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지만 일을 하면서 시간에 구애를 받지 않고 사이드로 할 수 있는 것은 블로그 밖에 없다. 라는 생각에 지금까지 꾸려왔습니다.^^;;

그 덕에 작년부터 방문자가 늘어나고, 이로 인해 크진 않지만 애드센스로 두달에 한번씩 용돈을 벌고 있습니다.

솔직히 작년까지는 붕붕 뜬 상태에서 진행을 한 것이기 때문에 뭔가 안정성이 없었지만 올해부턴 다르더군요.

다르다는 것은 바로 연구 입니다. 제 블로그에 대한 연구.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을 늘려 돈벌기 위해서는 내 블로그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는 것 입니다. 연구.. 과연 어떤 것을 연구해야지만 할까요??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을 늘려 돈벌기 위해 연구를 해야지만 한다.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을 늘려 돈벌기 위해 연구를 해야 한다... 무슨 연구? 라면서 물음표를 띄우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이때 제일 좋은 방법이 본인에게 질문을 던지는 방법이더군요. 이게 스스로 답을 찾아가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 블로그 연구? 무엇을 연구해야 할까?
  • 내 블로그는 어느 검색사이트에서 제일 많이 들어올까? 네이버? 다음? 구글?
  • 내 블로그는 어느 키워드를 통해서 제일 많이 들어올까?
  • 내 블로그는 PC에서 많이 들어오나? 모바일에서 많이 들어오나?
  • 그렇다면 해상도는 또 어떨까?
  • 설치해놓은 애드센스 중에 어떤게 수익률이 가장 좋은가?
  • 방문자가 많았고, 애드센스가 많은 날은 어떤 키워드가 흥했나?
대략적으로 총 6가지를 함축시켜볼 수가 있습니다. (이보다 더 많지만... 생각나는게 6개...ㅎㄷㄷㄷ)

블로그애드센스수익01


마케팅에서 중요한 것은 분석이라 배웠습니다. 분석이 라는 것이 거창한 것이 아니라 지금까지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가 바로 오늘 새로운 마케팅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예를 들면 오늘부터 약 3개월동안 광고를 진행하고 그에 대한 수익률을 따져보는 것 입니다.

광고를 진행하기 전과 광고를 진행한 후. 광고를 진행했을 적에 수익이 발생되었는데, 광고비를 빼더라도 수익이 남는가? 그렇다면 계속해야지만 합니다. 하지만 광고비를 뺐더니 남는게 없더라. 그러면 광고를 전면적으로 수정하고 효율이 좋아지도록 맞춰나가야지만 합니다.

블로그도 마찬가지 입니다. 지금까지 효율이 좋지 않았다하면 분석을 통해서 계속 변화를 가져다 줘야지만 합니다.

내 블로그와 블로그에 있는 애드센스를 분석하기 위해 티스토리를 사용하게 될 경우,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서 1~ 4, 6번까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5번은 구글 애드센스 안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알려드릴께요~;-)

무튼 1~ 6번까지의 질문을 본인에게 던지고 그에 대한 답을 작성하면 본인 블로그에 대한 현 상황에 대해서 알게 되셨을 겁니다. 딱 그만큼만 수익이 나온 이유가 감이 오게 되실겁니다. 그리고 방문자가 많았고, 애드센스가 많은 날에 키워드를 보면 어떤 분류였는지 눈에 바로 보이셨을겁니다.

그렇다면 정답은 나왔죠?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을 늘려 돈벌기 위해 집중적으로 이걸 연구하면 가능하다.
  • 키워드를 선정 할 적에 애드센스를 가장 많이 벌어준 키워드를 집중적으로 공략한다.
  • 그 키워드를 연재식으로 펼쳐 나가라.
  • 현재 많이 들어오는 키워드에 대해서는 놔두고, 다른 키워드를 포섭함으로 인해 지금 많이 들어오는 키워드를 뛰어넘는다.
  • 모바일에서는 내 광고가 어떻게 나오는지 살펴본다.
  • 설치해놓은 애드센스 중 가장 좋은 수익률을 가져다 주는 녀석은 절대 건드리지 말고, 수익률이 낮은 녀석에 대해서는 링크프라이스라던가 리더스타임 광고로 대체해서 돌리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다.
대략적으로 이정도 집중을 갖고 진행을 하면 보다 나은 수익률을 가져다 주게 될 것 입니다. 현재 저의 경우는 광고에 조금씩 변화를 주므로 인해 좋은 효율성을 찾고 있습니다.

블로그애드센스수익02


아! 연구를 할 적에는 반드시 블로그에 변화를 준 날은 달력에 표시를 해줘야지만 합니다. 그래야 그날 어떤 변화를 주었는지 알 수 있어 그 전과 비교하여 데이터 분석을 할 수가 있기 때문 입니다.

변화를 주면 어떤 변화는 도움이 되고, 어떤 변화는 독이 되는지 금방 알게 됩니다.

작년까지는 어떻게 연구를 해야 할지 몰라 방황을 많이 했는데, 올해는 뭔가 맥락을 잡아가는게 아주 좋습니다.

구름군단 티스토리는 이제 시작이라 생각을 합니다.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을 늘려 돈벌기 위해 새로운 정보를 얻어야지만 한다.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을 늘려 돈벌기 위해서는 계속적으로 연구하고 공부를 해야지만 합니다. 혼자서 뽀그작뽀그작하기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커뮤니티를 이용해야지만 하는데, 현재 블로그 커뮤니티 중 제일 활성화 된 곳이 바로 블로거머니(http://www.blogermoney.com) 입니다.

블로그애드센스수익01


블로거머니는 '못된준코'라 하는 블로거분이 만드신 사이트 중 하나로 일명.. "블로거들의 놀이터" 입니다.

이 안에서는 블로그에 대한 각종 정보가 들어가 있고, 애드센스 및 CPA 광고에 대한 정보들이 많이 있어 초보 블로거 또는 블로거를 어느정도 운영하신 분들에게 꿀과 같은 정보들이 많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해서 결과가 좋지 않았다면 더 좋은 방법을 찾아서 새로운 시도를 해야지만 다른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머리 속에서 다른 방법이 떠오르지 않는다면... 블로거머니에서 방법을 얻으실 수가 있습니다.^^

아직 블로거머니를 들어가보지 않으셨다면 한번들어가보시는게 어떨까요?^^

그럼 이만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늘리기 위해서는 OO를 해야지만 한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연관글


2014/04/09 - 애드센스 스코어카드 중 크롤러 오류, 정말 답이 없을까?

2014/03/25 - 1차 목표 첫 발을 내딛다! 늘지 않던 방문자.. 이렇게 늘렸다.

2013/10/22 - 구글 애드센스 MTCN 번호가 안보인다고?

2013/05/07 -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환급 받는 방법은?

2012/12/07 - 티스토리] 구글 애널리틱스와 애드센스 연동

2012/10/02 - 올것이 왔다! 애드센스 지급보류 해지~!!^^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