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날은 과거에 비해 사회가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과거에 비해 풍족해지고 있지만 개인이 겪고 있는 정신적, 심리적 스트레스의 크기는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우울증이나 공황장애를 겪고 있는 분들은 심심치 않게 볼 수가 있습니다.


이런 문제들을 모두가 잘 견디고 있으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못하고 생각지도 못한 사건사고들이 많이 일어나게 됩니다.


자살은 기본이고, 묻지마 폭행/묻지마 살인 등등 엽기적인 사건들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이런 불안정한 개개인의 심리현상을 어루고 달래는 직업인 심리상담사 자격증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헌데 그 이전에 심리상담사가 어떤 일을 하는지 아시나요? 그거에 대해 간략하게 말씀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심리상담사는 개개인의 심리적인 문제를 상담해주고 조언을 해주는 역할을 하며, 타인의 아픔을 같이 아파하고 공감하는 직업 입니다. 친구들이 많은 사람들은 다행이지만 그렇지 못하고 사람들과 어울리기 쉽지 않은 사람들이 터놓고 얘기할 사람이 필요한데, 그럴 때 심리상담사의 역할을 빛을 발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제 심리상담사 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심리상담자격증취득방법01


심리상담사 자격증 응시자격은??


심리상담사 1급 : 심리상담사 2급 자격증소지자, 대학에서 심리학관련 6학점 이수자, 상담기관에서 3년이상 업무 종사자

심리상담사 2급 : 만 20세 이상, 학력/성별/경력 제한없음


심리상담사 1급은 제한이 있지만 심리상담사 2급은 만 20세이상이면 누구나 응시 가능합니다.


심리상담자격증취득방법03

심리상담사 자격증 시험과목은???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은 결코 쉽지가 않습니다. 전년도 기출문제도 필요하고, 시험 노하우에 대해서도 파악을 해야지만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습니다.


심리상담사 무료상담 및 최신정보 신청 [Click]

  : 시험일정 및 시험노하우, 기출해설특강/기출문제 무료제공, 시험공고, 경쟁률, 합격수기 등등


심리상담자격증취득방법04

심리상담사 전망은?!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하고 취업을 성공하게 된다면 연봉은 대략 세전 2200정도 입니다. 결코 큰돈이 아닙니다. 그렇지만 경력이 올라감에 따라 연봉은 올라가게 되고, 프리랜서 강사를 뛰게 된다면 능력에 따라 더 큰 연봉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현재 개개인의 심리상태가 좋지 못한 이때, 심리상담사는 우리 사회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존재이며 없어서는 안될 존재로 자리잡히게 될 것 입니다.


심리상담사 자격증을 도전하시는 분들은 꼭! 성공해서 다른 사람의 아픈 마음을 어루만져주는 심리상담사가 되길 바랍니다.


그럼 "비젼있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방법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