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군단 티스토리 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스마트밴드 추천] 샤오미 미밴드 수면체크 원리와 미밴드 후기'에 대해서 입니다. 스마트밴드 중 샤오미 미밴드가 요즘에 많이 흥하고 있죠? 스마트밴드를 써보고 싶은데 10만원이 넘어가는 금액에 꼭 그 돈을 주고 사야 할까? 라는 생각이 들어 저는 아예 살 생각을 안하고 있었거든요.


헌데 스마트밴드인 샤오미 미밴드는 배송비 포함해서 2만원 초반대의 금액이기 때문에 큰 부담없이 지를 수가 있습니다.ㅋㅋㅋ

지금 약 일주일정도 장착을 하고 있는데, 신기하더군요. 운동측정이야 만보기도 해주니깐 그러한 역할과 같지 않을까? 라는 혼자만의 추측으로 넘어갈 수가 있었는데...

이녀석 수면측정까지 해줍니다. 내가 자는 시간을 어플에서 따로 설정을 해준 것도 아닌데 말이죠? 그래서 샤오미 미밴드 수면체크 원리가 궁금해서 조사를 해봤습니다. 과연 샤오미 미밴드 수면체크 원리는 무엇일까요?

스마트밴드 추천] 샤오미 미밴드 수면체크 원리와 미밴드 후기

스마트밴드 샤오미 미밴드 안에 부품은?

샤오미 홈페이지 안에서 샤오미 미밴드의 하드웨어 스펙을 확인해볼 수가 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의 스펙은 핵심 부품 4가지만 있습니다. 배터리, 메모리, 블루투스, ADI에서 만든 3축 가속도센서(ADXL362).

샤오미 미밴드 생산원가에서 가장 많이 차지하는 것이 블루투스 칩과 가속도센서 입니다. 가속도센서는 운동량을 측정하고, 수면의 질을 측정하는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원래 이 센서는 군사용 운동센서이며, 소비전력이 가장 낮은 운동센서 입니다.



솔직히 판매가격을 더 올려도 되지만 샤오미는 가격을 낮게 측정해서 많은 사람들이 샤오미에 대한 브랜드 인식을 높이려는 목적인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샤오미 미밴드를 구매 한 다음에 샤오미를 바라보는 눈이 예전보다 더 달라졌습니다. 샤오미 스마트폰이라던가 태블릿PC라던가 한번은 사용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게끔 만드네요.

스마트밴드 샤오미 미밴드 수면측정은 3축 가속도센서가 해준다. 

이 안에서 수면체크를 해줄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바로 3축 가속도센서 입니다. 원래 가속도 센서라는 것은 선형 가속도와 기울임 각도를 측정하게 됩니다. 이런 가속도센서는 보통 제한된 모션 센싱 기능을 제공하게 됩니다. 일상생활을 할 적에 대한 기본값을 넣고, 잠을 잘 적에 기본값을 넣고 측정을 하는 것 같습니다.


미밴드 수면체크 원리, ADXL362 등등 기타 키워드들로 검색을 해봤는데, 아주 좋은 자료는 찾지 못했습니다.;;

검색능력을 더 키워야겠어요..허허허~^^


스마트밴드 샤오미 미밴드 후기

지금까지 스마트워치나 스마트밴드를 보면서 굳이 스마트밴드가 필요할까? 왜 필요할까? 라는 생각을 주로 갖고 살았습니다. 업계들에서 얘기해주는 "건강과 운동에 있어서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이다." 는 텍스트로 볼 적에는 크게 와닿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직접 장착을 해보니 운동쪽에서는 모르겠으나 건강에 있어서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스마트밴드를 통해 심박수나 현재 몸 상태를 체크하여 스마트폰에서 확인 가능하게끔해주고 만약 긴급상황시 인근병원과 연결을 해주는 역할을 해주게 된다면 "이건 정말 필수품이 되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IT 업계들에서는 스마트워치와 스마트밴드를 지속적으로 만들고 있는데, 셀러브리티 모델만 만드는 것이 아닌 저가형을 만들어 고객들이 부담없이 사용하고, 그 상위버전을 사고 싶게 만들게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많이 들더군요.

삼성과 LG... 셀러브리티 모델말고 저가형도 좀 부탁드립니다.^^;;;;

그럼 이만 '스마트밴드 추천] 샤오미 미밴드 수면체크 원리와 미밴드 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