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벚꽃엔딩으로 벚꽃연금을 타고 있는 장범준이 이번 응답하라 1988 후속작인 시그널 OST를 부르게 되었다. 시그널 드마라는 미제사건을 과거 형사와 현재의 형사가 오래된 무전기를 통해 교신을 하면서 해결해가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이다. 이렇듯 과거의 배경도 깔리기 때문인지 OST 곡 중 하나를 장범준이 부른게 아닐까 싶다.



게다가 시그널 OST에 대해서 찾아보니깐 리메이크곡이었다. 그것도 응답하라 1988의 OST에서도 자주 등장했던 김창완 아저씨가 속해있는 그룹인 산울림의 회상을 새롭게 리메이크한 곡이었다.


역시 명곡은 세월이 흘러도 명곡이다. 지금까지 나온 산울림의 리메이크곡은 아이유 - 너의 의미, 김필 - 청춘 등 외에도 많이 있다. 이렇다보니 2015년에도 산울림 행님들이 콘서트까지 하셨다!ㅋㅋㅋ


응답하라 1988에서도 지난 명곡들을 새롭게 리메이크해서 음반 차트 10위를 차지 할 정도로 큰 인기를 누렸는데, 이번 시그널 OST도 음반차트를 노리는 것이 아닐까? 싶다. 자, 이제 산울림의 회상을 들어보고 장범준의 회상을 들어보겠다.


산울림 - 회상



앨범정보 : 새야 날아

발매일 : 1982

장르 : 포크, 락



시그널 OST(장범준) - 회상



길을 걸었지 누군가 옆에 있다고

느꼈을 때 나는 알아버렸네


이미 그대 떠난 후라는 걸

나는 혼자 걷고 있던거지

갑자기 바람이 차가와 지네


마음은 얼고 나는 그 곳에 서서

조금도 움직일 수 없었지


마치 얼어버린 사람처럼

나는 놀라서 있던거지

달빛이 숨어 흐느끼고 있네


떠나버린 그 사람 생각나네

돌아선 그 사람 생각나네


묻지 않았지 왜 나를 떠나느냐고

하지만 마음 너무 아팠네


이미 그대 돌아서 있는 걸

혼자 어쩔수 없었지

미운건 오히려 나였어


떠나버린 그 사람 생각나네

돌아선 그 사람 생각나네


길을 걸었지 누군가 옆에 있다고

느꼈을 때 나는 알아버렸네


이미 그대 떠난 후라는 걸

나는 혼자 걷고 있던거지

갑자기 바람이 차가와 지네


묻지 않았지 왜 나를 떠나느냐고

하지만 마음 너무 아팠네


이미 그대 돌아서 있는 걸

혼자 어쩔수 없었지

미운건 오히려 나였어

갑자기 바람이 차가와 지네


두 노래를 비교해서 들어보면 산울림이 부른 회상의 경우 약간 가볍고 경쾌하게 느껴진다. 그래서 노래 우울하게 느껴지지 않는다. 가사를 곱씹어야지만 아.. 우울한 노래구나 싶다. 하지만 장범준이 부른 시그널 OST 회상은 가사를 느끼기 전부터 우울하다. 마치 김필이 부른 응답하라 1988 OST 처럼 가사를 느끼기 전부터 우울한 느낌과도 같다. 하지만 노래가 가져다 주는 무게감은 적당해서 다행이다... 청춘은 듣자마자 눈물 쏟을 뻔했는데...


하나씩 OST가 공개가 되고 있는 시그널, 처음에 이재훈의 연기논란이 조금 있었지만 시그널 3화가 방영 되면서 그 논란의 불씨는 꺼졌을꺼라 생각이 든다. 정말 몰입도 최고! 한편 한편이 영화 같은 시그널! 응답하라보다 더 흥했으면 좋겠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