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군단 티스토리 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애드센스 수익늘리기] 구글애널리틱스사용법, 분석은 이렇게 하면 되지 않을까?'에 대해서 입니다. 애드센스 수익늘리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내 블로그에 대해서 분석을 하는 것이라 전에 말씀을 드렸었죠? 내 블로그를 분석하기 위해서는 구글애널리틱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구글애널리틱스는 네이버나 다음과 같이 포털사이트에서 제공해주는 블로그의 경우 사용을 하지 못하며,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등 html을 수정 할 수 있는 블로그에서만 가능합니다.


구글애널리틱스는 구글에서 무료로 제공해주는 서비스이며, 블로거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줌으로 인해 본인 블로그에 대한 분석을 하기에 충분한 분석도구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구글애널리틱스를 사용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구글애널리틱스사용법을 몰라 "이게 뭔가?", "어렵다..." 라고 느끼는 분들이 많이 계실꺼예요.


저 또한 별 생각없이 들여다 볼 때... 이게 뭔가? 이거 봐서 뭐하나... 싶었는데, 궁금증을 갖고 답을 찾기 위해서 보니깐 구글애널리틱스사용법을 알겠더라고요. 그래서 그에 대한 내용을 공유합니다.^^


애드센스 수익늘리기] 구글애널리틱스사용법, 분석은 이렇게 하면 되지 않을까?


구글애널리틱스사용법을 알기 전에 본인이 궁금한 걸 먼저 생각해봐야 합니다. 전에 블로그 애드센스 늘리기위해서 나왔던 6가지 항목 기억하시나요?

  • 내 블로그는 어느 검색사이트에서 제일 많이 들어올까? 네이버? 다음? 구글?

  • 내 블로그는 어느 키워드를 통해서 제일 많이 들어올까?

  • 내 블로그는 PC에서 많이 들어오나? 모바일에서 많이 들어오나?

  • 그렇다면 해상도는 또 어떨까?

  • 설치해놓은 애드센스 중에 어떤게 수익률이 가장 좋은가?

  • 방문자가 많았고, 애드센스가 많은 날은 어떤 키워드가 흥했나?


위에 대한 대답은 구글애널리틱스에서 다 얻을 수가 있습니다. 하나하나씩 알아가보도록 할께요.^^


구글애널리틱스 사용법 #01/02 가장 유입이 많은 검색사이트 및 키워드 알아보기.

무료로그분석구글애널리틱스사용법01클릭시 이미지가 커집니다.


구글애널리틱스를 들어가보면 처음에는 대시보드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 대시보드 안에서는 어느 검색사이트에서 유입이 되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왼쪽에 마련된 메뉴 중에 획득 > 전체 > 소스/매체를 이용하셔야지만 어느 검색사이트에서 제일 많이 유입이 되었는지 알 수가 있습니다.

무료로그분석구글애널리틱스사용법02클릭시 이미지가 커집니다.


단순히 어느 검색사이트에서 많이 유입이 되었는지 알 수 있는 것 뿐만 아니라 검색사이트, 키워드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로 인해 어느 검색사이트에서 제일 많이 들어올까?에 대한 답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방법은 조회된 키워드 리스트 위에 기본 측정기준이 라고 있습니다. 그 밑에 두번째 측정기준를 누르시고 '키워드' 라고 작성을 하시면 됩니다.


어느 검색사이트에서 유입이 많은지 알게 되면 그 검색사이트를 메인으로 삼아 키워드를 조회하셔서 포스팅을 하시면 보다 많은 방문자를 끌어모을 수가 있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 사용법 #03/04 유입률은 PC가 많을까? 모바일이 많을까?


구글애널리틱스 기능 중에 PC로 유입이 많은지, 모바일이 많은지에 대해서 분석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는 인터넷 브라우저로 알아보거나 해상도로 알아보면 됩니다.

무료로그분석구글애널리틱스사용법03클릭시 이미지가 커집니다.


보는 방법은 두번째 측정기준을 누른 다음에 '브라우저' 라고 검색을 하시면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선택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브라우저에 대한 항목이 노출이 됩니다.


또는 해상도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두번째 측정기준을 누른 다음에 '해상도' 라고 검색을 하시면 메뉴가 나오게 되며 선택을 하면 아래 해상도에 대한 항목이 같이 노출이 됩니다.


이런 정보를 통해서 알 수가 있는 것은 내 블로그가 PC/모바일 중 어디에서 유입률이 좋은지 알 수가 있으며, 이에 맞춰서 블로그 디자인을 변경 할 수가 있겠죠? 일반 모바일형 스킨이라면 반응형 스킨으로 바꿀수도 있고요... 또, 해상도에 따라서 내 블로그가 어떻게 보여지는지 확인을 해봐야겠죠?


내 블로그가 각 스마트기기 해상도에 따라 어떻게 나오는지 궁금하시다면 다음에서 제공해주는 트로이서비스(바로가기)를 이용해보시면 됩니다.


구글애널리틱스 사용법 #05/06 애드센스 수익이 좋았던 날, 어떤 포스팅/어떤 키워드로 인해 발생되었을까?


블로그를 키우는 것이 애드센스 수익늘리기 위한 목적일 경우에 어떤 포스팅에서 애드센스 수익이 발생되었는지 무지 궁금합니다. 포스팅에는 주제가 있고, 그 주제에서 애드센스 수익이 많이 발생되었다면 관련 포스팅을 지속적으로 발행을 함으로 인해 애드센스를 늘릴 수 있겠죠? 그렇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정보 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방문형태 > 애드센스 >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단, 구글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를 연동시켜줘야지만 사용 가능합니다.)

무료로그분석구글애널리틱스사용법04클릭시 이미지가 커집니다.


리스트가 노출이 되면 한눈에 보이시죠? 페이지에 보시면 포스팅 url이 나오게 되고, 클릭시 포스팅으로 이동이 됩니다. 이 안에서는 애드센스 수익과 클릭률을 볼 수가 있습니다. 또, 여기서도 두번째 측정기준을 '키워드'로 해놓게 되면 포스팅 페이지/키워드를 같이 노출해줌으로 인해 한 눈에 정보를 볼 수가 있게 됩니다.


간단하죠? 이렇게 구글애널리틱스 사용법을 익히게 되면 어떤 포스팅에서 애드센스 수익이 났는지 한눈에 알 수가 있습니다.


또, 위에 있는 날짜를 설정을 통해서 전달과 이번달 비교분석도 할 수가 있습니다.


손자병법에서 이런 말이 나오죠~ '지피지기 백전불태', 상대를 알고 나를 알면 백 번 싸워도 위태롭지 않다. 즉, 내 블로그에 대해서 알고, 다른 블로그에 대해서 분석을 하게 되면 보다 나은 블로그로 거듭나실 수가 있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구글애널리틱스에 대한 정보를 익히게 되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애드센스 수익늘리기] 구글애널리틱스사용법, 분석은 이렇게 하면 되지 않을까?'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