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군단 티스토리 입니다.^^


과거 애플은 혁신적인 제품들을 내놓음으로 인해서 소비자를 유혹해 많은 판매량을 올렸어요~ 지금은 덜하지만 불과 1~2년전만 해도 아이폰을 갖고 있으면 뭔가 있어보이는 듯 해보였어요~ 그래서 저도 잠깐 아이폰을 사용해본 적이 있었지요...


하지만 저에겐 맞지 않는지.. 불편해서 3개월만에 갤럭시s3로 갈아타게 되었답니다..-_-;;;;


무튼 스마트폰의 플래그쉽 브랜드인 애플은 현재 제품 안에 혁신이 없어짐으로 인해 그저 그런 애플로 추락을 하고 있는 실정 입니다. 이러한 실정에 재도약을 위해 애플은 아이폰6와 아이워치 출시를 눈앞에 두고 있는데.. 과연 시장은 아이폰6와 애플워치를 어떻게 평가할지 궁금합니다.


우선 본 포스팅에서는 애플워치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워치는 어떠한 기능을 담고 태어나게 될까?



애플스마트워치아이워치기능출시일01


▲ 애플워치 컨셉 디자인


애플워치는 현재 나온 스마트워치의 기능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나와있는 스마트워치 혹은 스마트밴드들의 주요 기능은 사용자의 건강에 포커스가 맞춰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플워치 또한 이 범주 이외로 벗어나기 힘들 것 같으며, 최근 IOS8에서 나온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봐도 짐작이 가능합니다.


 

짐작되는 애플워치 기능


시계로서의 기능

시리를 통한 음성제어 기능

애플워치에 탑재된 센서를 통한 사용자 건강체크

애플워치에 설치된 어플을 통한 사용자 건강관리

NFC를 이용한 결제기능


애플워치의 기능을 나열하자면 위 5가지를 꼽을 수가 있습니다. 뚜껑을 까봐야 압니다. 위 짐작한 기능은 어디까지나 짐작이고 확정된 것은 아니니 참고만 해주세요.^^



애플8워치 출시일은 어떻게 될까?


애플스마트워치아이워치기능출시일02


▲ WWDC 2014 iOS8에 관한 프리젠테이션 장면


애플워치 출시일에 대해서 의견이 많아 갈리고 있습니다. 10월을 예견하는 사람들도 있고, 10월이 아닌 11월 혹은 내년 초에나 출시를 한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내용을 찾아보니 애플워치 출시는 올해는 어려울 것 같고, 2015년 초반쯤에나 출시가 가능하다는 것으로 케이벤치(http://goo.gl/4uDMAO) 기사에 올라오게 되었습니다. 출시가 지연이 되는 이유는 애플워츠에 들어가는 부붐 생산단계에 있으며 양산을 위해서 엔지니어링 인증테스트(ETV)는 물론 제품 인증테스트(PVT) 단계에 도달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현재 삼성과 LG의 스마트워치인, 기어s와 G워치R을 내놓으며 시장을 장악하고 있을할텐데 애플의 애플워치는 늦은 시작을 과연 어떻게 만회를 할 수가 있을까 기대가 됩니다.




쏟아지는 스마트워치에 대한 생각..


웨어러블 PC에 관한 제품들이 지속적으로 쏟아지고 있습니다. 시기상조이긴 하지만 미래 시장을 내다보고 있는 대기업들에서는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한 모델들을 시장에 내놓고 있는 상태이며, 그로 인해 계속 스마트폰 유저들에게 어플을 하고 있습니다.

애플스마트워치아이워치기능출시일03

▲ 각 브랜드별 스마트워치 및 스마트 밴드


특히나 건강에 좋은 것이라면 매우 원츄하는 한국사람들! 본인의 건강을 체크하면서 관리까지 해주는 스마트워치가 좀 더 경제적인 가격에 보급이 이루어지기 시작하고, 건강을 체크 및 관리한 데이터를 본인이 등록한 병원의 데이터베이스에 동기화가 된다면 또 다른 시장을 형성 할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지금도 개인정보 보안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지만 더 많은 정보보안을 위한 인재가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럼 이만 "애플의 스마트워치, 애플워치! 기능과 출시일은?"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워치 및 웨어러블PC에 관한 연관글


2014/04/05 - 웨어러블 디바이스 유저, 1/3이 6개월만에 포기?!


2014/09/03 - 디자인에 눈을 뜬 LG, 스마트워치 G워치R 대박! 출시일과 스펙은?


2014/03/19 - 모토로라(motorola), 첫 스마트워치 "모토360" 출시 예정?!


2014/03/17 - 삼성 기어 핏(Gear Fit)? 머지 삼성의 이 미친행각은..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