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모든 핵심적인 인물이 다 나왔다고 생각이 들었던 육룡이 나르샤.


하지만 전부가 아니였다. 육룡이 나르샤에서 공승연이 원경왕후으로 18일 TV를 통해 모습을 들어내게 되었다.


원경왕후는 실존인물이며, 이방원의 아내이자 세종대왕의 어머니이다.

육룡이나르샤공승연원경왕후01▲ 육룡이 나르샤의 원경왕후를 맡은 공승연


지금까지 늘 이성계 혹은 이방원이 등장하는 역사드라마에는 항상 원경왕후가 등장하게 되었다. 과거 "용의 눈물"과 "대왕 세종"에서는 "최명길"이 역을 맡았고, 이후 "정도전"에서는 고나은이이, "순수의 시대"에서는 김사희가 원경왕후 역을 맡았고 "육룡이 나르샤"에서는 공승연이 맡게 되었다.


이토록 고려말과 조선초기 이야기에서는 원경왕후가 빠지면 안될 정도로 중추적 인물 중 한명이다.


원경왕후는 해동갑족(신라 초기시대부터 고려 무신의 난이 일어나기 전까지 개국 공신의 성씨 중 하나) 10대 가문 중 하나인 민씨 가문의 딸로 냉철한 판단력과 수려한 언변을 지닌 여걸이었다. 고려왕조가 무너질 때까지는 이방원의 내조에만 힘을 쓰게 되지만 조선 건국이후에는 달라지게 된다.

조선 건국이후 권력 중심에서 이방원이 벗어나게 되자~ 이방원을 지원하여 "왕자의 난"을 성공시키게 되고, 이방원을 왕위에 앉히고 본인은 여인으로서 최고 높은 자리인 왕후에까지 올라가게 된다.


무튼 메인 케릭터들이 다 나왔고, 이제 진정한 게임이 시작 되었다 싶을 적에 원경왕후가 등장하게 되었다.


육룡이나르샤공승연원경왕후02

역사적 이야기이기 때문에 신선한 설정은 아니다. 하지만 육룡이 나르샤를 본 사람들이라면 궁금하지 않을까?


1. 정도전이 어떠한 책략을 써서 이인겸과 홍인방, 길태미를 흔들고, 가지고 놀 것인가?


2. 이성계는 본인의 힘을 어떻게 활용하여 고려를 무너뜨릴 것인가?


3. 땅새인 이방지는 독단적인 자객에서 어떻게 정도전 그리고 이성계와 손을 잡게 될 것이고, 무휼과 이방지 중에서 누가 길태미를 꺽게 될 것인가?


4. 이방원은 곧 원경왕후와 혼인을 맺게 될텐데 분이는 어떻게 될 것인가?

5. 원경왕후는 어떠한 활약상을 보여주게 될까? 등등~



육룡이 나르샤를 보고 있자면 지금까지 던져 놓은 떡밥을 회수하느라 정신이 없다.


더군다나 원경왕후는 초반에는 큰 영향력이 없겠지만 조선 건국이후 정도전까지 잡아먹을 수 있을 정도로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하게 될 것이다.


육룡이 나르샤... 초반에는 엉성한 부분들이 많이 보여서 실망감을 안겨주면 어쩌나.. 라는 생각을 했었지만 이는 단지 나의 기우였다.


이렇게 난 또 다음주 월화를 기다린다...ㅎㅎㅎ 육룡이 나르샤 방방 떠^어라~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