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군단 티스토리 입니다.^^


스마트폰게임전략시뮬크래쉬오브클랜00

스마트폰이 생겨나면서 게임 시장이 PC게임에서 점차 모바일 게임으로 이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어느 한 순간 카카오톡과 게임업체가 손을 잡으면서 모바일 게임시장이 급속도로 커지게 되었습니다.


침체되어있던 게임시장에 한 줄기 빛이 생겨나게 된 것 이죠.


이제는 "for Kakao" 라는 문구가 아닌 게임은 일반적으로 보기가 힘들정도 입니다. 카카오톡 게임이 나오기 이전, 앵그리버드의 인기는 매우 높았었는데... 지금은 그러기 힘든 것 같습니다. 하하하^^;


무튼! 이런 카카오게임에 대적하기 위해서 물건너온 게임이 있습니다. 그 게임은 바로 모바일 전략전쟁게임인 크래쉬오브클랜(Clash of clans)이 라는 게임 입니다. 크래쉬오브클랜(clash of clans)은 유명한 핀란드의 게임개발업체인 supercell(슈퍼셀)이 라는 업체가 만들었으며, 이미 북미지역 앱스토어에서 최고 매출 순위를 10주 연속 1위를 달렸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Google Play store)에서는 2013년 최고의 게임타이틀 상을 수상할만큼 엄청난 인기몰이를 한 모바일 전략전쟁 게임 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반전인 것은 이러한 회사를 우리나라에 있는 회사인 소프트뱅크와 겅호가 인수를 했다고 하네요... 참 알짜 회사를 인수한 것 같습니다.ㅋㅋㅋ

  • 그럼 이제 모바일 전략전쟁게임인 크래쉬오브클랜(clash of clans)의 화면을 보도록 할까요?^^

스마트폰게임전략시뮬크래쉬오브클랜01


화면을 보면 낯익은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예전에 룰더스카이라는 게임이나, 타이니팜 등등 농장을 운영하는 게임을 해보신 분들 많이 계실꺼에요~ 그것과 같이 종류로 마을을 만들어가는 게임이에요~ 그렇지만 만약 그런 마을만 건설하는 게임이었다면 전 안했을겁니다.... 농장을 잘 키워서 이쁘게 마을을 꾸미는 것도 좋지만... 무쟈게 지루했기 때문에 중간에 관뒀던 적이 한두번이 아니였거든요...


하지만 크래쉬오브클랜(clash of clan)은 제가 느꼈던 지루함을 해결해주는 모바일 전략전쟁 게임입니다!!(탕탕탕!!!)


스마트폰게임전략시뮬크래쉬오브클랜02


일반적인 디펜스 게임 같은 경우에는 맵 안에서 방어유닛을 배치하고 나면 적(AI)가 나타나서 방어를 하게 되면 성공하는 패턴이었는데, 크래쉬오브클랜(clash of clan)은 방어도 하지만 공격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공격해오는 적들은 컴퓨터(AI)가 아닌 전 세계에서 크래쉬오브클랜(clash of clan)을 하고 있는 유저들 입니다.


마치 예전에 크게 성공했던 전략전쟁게임인 스타크래프트처럼 배틀넷에 들어가서 전 세계에 있는 유저들과 붙는 것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업무를 하던 중,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서 무엇인가를 강렬하게 부셔버리고 싶다!! 그럴 경우에는 군대를 양성해서!!! 적진에 들어가서 전쟁을 일으켜야겠습니다!ㅋㅋ 으헤헤헤헤헤 대신 전쟁에서 지면 스트레스는 몇배로 증가하겠죠..ㅠㅠ??(실제로 해보니 스트레스가 쌓이진 않습니다.ㅋㅋ)


그렇지만 이 게임.. 처음에 복잡한 것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메리트를 못느낄 것 같습니다. 지금 약 2~ 3시간 정도 플레이를 하고 있는데, 신경을 써줘야 할 것이 한두가지가 아니네요~ 아무래도 "전략전쟁게임" 이다 보니깐 그런 것 같아요...


첫번째, 적이 쳐들어왔을 때 대비하기 위해서 지형을 잘 꾸며놔야한다.

두번째, 박격포와 같은 방어유닛들을 깔아두어야 합니다.

세번째, 이런 방어유닛이나 군대를 육성하기 위해서는 엘릭서나 골드가 필요하게 됩니다.


하면서 "아... 스타할 때 쓰던 테크트리 같은 것들이 있어야겠구나..." 라는 생각이 머릿속에 맴돌게 됩니다.ㅋㅋㅋ;;; 또, 건물들을 업그레이드 시켜줘야 합니다.ㅋㅋㅋ 이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기초적인 공략서를 공부한 다음에 해야 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아;;; 게임하기 위해서 공부라니~!!


이번에 쓴 크래쉬오브클랜(clash of clan) 포스팅은... 그냥 겉핧기식이며.. 다음에 쓰는 포스팅은 좀 더 디테일하게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일단 여기서 스답! 하는 걸로.ㅎㅎㅎ 마지막으로 크래쉬오브클랜을 해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스마트폰게임전략시뮬크래쉬오브클랜03크래쉬오브클랜 설치


그럼 이만 "모바일 전략전쟁 게임추천] 크래쉬오브클랜(coc)에 발을 들이다!"를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