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군단 티스토리 입니다.


오늘 갑자기 뜬 뉴스를 보고, 바로 포스팅 작성하네요.


'청년두배통장'이 라고 들어보셨나요?? 서울시가 저소득층 청년들에게 저축액을 두배로 늘려주는 청년두배통장을 곧 다가올 4월부터 도입을 할 예정이라는 기사가 조금 전에 떴습니다.


저축액에 두배라면.. 만약 300만원을 넣었으면 600만원이 되는 것 입니다. 이는 어마어마한 거죠?? 하지만 저소득층 청년들에게 해주는 지원정책이라 하네요.. 저소득층이라 해도 가입자격은 있겠죠?? 청년두배통장 가입자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청년두배통장 가입자격은?


청년두배통장은 최저생계비 200% 이하인 18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이 가입 할 수 있는 통장으로 1년에 1천명이 참여 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최저생계비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청년두배통장자격적립기간01

최저생계비 200% 이하 라는 말은 최저생계비의 2배가 안되는 것을 말하는 것 같아요~(만약 아니라면 말씀해주세요~ 수정해둘께요~)


만약 1인 가구고, 월급이 110만원이면 2배 이하이기 때문에 대상이 되는 것 입니다. 4인 가족의 경우에는 3,261,640원이 안넘으면 신청 대상이 되는 것 입니다.


청년두배통장자격적립기간02


이를 가입한 청년들은 월 일정액을 저축하면 시에서 기초생활수급자에게 100%, 비수급자에게는 50%를 추가로 매칭을 해주는 정책으로 매월 적립금액은 5만원/10만원/15만원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청년두배통장 적립기간은?


적립기간은 최대 3년! 기초수급자는 최대 1,080만원/비수급자 저소득층에게는 최대 810만원을 모을 수 있는 기회가 쥐어지는 것 입니다.



정말 파격적이네요... 서울시...


청년두배통장자격적립기간03▲ 파격적인 서울, 서울의 야경


이 사업을 위해서 올해는 6억 1천만원을.. 내년에는 18억 1천만원을, 2017년/2018년에는 각 27억 1천만원을 투입 할 예정이라 하며 서울시가 60%, 나머지 40%는 민간후원금으로 충당을 할 예정이라 합니다.


이런 좋은 사업을 많이 추진하는 서울... 정말 서울시민이 되고 싶네요.ㅋㅋㅋ 하지만 집값이 비싸 엄두도 못낸다는..ㅠ_-



부디 이로 인해 부당수급자이 안생길 수가 없겠지만 공정하게 선별해서 정말 필요한 분들에게 잘 돌아갔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예전 시청한 다큐멘터리 '이코노사이드'에서 나왔던 사회안전망 제도...가 떠오르네요~ 우리나라도 복지에 있어서 파격적으로 진행해서 국민들이 불안감에 떨지 않고, 경제적으로 지원을 받으면서 살아갔으면 좋겠습니다.


이 사업이 잘되어서 서울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지원을 받았으면 좋겠어요~


어떻게 서울만 제대로 된 일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_-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