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군단 티스토리 입니다.^^


최근에 실시간검색어에 피노키오증후군이라고 보였어요~ 그때는 뭐... 최근 시작하는 드라마인 "피노키오" 때문에 피노키오 증후군이라는 것이 실시간검색어에 올랐나? 라고 생각하고 말았어요~


일단 이 추측은 대략적으로 맞은 것 같아요..ㅎㅎ 드라마 피노키오 속에 여주인공인 박신혜가 피노키오 증후군이 라는 것을 앓고 있다 하더군요~


하지만 드라마보다 궁금한 것이... 피노키오 증후군이 뭔지가 궁금했어요~


피노키오 증후군... 어떤 질병인걸까요??


피노키오증후군01


피노키오하면 떠오르는 것이 살아있는 목각 관절인형이죠~ 하지만 특징이 거짓말을 하게 되면 코가 길어지는 독특한 아이입니다.



이와 같이 코가 길어지지 않지만 피노키오 증후군이라 하는 것은 거짓말을 하게 되면 자율신경계의 이상으로 딸꾹질이 일어나게 되는 증후군 입니다.


피노키오증후군02


이런 피노키오 증후군은 43명 중 1명 꼴로 나타나는 선천적인 증후군으로 치료가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렇지만 거짓말을 바로 잡으면 딸꾹질이 멈추게 됩니다.


치료약이 없기 때문에 평생을 지니고 살아야 하는 피노키오 증후군...


이 피노키오 증후군을 갖고 있으면 참... 인생이 피곤하겠어요...


우리가 살아가다보면 선의의 거짓말도 해야 할 때도 있고, 선의의 거짓말이 아닌 그냥 거짓말이 라도 가끔 필요할 때가 있는데 말이죠...


물론 거짓말을 계속하게 될 경우, 신뢰를 잃음으로 인해 외로움 삶을 살아갈 수 있으니 적당히 하는게 좋겠죠..^^;;


무튼... 요즘이 별 것도 아닌 것에 증후군이 라는 것을 붙여서 마치 병인 것처럼 만들어 버리는 것 참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피노키오 증후군의 경우, 일반 사람들 중 거짓말을 하게 되면 얼굴이 빨개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과는 조금 다른 걸로 인식을 해주면 좋으련만.. 이걸 굳이 피노키오 증후군이 라는 명칭을 붙이는게 좀 그렇네요..^^;;


피노키오 증후군을 보다 괜시리... 피노키오 내용이 궁금해지네요.. 주변 사람들은 재밌다고 하는데.. 시간 날 적에 한번 봐바야겠습니다.^^


그럼 이만 "피노키오증후군? 궁금해서 알아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