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년 드라마 중 최대의 기대작이었던 치즈인더트랩이 논란인더트랩으로 종영을 하게 됐다. 금토드라마에서 올려놓은 인지도 제대로 다 깍아 싸잡아드셨다. ㅇ ㅔ효....


무튼 치즈인더트랩이 끝이 난 뒤, 후속작으로 "피리부는 사나이"가 방영이 되었다. 피리부는 사나이는 의외로 폭발적 인기를 끌었다. 피리부는 사나이 1회 시청률은 3%대, 치즈인더트랩이 조금 더 높긴 하지만 비슷한 선상에서 시작을 하게 됐다.


치즈인더트랩이 얼토당토한 실패를 거뒀지만.. 그래도 아직 tvN이다.


피리부는사나이줄거리등장인물01ⓒ tvN 월화드라마 피리부는 사나이


피리부는 사나이의 PD는 '야차', '무사 백동수', '히어로', '라이어 게임' 등으로 연출력을 인정받은 김홍선 PD이고, 작가는 라이어 게임에서 호흡을 맞춰 본 류용재 작가이다. 특히 류용재 작가는 그동안 '개와 늑대의 시간'. '라이어 게임', '밤을 걷는 선비' 등을 집필하면서 두꺼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이 둘이 뭉쳤기 때문에 피리부는 사나이는 치즈인더트랩과 같은 꼴은 안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피리부는 사나이는 독특한 소재의 드라마로 이에 대한 얘기는 본문에서 자세히 얘기해보도록 하겠다.



피리부는 사나이 줄거리는?


주성찬(신하균)은 K그룹의 요청으로 필리핀에서 인질로 납치된 K그룹의 직원들을 구하러 갔다가 5명 중 1명만 구하게 된다. 귀국한 주성찬(신하균)은 영웅으로 급부상하게 되지만 실제는 영웅이 아니였다.


K그룹에서 인질들의 몫으로 건내준 돈은 부족했고, 그 부족한 돈으로 최대 4명까지 밖에 살릴 수 없을 것이라고 치밀하게 계산을 한 주성찬(신하균) 그 중 1명은 사지로 몰아넣을 수 밖에 없었다.


피리부는사나이줄거리등장인물02


이렇게 4명은 살아남게 되었지만 그 중 1명은 목숨을 잃게 된 남자의 동생... 결국 그 동생은 주성찬(신하균)에게 복수하기 위해 몸에 폭탄을 휘감고 주성찬(신하균) 애인을 위협하게 되고 주성찬(신하균)은 테러범에게 협상을 요청하게 된다.


이때 신고를 받고 달려온 경찰. 그 경찰들 사이에는 위기협상팀 소속 오정학 팀장(성동일)과 여명하(조윤희)가 있었고... 주성찬(신하균)의 신변을 보호하고, 인질을 구하기 위해 오정학 팀장(성동일)이 대신 협상을 하러 들어가게 됐다.


피리부는사나이줄거리등장인물03


협상도중 테러범은 인질로 잡고 있는 여자에게 주성찬(신하균)에게 전화하라고 협박을 했고, 통화를 시작했다. 주성찬(신하균)은 전화를 받았고, 인질범이 요구사항을 얘기했다. 그 요구사항은 주성찬(신하균)이 저질렀던 일에 대해 언론에 얘기하는 것.


어떻게든 애인을 살려야겠다는 생각에 주성찬(신하균)은 기자인 윤희성(유준상) 앞에 필리핀에서 있었던 일을 얘기하게 된다.


이로써 다 끝이 난 줄 알았지만... 왠걸? 실제로 테러범은 주성찬(신하균)과 통화를 하지 못했고... 테러범은 화가 난 상태에서 폭탄 스위치를 눌러 그 자리에 있던 오정학 팀장(성동일)과 주성찬(신하균)의 애인은 목숨을 잃게 되면서 주성찬(신하균)은 충격을 받게 되고, 일을 그만두게 된다...


헌데... 주성찬(신하균)에게 전화했던 테러범은 누구일까??


피리부는 사나이는 이렇게 포문을 열게 된다.



피리부는 사나이 등장인물은?


현재 수목드라마로 나오고 있는 돌아와요 아저씨는 인물관계도가 없어 손수 제작을 했다.. 헌데 다행히 피리부는 사나이는 인물관계도까지 제공해준다.. 완전 쌩유베리감사! 우선 등장인물을 소개하고, 인물관계도로 넘어가도록 하겠다.


피리부는 사나이 등장인물 :: 협상의 천재! 주성찬(신하균)


피리부는사나이줄거리등장인물04ⓒ tvN 월화드라마 피리부는 사나이


감정을 철저히 숨긴 채 머리 속에서는 엄청난 경우의 수와 그에 따른 이해타산을 냉정하게 계산하는 협상가이다. 주성찬에게 있어서 돈이나 사람 목숨, 신념, 사랑까지도 모두 흥정의 대상이다. 협상이라는 것은 결국 상대에게 원하는 것을 주고, 그 이상의 것을 얻는 게임! 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주성찬의 협상론이다. 하지만 폭탄테러범에게 애인을 잃게 되면서 충격을 받게 됐고... 업계를 떠나게 되지만 어찌 된 일인지 위기협상팀 협상관인 여명하(조윤희)와 일을 하게 된다.


피리부는 사나이 등장인물 :: 특공대의 러브콜을 뿌리친 여명하(조윤희)


피리부는사나이줄거리등장인물05

특공대에서 러브콜까지 받았던 그녀이지만 대우가 좋지 않은 위기협상팀으로 지원해서 협상관이 된 여명하(조윤희)

알고보니 오정학 팀장(성동일)의 조카였다. 오정학 팀장(성동일)이 하던 위기협상팀의 업무가 매력적이었는지 오정학 팀장(성동일)의 뒤를 잇기 위해 지원했던 것이다. 하지만 그녀는 끔찍한 말을 못한다... 논리적으로 설명하지 못하고, 표현 할 수 없는 눌변가인 그녀는 다행히 말 속에 진정성이 있다.


또, 언제나 상대방을 이해하려 노력하고 그 사람에게 진심으로 몰입하는 습관으로 인해 상대방이 겉으로 드러내지 않는 마음이나 행동 이면의 속사정을 본능적으로 느낄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이런 능력을 오정학 팀장(성동일)이 잘 끌어내줬으면 멋진 협상관이 되었을텐데... 그는 하늘의 별이 되었고... 명하(조윤희)는 어떠한 계기(?)로 인해 성찬(신하균)과 일을 같이 하게 된다. 이 둘 사이에는 무슨 일이 발생되었던 것일까?


피리부는 사나이 등장인물 :: TNN 나이트 뉴스의 간판앵커! 윤희성(유준상)

피리부는사나이줄거리등장인물06ⓒ tvN 월화드라마 피리부는 사나이

폭탄테러로 인해 인생에 있어 커다란 시련을 겪게 된 주성찬과 여명하와 달리 이 사건으로 인해 TNN 뉴스의 간판 앵커가 된 윤희성.

폭탄테러 당시 주성찬이 한 양심고백으로 인해 윤희성은 높은 자리까지 올라가게 되었다. 운이 좋게 올라간 것이라 하면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하향 조절이 되겠지만 그는 그 계기를 통해 더욱 박차를 가해 높은 곳으로 올라가고 있었다.

윤희성(유준상)은 성찬과는 다른 색깔로 강한 설득력과 공신력으로 본인의 입지를 굳건히 다지게 된다. 그리고 투철하게 자기관리를 하고, 야망까지 지녀 성공가도를 달리게 된다.

이런 희성과 성찬, 그리고 명하는 관계가 없어 보인다. 하지만 이 셋과 대립이 되는 인물이 있으니 바로 피리부는 사나이다. 이 피리부는 사나이는 누구일까?


피리부는 사나이 인물관계도는?


피리부는사나이줄거리등장인물07ⓒ tvN 월화드라마 피리부는 사나이


피리부는 사나이 등장인물이나 인물관계도를 보면 조금 색다르다. 지금까지 인물관계도를 보면 주연 뿐만 아니라 조연들까지 사진으로 표현을 해주는데, 피리부는 사나이는 얄짤 없다. 주연들만 사진으로 표현을 해주고, 조연들은 이름만 있고 사진은 없다. 인물관계도에서도 마찬가지다.▼



한번 SGG(슥) 훑어보면 끝이다. 간단하다. 복잡하지 않으니 딱 좋다.ㅋㅋ 피리부는 사나이.. 1화의 반응이 좋았던 만큼 마지막까지 쑥쑥! 시청률 높이 올렸으면 좋겠다.


그럼 이만 "피리부는 사나이 줄거리와 등장인물"에 대한 포스팅을 마무리 짓도록 하겠다.

본 포스팅에 쓰인 이미지의 저작권은 tvN에 있으며 문제가 될 경우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이 흥미로왔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로그인하지 않아도 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