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활성산소 제거시켜주면 노화방지된다? 그럼 방법은?



안녕하세요~ 구름군단 티스토리 입니다.^^

혹시 활성산소라고 들어보셨나요? 활성산소를 제거시켜주게 된다면 그에 따라서 노화방지가 됩니다. 이는 여성들이 꿈꾸는 절세미모가 오랫동안 유지가 된다는 것과 동일한 의미를 포함하게 됩니다. 그럼 노화방지하기 위해서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이 포스팅의 포커스는 바로 활성산소 제거와 노화방지 입니다.



활성산소라는 것은 무엇일까?


활성산소제거노화방지01

|활성산소를 표현한 이미지.


활성산소라는 것은 건강에 대해서 관심이 없는 분이라면 잘 모를 수 있는 단어 입니다. 활성산소는 우리가 숨을 쉬거나 혹은 음식을 먹거나, 움직일 적마다 몸 안에서 생성이 되는 물질로 적정량 존재하게 된다면 세균과 바이러스가 인체에서 활동 할 수 없도록 만들어주는 좋은 역할을 해주게 됩니다.




하지만 과량으로 발생을 하게 된다면 정상세포를 공격하고, 재생되지 못하도록 괴롭힘으로 인해서 세포를 사멸시키게 됩니다. 세포는 우리 몸 안에 60조개가 들어 있습니다. 만약에 그 세포들이 사멸이 된다면 우리 몸 안에 기능이 점점 떨어지게 되고, 이로 인해서 면역력이 낮아짐으로 질병에 걸리는 몸이 됩니다.


만약 잦은 질병에 걸리시는 분들 면역력을 높이기에 치중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활성산소는 나이가 들수록 몸 안에 누적이 된다?


활성산소제거노화방지01

|활성산소가 몸 안에 누적된다니, Oh! My God!!


상관이 있습니다. 활성산소는 숨 쉴 적마다 몸 안으로 들어간 산소가 여러 대사과정을 거침으로 인해서 산화력이 강한 산소로 바뀐 물질을 뜻하게 되는 것 입니다. 일명 유해산소라고도 불리게 됩니다. 현대인들은 환경이나 생활습관 등으로 활성산소의 위험에 쉽게 노출될 수가 있습니다. 음주, 흡연습관, 스트레스, 환경오염이 활성산소의 주 원인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젊은 나이에는 신진대사가 활발하고 유해물질로 부터 신체를 지키게 되는 방어 능력이 탄탄합니다. 그렇지만 나이가 들면 활성산소에 대한 노출이 증가하게 되고, 이에 대항하는 항산화 능력은 떨어지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게 됩니다. 



활성산소를 억제하기 위해선? 컬러푸드가 있다!


활성산소제거노화방지01

|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것에는 컬러푸드가 답이다.


활성산소에 맞설 수 있는 물질로 채소나 과일에 존재하는 식물영양소(파이토케미컬)가 주목 받고 있습니다. 식물영양소는 식물이 해충이나 미생물과 곤충, 자외선 및 기타 열악한 환경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낸 물질입니다. 


이 영양소를 골고루 채워주게 되면 우리 몸속의 보호능력을 높여줄 수 있게 됩니다. 우리 인류는 오랫동안 식물로부터 이런 영양소를 채웠왔습니다. 그렇지만 현대에는 가공식품과 인스턴트 식품이 범람함으로 인해서 체내에 활성산소를 많이 만들게 됩니다. 이런 현실에 활성산소에 대항 할 수 있는 것은  ‘컬러 푸드’ 인 것 입니다.


그 중에 대표적인 것들로는 토마토의 리코펜 성분이나 블루베리에 있는 안토시아닌, 녹차의 카테킨 등이 대표적인 식물영양소들 입니다. 


식물영양소가 각광을 받는 이유로는 항산화와 항노화, 항염증 기능이 있어서 입니다. 그리고 세포성장과 해독작용 및 면역반응을 돕게 됩니다. 이 중 활성산소의 산화작용을 막아주는 항산화 기능이 가장 주목 받고 있습니다.


장수국가로 꼽히는 국가 중에 프랑스도 속하게 됩니다. 프랑스인들은 주로 ‘포도’를 먹게 되는데, 포도 안에는 대표적 항산화 성분인 레스베라트롤이라고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암 예방효과와 노화방지 효능이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프랑스인들은 기름진 음식을 즐겨 먹고, 흡연율이 높은데도 다른 유럽국가 사람들에 비해 퇴행성 질환의 위험도가 낮은 것도 포도 때문이라는 해석이 되고 있습니다.


지금의 미모를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는 각고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 중에 활성산소를 억제시켜야 한다는 것을 꼭! 명심하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