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초보운전자의 반전있는 사과ㅋㅋ 참 센스터지네요.ㅋㅋ


초보운전자의 반전있는 사과1


도로를 가다가보면 초보스티커가 붙여져 있는 차량들을 종종 볼 수가 있어요~ 근데 그 스티커를 읽다가 보면~ "응?"이 라는 반응이 나타날 때가 있어요~


그 중 하나가 위에 있는 스티커 입니다.ㅋㅋㅋ 참 요즘 사람들 센스가 좋아요!ㅎㅎ


재밌는 초보운전자 스티커 어떤 것들이 있는지 볼까요?


초보운전자의 반전있는 사과2


초보운전자의 반전있는 사과3


초보운전자의 반전있는 사과4


초보운전자의 반전있는 사과5


초보운전자의 반전있는 사과6



그리고 가까운 나라 일본은 초보운전 표시를 어떻게 할까요?


초보운전자의 반전있는 사과7


위 사진에 붙어있는 마크가 있어요~ 운전면허를 딴지 1년 미만인 사람은 의무적으로 붙여야 하는 스티커 입니다~ 만약에 이 마크를 붙인 차량에 위협을 가하거나 추월을 했을 경우 벌점 1점을 받게 됩니다~


만약 초보 운전자가 이 마크를 붙이지 않으면 역시 벌점 1점을 받게 되는 것 이구요~


정보를 찾아보니 1972년부터 시작이 된 새싹마크라고 하네요~


초보운전자의 반전있는 사과8


또, 하나가 더 있어요~ 이건 할아버지 혹은 할머니 운전자들을 위한 마크예요~ 고령화 사회에 이미 돌입한 일본은 노인분들의 교통사고가 늘어남에 따라서 1997년에 단풍마크 스티커를 붙이기 시작했습니다~


70세 이상이 되면 붙여야하고 75세이상이 될 경우에 반드시 붙여야지만 합니다~ 안 붙이게 되면 벌금 2만엔을 내야 해요~ 우리나라 돈으로  22만원 입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