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마력의 힘! 말을 무시하면 안되겠네요;;;



말 한마리의 힘을 1마력이라고 하죠? 근데 말 한마리가 얼마만큼의 힘을 발휘 할 수가 있나? 라고 생각을 할 수가 있지만 건장한 체구의 남성 몇명이 붙들려도 1마력을 견디지 못하고 무너져 버립니다;;


1마력의힘1


위에 이미지에 나와있는 남성은 총 18명에 달하고, 평균 몸무게가 65kg으로 계산한다고 하면1마력이 1170kg을 끌 수가 있다는 것 입니다.;;


어마어마한 힘이죠;;??



말을 탈 적에 밟히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고, 말을 관리 할 적에는 뒷발에 차이지 않도록 조심해야지만 합니다..^^; 물론 말이 있을 적에 주의사항이구요.^^;;


말에 대해서 얘기가 나오니 가격이 궁금해지네요... 


1마력의힘2


식용 말 같은 경우 한마리에 천만원하고, 사람을 태우고 걸을 수가 있는 말은 2천마원정도, 타고 달리는 말은 5천만원정도 된다네요~ 만약 경주용 말일 경우에는 1억 가까이 되고, 종마의 경우는 10억을 호가한다고 합니다..;;;


ㅎㄷㄷ한 금액이죠? 근데 과거에는 말값과 소값이 같았다고 해요~ 하지만 소는 상대적으로 많이 저렴해지게 된 것이고, 경제 성장에 따라서 말은 더욱 비싸지게 된 것이죠..


예전에는 소 한마리 팔아서 4년제 대학 보냈다하지만 지금은 1마리로 겨우겨우 한학기 등록금을 낸다고 하네요..^^;;; 이래서 소키우는 분들이 고생이 심하신 것 같아요.ㅠㅠ


1마력의힘3


1마력의힘4


1마력의힘5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