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군단 티스토리 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네이버 블로그가 부러운 것은 바로 댓글 입니다. 네이버만 로그인을 하게 되면 손쉽게 댓글을 달 수가 있는데 티스토리 같은 경우는 로그인했음에도 불구하고 댓글을 달 적에 이름/비밀번호/블로그 url을 작성해야지만 댓글을 남길 수가 있습니다. 이는 포스팅을 본 방문객들이 댓글을 달고 싶어도 불편하기 때문에 여간해서 잘 안게 됩니다.


이러한 장벽이 있지만 네이버 블로그보다 정이 많이 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버리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서 너무도 기쁩니다.ㅎ


바로 그것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달 수 있는 소셜댓글 스크립트가 생겼습니다. 이미 페이스북 댓글이 있지 않냐고요? 네... 페이스북 댓글 플러그인이 있지만 왠지 손이가지 않아 한번 달고 난 후에 플러그인을 해지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디스커스(Disqus)는 그렇지 않고 정이 착착 가네요.ㅎㅎㅎ


티스토리댓글디스커스01


ㆍ디스커스(Disqus) 사이트(http://www.disqus.com)


| 디스커스(Disqus) 설치방법

디스커스(Disqus) 사이트를 접속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이 디스커스(Disqus) 사이트에 가입을 하게 되면 디스커스(Disqus) 댓글 스크립트 소스를 얻을 수가 있게 됩니다. 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트위터/구글+ 등 아이디가 있을 경우 손쉽게 가입을 할 수가 있게 됩니다. 가입을 마치게 되었으면, 로그인을 해봅니다.


1. 디스커스(Disqus) 설정법

로그인을 하게 되면 Settings > General에서 설정을 잡아주게 되면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로 디스커스(Disqus)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티스토리댓글디스커스02※ 크롬사용함으로 인해서 자동번역이 되었습니다.


- 설정들 간략 정보.

  • Appearance(외관설정) : 되도록이면 기본설정으로 놔둬도 무관합니다.
  • Comment Count Link : 기본으로 놔둬도 됩니다.
  • Default Sort(기본 정렬) : 최고의 댓글 / 오래된 댓글 / 최신 댓글 중에서 어떤 댓글을 가장 먼저 보여주게 할 것인지 설정을 잡아 줄 수 있습니다.
  • Discovery : 디스커스(Disqus) 댓글 목록의 아래부분에 내가 활동한 다른 댓글 커뮤니티 링크를 보여줄 것인지 보여주지 않을 것인지를 선택 할 수가 있는데, 본인 선택에 따라서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 Site Identity : 이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을 해주셔야지만 정상적으로 인증처리가 되어집니다. 사이트명, URL 주소, 카테고리, 설명, 사용언어(korean으로 해야지만 디스커스(Disqus) 댓글에 한글로 표시가 됩니다.) 등을 기입해주세요.
  • Community Rules(커뮤니티 법칙?)
    - Guest Commenting : 체크를 해두면 비회원일 경우에도 이름과 이메일 주소만 남겨도 댓글을 달 수가 있습니다.
    - Pre-moderation : 댓글 승인 후 노출 / 이메일주소 없을시 검토 후 노출 / 모든 댓글 노출 중 한가지를 선택해서 댓글노출에 대해서 설정 할 수가 있습니다.

    - Links in comments : 만약 댓글에 링크가 있을 경우, 승인 후 노출을 할 것인지 설정해 줄 수가 있습니다. 링크가 걸린 스팸댓글을 방지 할 수가 있겠죠?

    - Flagged comments : 신고가 된 댓글에 대한 조치를 어떻게 할 것인지 설정해주는 부분 입니다.

    - Automatic closing : 특정시간과 특정기간에 자동으로 댓글 입력 폼을 폐쇄 할 수가 있는 설정 입니다.

※ 이런 것들 귀찮을 경우, 그냥 기본 설정으로 놔두셔도 됩니다.ㅎ

  • Social Platform Integration : 트위터 사용자 이름을 지정해서 사용 할 수가 있습니다.


위 모든 설정을 다 맞추게 되었다면 "Save Changes"를 클릭해주고 상단에 있는 Install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2. 디스커스(Disqus) 설치방법


Install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면 플랫폼(Platform)을 설정 할 수가 있습니다. 이중에 Universal Code로 선택을 해주세요.


티스토리댓글디스커스03※ 크롬사용함으로 인해서 자동번역이 되었습니다.


첫번째 소스는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html/css 편집] 이라는 메뉴에 들어가서 "Ctrl + F"를 통해서 </s_tag_label>를 찾아줍니다. 그리고 바로 그밑에 첫번째 소스를 넣어주세요. 넣을 적에 다른 소스들과 섞여버리면 다음에 찾기가 힘드니 주석(<!-- -->) 표시를 한 다음에 디스커스(Disqus)를 처음과 끝에 표시해두면 다음에 찾기 쉽겠죠?ㅎㅎㅎ


그리고 두번째 소스는 </body> 위에다가 넣어주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주석을 통해서 구별을 해주거나 disqus.js라고 만들어서 /images/ 에 넣어준 후에 js파일을 불러주도록 해도 됩니다.^^(저는 그렇게 했어요.ㅎㅎㅎ)


소스를 다 넣었어 주었다면 [html/css 편집]에서 저장을 눌러주고, Verify(인증)을 눌러줍니다.


저장을 눌러주면 Congrats! Disqus appears to be properly installed라는 메세지와 함께 디스커스(Disqus)에 대한 설치는 완료가 되었습니다.



| 디스커스(Disqus)의 장점은?


디스커스(Disqus)를 적용한지 얼마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냥 달아만 두었을 적에는 페이스북 플러그인 댓글과 큰 차이를 못느꼈었습니다. 하지만 몇번 댓글을 남기고, 댓글을 받아보니깐 좋더라고요. 우선 제가 댓글을 남기고, 상대방이 그 댓글에 답변을 남겨주게 되면 가입했을 적 설정해둔 메일로 답변이 오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답변을 빨리 체크 할 수가 있죠.


그리고 다른 티스토리 블로거한테 디스커스(Disqus)가 달려있을 경우 아주 쉽게 댓글을 달아 줄 수가 있습니다.^^


또, 티스토리 댓글은 잘 눈에 안띄게 되는데 깔끔한 디자인으로 눈에 잘 띄게 해놔서 보기에 좋습니다.ㅎ


마지막 크리티컬 정보.. 디스커스(Disqus)를 통해서 수익 또한 창출 할 수가 있습니다.(요건 더 공부한 다음에 포스팅에 추가해놓을께요.^^;;)


  • 댓글을 남기면 메일로 알려줌.
  • 티스토리 댓글 달적에 불편함을 해소해줌.
  • 깔끔한 디자인으로 댓글이 눈에 잘들어옴.
  • 수익도 창출 할 수가 있다.


자, 아직 디스커스(Disqus) 소셜 댓글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티스토리 블로거분들은 한번 설치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이만 "이제 티스토리에서도 쉽게 댓글을 달자! Disqus(디스커스) 설치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