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군단 티스토리 입니다.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다가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적에 간혹 7zip으로 되어져 있는 파일을 종종 발견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rar, zip만 줄곧 보고 살았는데.. 갑자기 나타난 7zip.. 당혹스럽지 않을 수 없습니다...^^;;;;


다행히 7zip이 라고 검색을 하게 되면 쉽게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가 있어 간단하게 해결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니 너무 당혹스러워하지는 마세요..ㅎㅎㅎ^^


그냥 7zip에 대해서 다운로드 파일과 설치 캡쳐 사진만 올려놓기 뭐하고... 그냥 허접 쓰레기 포스팅일 것 같아 이래저래 자료를 찾아봤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 가볍게 읽어보세요. :D



- 압축해제 프로그램, 7zip에 대해서...


7zip(세븐집)은 오픈소스로 공개된 압축프로그램입니다. 개발자는 이고르 파블로프이며, 윈도우xp 64비트를 지원한 최초의 압축프로그램이라 하더군요..


그리고 저는 7zip(세븐집)이 7z라는 압축파일만 지원해주는 줄 알았는데... 다른 파일형식도 지원을 해주더군요.


ㆍ지원형식

압축 / 압축해제 : 7z, zip, gzip, bzip2, tar

압축해제만 : CAB(마소 캐비넷), RAR, ARJ, Z, LHA, cpio, smzip, JAR, ISO(CD 및 DVD 이미지), RPM, DEB 


은근히 많이 있네요...^^; 이 중에서 저도 몇가지는 봐왔던 것들이네요..ㅎㅎㅎ 이정도면 그냥 일상적으로 쓰는 압축프로그램으로도 좋겠다~ 했지만! 치명적인 단점이 있네요..


장점

  • 주요 압축파일을 호환가능
  • 업데이트 모드가 장점
  • 특정 크기로 압축파일을 나눠놓을 수가 있음
  • 5가지의 다른 압축형식으로 압축이 가능

단점

  • 바이러스 스캔이 되지않음
  • 치료 도구가 없음
  • 파일 암호화 수준 조절이 불가함

기본적인 압축파일들을 호환해주기는 하지만 바이러스 및 그에 대한 치료도구, 파일 암호화 등등이 되지 않으니 사용자가 안심하고 쓰기는 힘든 압축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필요한 파일이 7zip(세븐집)으로 압축 되어있다면 7zip(세븐집)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야겠죠...^^;;?


7zip 설치파일 다운로드 받기


7zip(세븐집)설치다운로드01


7z920.egg


- 7zip(세븐집) 설치방법!


정말 허벌라게 스피드하게 지나가니깐 아주 찬찬히 보세요~ 아주 찬찬히~ 제가 뭐 할게 좀 있으니까요...~


7zip(세븐집)설치다운로드02


7zip(세븐집)설치다운로드03


설치끝. Install -> Finish.... =ㅁ= 지금까지 무수히 많은 프로그램을 설치했다 삭제했다를 무수히 많이 반복했는데 이처럼 간단하게 설치하는 프로그램은 난생처음이네요.ㅋㅋㅋㅋ


그럼 이만 "7zip.. 이건 어떻게 풀지? 7zip 다운로드 및 설치에 관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