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군단 티스토리 입니다.^^


오늘 점심때 식사를 한 후... 산책을 하는데... 이제는 여름이 따로 없더군요.ㅎㅎㅎ 이로 인해서 차가운 음식을 찾는 분들이 점점 늘어날 것 같습니다..^^


배탈에좋은음식01


차가운 음식을 먹는 것은 좋지만.. 너무 자주 먹게 되면 배탈이 나게 되죠? 혹은 상한 음식을 먹건 위생이 안좋은 곳에서 조리된 음식을 먹었을 적에 배탈이 날 수가 있게 됩니다.


배탈로 인해서 잦은 설사를 하게 되면 탈수증상까지 생길 수가 있기 때문에... 설사를 멎게 해야지 남은 하루를 편안하게 보낼 수가 있습니다..^^;;;


이 배탈에 좋은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배탈에 좋은 음식은? 매실!


배탈에좋은음식02


매실을 통해서 원액을 만들어 매실차를 마시거나, 즙을 내서 매실즙으로 드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죠..^^? 이런 매실이 위장의 작용을 활발하게 해주고 배탈과 설사 등을 진정시켜주는데 효과를 갖고 있기 때문에 배탈이 났을 적에 섭취해주면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배탈에 좋은 음식은? 바나나!


배탈에좋은음식03


자취하는 친구들이 얘기를 하는데.. 그들에게 최고의 보양식은 바나나와 계란이라고 하더라고요.ㅋㅋ 손 쉽게 단백질을 섭취해줄 수 있게 해줘서 그렇다하네요.ㅋㅋㅋ 무튼!! 바나나는 설사 증상이 있을 적에 먹으면 효과가 좋고, 열을 내려주면서 장의 기능을 화발하게 해줌으로 인해 천연지사제라고 불러지기도 합니다.^^


요즘 편의점에서도 바나나를 팔고 있던데.. 배탈로 인해 설사가 났을 적에 바나나를 사먹어야겠어요.ㅎㅎ




배탈에 좋은 음식은? 대추!


배탈에좋은음식04

대추는 기본적으로 피로회복과 불면증에 좋은 음식 입니다.^^ 또, 우리 몸 안에서 소화를 대와주는 지방과 위장을 강화시켜줌으로 인해서 배탈에도 효과를 발휘한다고 하네요.ㅎㅎ


Tip! 배탈날 적에! "이것"을 빠르게 뚜껑따고 입에 탁 털어놓고 숨키면 끝!


배탈에좋은음식05


이것이란 바로 정로환 입니다.ㅎ 양약을 싫어하는 저는... 심하게 감기를 앓거나 심하게 어디 아프지 않는 이상 병원을 가지 않고, 약도 안먹습니다.ㅋㅋㅋ 아주 똥고집이예요.. 하지만 배탈에 걸리면 이것만큼은 꼭! 먹습니다.


정말 정로환은 먹으면 바로 배가 편안해지고, 설사도 멎게 해줘서 전날 매운 것을 먹은 날에는 어김없이 정로환을 먹어줍니다.ㅋㅋ


아무리 날씨가 덥더라도 찬 것 많이드시지 마세요...^^ 그럼 이만 "배탈에 좋은 음식은 OOO이다?"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