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군단 티스토리 입니다.^^


ㆍ아래 포스팅 내용에서 더 추가시킨 내용이 담긴 포스팅 입니다.

2014/05/18 - 벌집아이스크림에 대해 알아본 나의 진실!


그 언제부터인가 아이스크림 위에 벌집을 올려먹는 "벌집아이스크림"이 유행하게 되었어요~ 친구들이 카스나 페북에 올린 벌집아이스크림 사진을 보고.. 다음에 사먹어야지~ "어떤 맛일까?", "입 안이 얼얼하도록 달진 않을까? 우엑" 등등의 미리 맛을 생각했었어요~


그러던 중 때마침 최근 파주 헤이리 마을을 갔다왔을 적에 벌집아이스크림이 팔아서 사먹게 되었습니다.ㅎㅎㅎㅎ


벌집아이스크림파라핀01


먹어보니.. 맛은 소프트아이스크림에 벌집만 올려놓은 것이더라고요~ 그래서 "한번은 경험상 먹어볼만 하지만 또 다시 사먹으라면 그냥 안먹고 소프트아이스크림을 사먹어야겠다." 라고 속으로 생각했었어요~ 그러다가 벌집을 씹어먹었는데.. 꿀을 다 먹고 딱딱한게 남더군요? 그래서 친구에게 얘기했습니다..


나 : "(질겅질겅 씹으면서)먹다보니깐 딱딱한게 남아, 꼭 플라스틱씹는 것 같아~"

친구 : "그래? 음...(먹어보면서) 그렇네??"


이런 대화를 하면서 먹다가 안없어지는 것은 그냥 뱉어버리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에게는 비추해야지.ㅋㅋㅋㅋ 하면서 돌아섰던 기억이 있었어요.


헌데... 우리가 먹었던 벌집아이스크림 속 딱딱한 것은 소초라는... 파라핀의 주성분이라고 하네요.. 아흑.. 그래도 삼키지 않은게 다행이네요.ㅋㅋㅋ 헌데.. 파라핀 먹으면 어떻게 될까요? 그게 궁금해졌습니다...



| 벌집아이스크림 속에 있는 소초, 파라핀 성분이라는데 먹어도 괜찮나?


벌집아이스크림파라핀02


벌집에 대해서 알아보니깐.. 새는 둥지를 만들 적에 지푸라기나 나뭇가지, 물을 이용해서 짓게 되고 거미는 거무줄을 만들게 되죠? 벌집은 벌이 꿀을 먹고 먹은 꿀의 4배나 되는 밀랍을 만든다고 합니다. 이 밀랍 안에 있는 꿀을 짜냄으로 인해서 양봉업자들은 꿀을 얻을 수가 있게 되는 것 입니다.


이 밀랍은 소초를 만들 적에 주로 사용이 되며 공업용과 약용으로 많이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만약 지금 거리에서 판매하고 있는 벌집아이스크림 속에 있는 소초가 천연일 경우 천연항생제인 "프로폴리스 성분"으로 인해 머리를 맑게 해줄 수가 있으며, 실제로 우리나라에서는 최초로 가축용 항생제를 만들 적에 사용이 된 적도 있다고 합니다.


벌집아이스크림파라핀03


만약 양초를 만들 적에 사용되는 "파라핀" 일 경우, 복통이나 설사를 일어킬 수가 있기 때문에 식재료로 사용하기엔 부적합 합니다.


밀랍이 공업용과 약용으로 많이 사용이 된다하여 찾아보니 밀납의 경우 생산량이 작기 때문에 소득이 적어서 그런지 국내에서 밀납생산이 부족해서 많은 량을 수입해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뉴스에서는 "식용 파라핀을 사용했기 때문에 괜찮다." 라고 기사가 올라오고 있지만 이도 믿기가 힘듭니다. 현재 벌집아이스크림 업체와 채널A한테 소송을 했다고 하니 어떤 업체가 천연 혹은 공업용 파라핀을 사용한 벌집아이스크림 가게인지 판명이 나게 될 경우 상황은 좋아질거라 생각이 드네요~


무튼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됨으로 유감스럽긴 하지만 무쪼록 잘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벌집아이스크림 속에 파라핀이??!"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ㅎ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