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폰4s에서 갤럭시s3로! 갤럭시s3 스펙은?



▲ 갤럭시s3 LTE 마블 화이트



안녕하세요~ 구름군단 티스토리 입니다.^^ 최근 갤럭시s3 17대란이 일어났죠? 그때 과감히 아이폰4s를 버리고!!! 갤럭시s3로 옮겨탔습니다.ㅋㅋㅋ LTE 정말.. 신세계입니다!! 아이폰4s 쓸 적에 3g가 너무 느려터져서 갑갑했는데!! 게다가.. 왜 동인천 급행에서는 wifi가 안잡히는건가요... 이휴~ 아무튼 아이폰4s 4개월쓰면서 카메라와 UI에 만족을 하다가 그냥 갤럭시s3로 갈아탔습니다~ 휴..


갤럭시s3로 갈아타니 너무 편안한 기분..으헤헤헤~


  • 자, 갤럭시s3 스펙을 써보겠습니다.!!!

 갤럭시s3 LTE

갤럭시s2 HD LTE 


▲ 갤럭시s3 마블화이트!!


  • 프로세서 : 1.4GHz 쿼드코어

  • RAM : 2GB

  • 화면크기 : 4.8inch(Super AMOLED)

  • 배터리용량 : 2,100mAh

  • 카메라 : 800만(전면 190만)

  • 무게 : 136.5g


    ▲ 갤럭시s2 HD LTE



  • 프로세서 : 1.5GHz 듀얼코어
  • RAM : 1GB
  • 화면크기 : 4.65inch(Super AMOLED)
  • 배터리용량 : 1,850mAh
  • 카메라 : 800만(전면 200만)
  • 무게 : 140g


자, 갤럭시s2와  갤럭시s3 스펙을 비교해봤어요~ 이건 일부만 비교해놓은거예요.ㅎㅎㅎ 갤럭시s3만 덩그라니 써놓으면 뭐가 좋아진지를 모르니 전작과 비교를 했습니다.ㅎㅎ


먼저 듀얼코어에서 쿼드코어로 바뀌게 되었죠? 이로 인해서 처리속도는 더 빨라지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요 빠른거.. 전 게임도 잘 하지 않는지라.. 괜찮은데 인터넷속도는 탐이 났습니다.아하하하하하;;; RAM은 1GB에서 2GB로 이로 인해서 메모리가 펑펑 남아돌아 task kill 어플을 따로 사용하지 않아 참 좋습니다.ㅋㅋ


그리고 화면~!! 무려 0.15inch나 커졌습니다~ 아이폰4s를 쓰다가 이걸로 바꾸니 광활하네요~:D 배터리용량은 250mAh가 늘어나긴 했는데 배터리가 다는 속도가 LTE처럼 달아버리네요~-_-;;; 용량은 커졌으나 그에 비해 용량이 커졌다는 것이 느껴지지 않아 안타깝습니다..


카메라는 노출이 조금 심함으로 인해서 고퀄리티의 사진을 얻기는 힘듭니다...(이건 개인적인 생각..) 카메라에 있어서는 아이폰4s가 가장 나았던거 같아요~ 정말 감탄을 금치 못하면서 사진을 찍고 그랬는데.ㅠㅠ 그렇지만 제로셔터렉은 정말 좋다는 생각을 합니다!! 


  • 갤럭시s3를 사용하면서 느낀 점


▲ 구름군단이 사용한 스마트폰들



갤럭시s -> 디자이어HD -> 아이폰4s -> 갤럭시s3 LTE 이런 순으로 넘어오게 되었습니다. 갤럭시s 정말이지 만족스럽게 썼지만 해외판과 국내판의 차이로 인해서 XDA 버프를 못받은 폰 입니다.ㅠㅠ 스펙은 좋았으나 발적화로 인해서 상당히 버벅이는 폰이었죠... 터치감은 좋았지만 넘길적마다 끊기는건 정말이지.. 정말 펌업을 수시로 하면서 많이 갖고 놀은 폰 입니다.ㅋㅋㅋ


그때 카메라 화소도 좋아서 사진이 정말 잘나왔어요.ㅋㅋㅋ 그러데 디자이어HD 썼는데 XDA 버프되는거 빼고 별볼 것 없었던 폰... 카메라 800만 화소면 뭐하나요 CCD가 나쁜지 사진을 찍으면 촛점이 맞지 않아서 망... 읔...!!!


아무튼 아이폰4s 소중하고 귀하게 쓰다가 이번에 팔고 갤럭시s3 lte로 넘어왔습니다.ㅋ UI 상당히 마음에 들게 바뀌었더라구요~ Go 런쳐 깔았다가 다시 기본런쳐로 바꿨습니다~ 전에는 무조건 아이폰 UI로 바꿨었는데, 그것보다 지금 갤럭시s3 기본런쳐가 이쁜거 같아요.ㅋㅋ


그리고 버벅이는 것은 고질적으로 조금 더 시간이 지나야지만 개선이 되나.. 했는데, 갤럭시s3 lte에서 많이 개선이 되었습니다.^^ 아이폰4s를 쓰다가 넘어왔는데 불편한감 없이 좋네요~


그리고 팝업플레이어.. 이건 제가 핸드폰으로는 동영상을 잘 보지 않아서 아직 편한지는 모르겠어요~


갤럭시s 사용할 적에는 뒤집어까서 펌업하고, 테마 매번바꾸고 그랬는데 이제는 귀찮아서 안건드립니다.... 그리고 어플도 딱 사용하는 것만 사용하고.ㅋㅋㅋ


▲ 갤럭시s3 터치위즈 5의 단점



하지만 갤럭시s3에 탑재가 된 터치위즈5에는 조금 실망감이 없지 않아 있어요~ 바탕화면의 어플을 이동하는 것도 일반적으로 바로되지 않고 '편집'을 해야지만 이동이 가능합니다.. 갤럭시s2 HD LTE까지는 무리없이 됐는데 왜... 이랬는지..


사용하면서 기발한 어플이나 정말 좋은 어플들이 있다면 블로그에 다가 소개하겠습니다~


그리고 종종 갤럭시s3 lte로 찍은 사진들 올려놓을께요.ㅎㅎ!!!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