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다음 검색엔진 알고리즘이 바뀐 듯 하다.


분명 최상위에 있던 키워드들이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그 키워드로 들어오는 유입수가 상당히 줄었다. 이는 분명 다음 검색엔진 알고리즘에 변화가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블로거들의 놀이터인 블로거머니(http://www.blogermoney.com)에 들어가 글을 남겨보니 나와 같은 일을 당한 분이 한두분이 아니였다.


그 순간 추측은 현실이 되었다.

블로그이야기01


이로 인해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다. 검색엔진만 믿고 공들여서 탑을 쌓으면 무너진다는 것을...


전전 직장은 사내 마케팅부서에서 블로그 관리하는 일을 했었다. 그때 블로그에는 일 평균 만명이 넘는 방문자들이 들어왔었다. 헌데 어느 날 갑자기 방문자수가 현저히 줄어들었다. 하지만 그걸로 끝난게 아니라 계속 줄어들었다. 그렇게 1/10로 방문자는 줄어들었고, 회사는 큰 타격을 입었다.


그렇듯... 검색엔진만 의존하게 되면 이런 일이 발생이 되는 것이다.


블로그이야기02출처 : https://goo.gl/oW1JSV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검색엔진의 유입만이 아닌 직접 유인 혹은 sns를 통한 유입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가야 블로그가 안정적으로 커 나갈 수가 있다. 아니면 본인만의 키워드를 통해 유입을 시켜야지만 방문자수가 유지가 된다.


난 3년동안 키워서 밑에 깔려져 있는 키워드가 꽤 되서 완전 나락으로 떨어지지 않는 것 같다. 하지만 몇달 전부터 공들여서 써온 포스팅들은 나락으로 떨어진듯하다... 흠...


다시 한번 키워드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해봐야 하는 시기라 생각이 든다. 내 전문적인 분야의 키워드를 발굴해서 키워야 하는데 어떻게 키워야 할까.. 라고 고민을 하면서 내 링크에 추가해놓은 블로그 중 "slowalk" 라는 블로그를 들어가게 되었다.


슬로우워크(http://slowalk.tistory.com/)는 디자인 솔루션 회사이다. 그러면서 자사의 블로그를 미디어로 활용을 하고 있다. 이런 블로그는 비주류에 속해서 유지만 할 뿐이지 큰 방문자를 끌어모으는 경우를 보지 못했다.(지금까지 봐왔던 블로그들은 그렇다.^^;;)

블로그이야기03ⓒ 슬로우워크(http://slowalk.tistory.com/)


하지만 슬로워크(http://slowalk.tistory.com/)는 달랐다. 일 평균 3,000명이 라는 방문객이 왔다갔다.


정말이지 운영 노하우가 궁금하다... 키워드 공략은 어떻게 했는지와 컨텐츠를 어떠한 소재로 만들게 되었는지...


무튼 이렇게 만들 수 있는 블로거기 진정한 블로거 아닌가 싶다.


솔직히 3~ 4년동안 블로그를 키웠지만 그 속을 보여주기엔 부끄러운 난잡한 블로그다.


슬로워크(http://slowalk.tistory.com/) 운영자 또한 이만큼 결과를 만들기 위해 참 많은 시간을 노하우 축적에 시간을 썼겠지?? 나 또한 나만의 키워드를 만들어 내 블로그를 단순 리뷰블로그가 아닌 나를 알릴 수 있는 미디어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겠다.

가장 우선적으로 블로그를 돌아다니면서 본인만의 색깔로 블로그를 미디어로 만들어가는 블로거들을 마케팅 이야기에 연재를 해봐야겠다.


다시 한번 심기일전 하자. 화이팅!

이 글이 흥미로왔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로그인하지 않아도 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블로그 이미지

구름군단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리뷰 문의는 방명록 혹은 tar1004@nate.com으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