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제 난데없는 계란 소식으로 인해 많은 가정이 들썩이게 되었을겁니다.


한때는 계란이 비싸서 못사먹고, 지금은 살충제 계란 파동으로 인해 계란을 끊어야겠다는 사람들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무슨 일이 있었길래 그런걸까요??


살충제계란안전한계란01


최근 살충제 성분이 발견된 덴마크 계란이 국내 유통이 되었는데... 이는 덴마크 계란 뿐만 아니라 국내 계란에서도 살충제 성분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살충제로 쓰는 이유는 닭들한테 붙어있는 벼룩이나 진드기를 없애기 위해 사용을 하는 것인데... 이 성분이 잔존하게 되면서 인체에도 안좋은 영향을 끼치게 되는 것 입니다.


지금 우리나라 농장에서 발견된 살충제는 2종류 입니다. 피프로닐, 비펜트린.


1. 살충제 계란에 쓰인 피프로닐

세계 보건기구(WHO) 발표에 따르면 피프로닐을 다량 섭취 했을 경우 간, 신장, 갑상선 등 장기가 손상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삶아도, 익혀도, 튀겨도.. 그 어떤 경우에도 절대 먹으면 안된다고 합니다.


2. 살충제 계란에 쓰인 비펜트린

비펜트린은 미국환경보호청에서 발암물지로 분류한 몸에 매우 안좋은 성분 입니다.


국내에서 살충제 성분이 검출된 살충제 계란번호는?!


살충제계란안전한계란02


경기도 남양주 마리농장 "08마리"

경기 광주 우리농장 "08LSH"

경기 양주 신선2농장 "08신선2"

강원 철원 지현농장 "09지현"

전남 나주 정화농장 "13정화"

충남 천안 시온농장 "11시온"


지금 집에 있는 계란번호 중 저 번호와 일치하는 계란이 있다면 절대 드시지 마세요~ 현재 안전한 계란으로 밝혀진 것은 포프린 계란 입니다.


다른 살충제 계란이 나올 수 있으니 아래 지역번호는 참고하세요~


살충제계란안전한계란06


서울특별시(01), 부산광역시(02), 대구광역시(03), 인천광역시(04), 광주광역시(05), 대전광역시(06), 울산광역시(07), 경기도(08), 강원도(09), 충청북도(10), 충청남도(11), 전라북도(12), 전라남도(13), 경상북도(14), 경상남도(15), 제주특별자치도(16), 세종특별자치시(17)


Q. 그렇다면 집에서 발견된 08번 계란환불 받을 수 있을까?

08번 계란을 산 곳에 영수증을 들고 가면 환불이 가능합니다. 만약 영수증이 없다면? 혹시 포인트카드로 포인트를 쌓았다면 구매내역 조회로 환불가능하다고 하니 구매하신 곳에 문의하셔서 언능 환불받으세요~



Q. 살충제로 인해 계란을 먹으면 안되는데.. 그러면 닭은?!


살충제계란안전한계란03


살충제 계란을 먹으면 안되나 닭 또한 먹으면 안되지 않을까?! 라는 우려가 들겠지만 다행히 닭은 괜찮다고 합니다. 우리가 먹고 있는 닭은 육계로 보통 30일 내외 키우고 바로 출하시키기 때문에 살충제를 많이 사용 할 수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확한 조사 발표가 날 때까지는 주의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계란으로 인해 발칵 뒤집혀진 한국...


현재 살충제 성분 검출로 인해 빵을 포함한 계란을 주재료로 사용하고 있는 대형 프렌차이즈나 학교 급식소 등에 납품된 계란에 대해서도 모두 수거하고 팬매 중단한 상태 입니다.


이참에 제대로 조사를 해서 살충제 달걀과 살충제 계란으로 발생되는 소비자와 자영업자에 대한 피해가 최소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살충제 계란은 어떤거고, 먹어도 되는 안전한 계란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