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마트폰 비교 ]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첫.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차이점 (개방형 vs 폐쇠형)


초창기부터 나왔던 얘기
아이폰은 폐쇠적 / 안드로이드는 개방적이다~
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으로 오고 절실히 느껴집니다~
안드로이드는 어플을 폰에 넣어 설치가 가능하지만 아이폰은
그렇지 못합니다 혹은 되더라도 불편... 안드로이드는 마치
컴퓨터에서 탐색기를 이용해 설치하는듯한 느낌???

또, 음악파일을 받아서 이동식디스크 처럼 손쉽게 넣을수가
있습니다 이렇게만 써왔던 저에게 아이튠즈는 불편불편..
그래서 카피트랜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 정말 불편한 것은.. 안드로이드는 이동식 디스크로 연결되기
때문에 윈도우 탐색기에서 폴더 이동하는 것도 빠르고, 사진과
같은 자료도 옮기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은 연결하면 그냥 카메라 인식하듯이 인식하고,
Shift 누르고 다중선택하려는데 이것도 안됨...

iPhone folders를 깔았는데, 사진 미리보기 느려서 답답합..
(내 컴퓨터가 느려서 그런건가...)

아무튼 이런 이유로.. 포스팅 할 적에 이미지 선택할 시
갑갑합을 많이 느껴서 불편하네요!!!!

둘. 아이폰 단점(인코딩)
어플을 이용하면 무인코딩으로 볼수있다곤하지만 그런차이보단
기본적으로 안된다는 점에서 불편합니다~

셋. 아이폰 단점(강화유리내구성)
이건 호불호가 가려지는데... 눈앞에서 수직낙하로 인해 아작나는
아이폰 강화유리를 본 저로써는 후덜덜합니다 ㅋㅋㅋ
지금도 조심조심ㅎㅎ

넷. 아이폰 장점(어플 호환)
안드로이드는 os가 업데이트가 되면 하위호환이 잘안됩니다
엄청난 단점이 될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은 잘된다는 것ㅎㅎ

마지막으로 안드로이드는 기기스펙을 너무 따집니다
솔직히 폰으로 어떤걸 가장 많이 할까요???

전 카톡과 음악, 웹서핑 정도.. 헌데 듀얼, 쿼드까지 사용해야하나??
라는 생각입니다(욕하면서 듀얼인 4s사용하는 나ㅋㅋ)

암튼 기기스펙도 중요하지만 os 최적화에 신경 좀 써줬음 하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