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회생활을 시작하게 되면 재테크에 대해 관심이 가기 시작한다.


이때 가장 기본적인 재테크 중 하나가 바로 정기적금이다. 하지만 정기적금을 현명하게 가입하기 위해서는 각 은행에 따라서 정기적금 금리비교를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1년 정기적금 금리비교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1년 정기적금 금리비교는 어떻게 하면 될까?


예전에는 모네타를 통해서 1년 정기적금 상품의 금리를 알아 볼 수가 있었다. 하지만 이제는 금융상품한눈에(http://finlife.fss.or.kr/) 라는 사이트를 통해서 보다 편하게 1년 정기적금 금리비교를 해볼 수가 있다.


특히 모네타 사이트보다 금융상품한눈에가 좋은 것이 모네타의 경우에는 리스트 안에서 비교해보는 수밖에 없지만 "금융상품한눈에"에서는 원하는 적금상품을 선택한 다음에 한눈에 비교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년정기적금금리비교01


위 이미지는 적금상품 2개를 비교한 것이다. 이 안에는 필요한 정보가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져 있다. 가장 중요한 세전, 세후 이자율을 한눈에 볼 수가 있고, 1년 적금을 했을 적에 실수령액이 얼마인지 계산을 해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뒀다. 이렇게 정리를 해두게 되면 1년 정기적금 금리비교가 한눈에  되고, 선택을 보다 빠르게 할 수가 있게 된다.


1년정기적금금리비교02


모네타를 이용했을 적에는 이런 서비스가 없어 불편했다. 


"금융상품한눈에"를 통해서 1년 정기적금 상품을 검색을 하게 되면, 세전금리와 실수령액에 대해서만 볼 수가 있다. 모네타를 이용하셨던 분들은 "금융상품한눈에"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하지만 적금만 넣다보면 조금 더 돈을 모을 수 있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면서 재테크에 더 큰 관심이 생기게 된다.


1년정기적금금리비교03

이럴 때는 무조건 진행하는 것보단 재테크 관련된 책을 찾아서 읽으면서 기초적인 지식을 쌓는 것이 좋다. 그리고 가능하다면 무료 재무설계를 받아보는 것도 좋다.


★ 무료상담 가능한 재무설계센터
1. 한국재무설계센터(http://fa.koreafacenter.com/)

2. 리치재무설계센터(http://rich-korea.com/)

3. 재무설계연구소(http://finances-lab.com/)

4. 한국스마트재무설계(http://smartablejob.com/)

5. 한국희망재무설계센터(http://leadersfs.com)

재무설계를 받아보면 처음 한번만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준다. 포트폴리오 내용은 앞으로 몇년동안 목표한 금액을 모으기 위해 어떤 금융상품을 활용을 해야 하는지와 필요한 보험 등에 대해서 포트폴리오를 짜서 알려주게 된다.


이런 정보를 얻게 되면 재테크에 대한 기본적인 감이 잡히게 된다. 만약 재테크에 관심이 있다면 무료 재무설계를 활용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 중 하나이다.


이 포스팅으로 인해 1년 정기적금과 재테크에 대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그럼 이만 "1년 정기적금 금리비교 어떤 적금이 좋을까?"에 대해 마치도록 하겠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