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국은행 기준금리가 사상 최고로 연 1.5%까지 인하가 되었다. 쉽게 얘기하자면 은행에 넣어두는 것이나 돼지저금통에 넣는 것이나 똑같다는 얘기다. 그렇다고 정기적금을 안들을 수는 없다. 일정금액을 정기적금으로 빼놓지 않으면 언제든 쉽게 빼서 쓸 수 있기 때문이다.


정기적금은 만들어서 꾸준히 적금을 하는 것이 좋고, 되도록이면 은행 중 이율이 높은 곳의 정기적금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좋다.


오늘은 은행별 정기적금 이율 높은 곳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은행별 정기적금 이율 높은 곳은 어디있을까?


예전에는 각 은행 사이트에 들어가서 이율을 각각 확인하거나 모네타를 통해서 확인했었는데, 이제는 금융감독원에서 관리하는 은행별 정기적금 이율 높은 곳을 알아보기 위해 금융상품한눈에(http://finlife.fss.or.kr/)서 한눈에 볼 수가 있다.


정기적금 이율 높은 곳을 알아보기 위해서 몇가지 조건값을 넣어야 한다.


2016년은행별정기적금이율높은곳01


월 저축금액은? 100,000원

저축 예정기간은? 12개월

적립방식은? 정액적립식(월급받는 직장인의 경우, 정액적립식으로 하는게 좋다.)

금융권역은? 일반은행

지역선택은? 서울


2016년은행별정기적금이율높은곳02

이런 검색조건으로 조회를 했을 경우, 은행별 정기적금 이율 높은 곳이 1위에서 10위까지 볼 수가 있다. 지역을 서울쪽으로 했는데, 전북은행이 1위로 올라와있다. 네이버 > 전북은행 서울지점으로 검색을 하니 총 7곳이 나온다. 주변에 전북은행이 있을 경우, 전북은행에 정기적금을 드는 것도 좋지만 현재 세후이자와 세후 실수령액의 정보가 기입되어있지 않으니 상세 정보에 나와있는 고객센터(1588-4477)에 연락을 해서 확인 후 결정해도 늦지 않는다.


하지만 정기적금 이율 높은 곳을 알아봤다고 다 끝나는게 아니다. 이 중에서 관심이 가는 상품들을 비교 해볼 수가 있다.


세후 실수령액이 나와있는 상품 중 우리은행 "우리스마트폰적금"과 광주은행 "스마트톡톡적금"을 비교해보면 어떻게 결과가 나올까?

2016년은행별정기적금이율높은곳03

결과는 두개의 정기적금의 모든 내용을 표로 작성해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놨다. 이를 통해서 이자율과 만기시 실수령액, 우대조건, 만기후 이자율 등을 알 수가 있어 보다 빠르게 정기적금을 선택 할 수 있도록 해뒀다.


이렇게 쉽고 간편하게 은행별 정기적금 이율 높은 곳을 알아 볼 수 있기에 정기적금을 알아 볼 적에 금융한눈에를 이용한다.


또, 정기적금은 그저 돈을 모으기만 하는 것이기 2년 후, 3년 후 모여질 금액은 빤히 보인다. 만약 보다 더 많은 금액을 모으고 싶고 안정적으로 재산을 모아가고 싶다면 재무설계사를 만나보는 것도 좋다. 재무설계사는 아래 재무설계센터 중 한 곳에 무료상담 신청을 하게 되면 배정받은 재무설계사가 연락을 주게 될 것이다.

1. 한국재무설계센터(http://fa.koreafacenter.com/)

2. 리치재무설계센터(http://rich-korea.com/)

3. 재무설계연구소(http://finances-lab.com/)

4. 한국스마트재무설계(http://smartablejob.com/)

5. 한국희망재무설계센터(http://leadersfs.com)


이때 만날 날짜와 만날 장소를 정하면 무료상담 신청 할 적에 작성해놓은 정보를 토대로 포트폴리오를 짜준다.


포트폴리오는 본인이 작성한 몇년 내의 목표금액을 목표로보험은 어떤 것으로 들어야지만 하고, 정기 적금 액수와  필요하다면 펀드까지 추천을 해주게 된다. 이렇게 한번 받고 나면 그 포트폴리오데로 진행하지 않더라도 무엇을 준비해야 할 지 알게 됨으로 목표 금액을 어떻게 모을지 대략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된다.^^


은행별 정기적금 이율 높은 곳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까지다. 정기적금을 들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면 하루 빨리 알아보고 정기적금을 드는게 좋다. 그래야 만기일도 빠르게 다가오기 때문이다. 그럼 이만...


재밌게 읽으셨다면 눌러주세요

훈훈한 하루를 보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