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리가 살아가다보면 빚이 많이 쌓일 수가 있다. 큰 돈이 가장 많이 들어가는 결혼이나 병에 걸려 병원에 입원했을 때가 가장 대표적이라 할 수가 있다. 이럴 때 개인회생신청자격에 들어 갈 경우, 보다 빠르게 빚을 청산 할 수가 있다. 하지만 이런 경우가 아닌 무분별한 소비생활로 인해서 사용하게 된 카드론이나 대부업체 등을 통해 대출을 받았을 적에 쌓인 빚 또한 개인회생신청자격에 들어갈 수 있는지 의문이다.


일단 최근에 접하게 된 이야기를 먼저 해보도록 하겠다.



현재 6년차 직장인 A씨가 있다. 처음에는 학자금 대출만 있었는데, 취업을 하자마자 원하던 자가용도 하나 사고 신용카드를 만든 뒤로 부터 씀씀이가 커져서 점점 빚이 늘어나게 되었다. 다행히 사회생활 하면서 학자금 대출을 갚다보니 현재는 420만원만 남았지만 다른 대출들이 눈덩이처럼 늘어나게 되었다.


은행권에 900만원, 캐피달에 1200만원, 카드론 370만원, 카드 245만원 등등 총 3,000만원 빚이 쌓이게 되었다.


Q. 월급은 세후 200만원을 벌고 있는 직장인 A씨, 과연 개인회생신청자격 안에 들어갈 수 있을까?


개인회생신청자격을 보면 자신의 모든 채무를 변제 할 수 없는 지급불능상태에 빠진 사람이라면 영업자와 비영업자 모두 신청 할 수가 있다고 되어져 있다. 변제 가능한 채무들은 은행대출, 신용카드 대금, 사채 등등 가능하고 신용불량자가 아니라도 신청을 할 수가 있다고 신용회복클리닉에 작성되어져 있다.


다행히 직장인 A씨는 개인회생신청자격에 포함이 된다. 개인회생신청자격에 포함된다면 조금의 망설임도 없이 개인회생 무료상담신청 가능한 곳을 찾아 신청을 하고 전문상담원과 자세한 상담 후, 바로 신청해야 한다.



★ 개인회생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전문기관

- 신용회복지원센터 [바로가기]
- 한국신용회복 도움센터[바로가기]
- 신용회복클리닉[바로가기]


자세한 상담을 한 뒤에 개인회생신청에 필요한 서류를 접수 한 다음에 개인회생 절차 진행이 될 것이다. 개인회생은 개인파산과는 차이점이 있다. 개인파산은 불이익을 많이 받게 된다. 공무원의 경우에는 퇴직을 하게 되고, 변호사는 등록이 취소가 되며 일반 기업에서는 면직처분을 내리게 된다. 하지만 면책을 받게 되면 회복이 된다하지만 면책 전까지 불이익을 당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개인회생의 경우에는 개인파산처럼 불이익은 없다. 대신에 개인회생은 개인회생절차 개시결정 이후 장래의 소득까지 채무변제에 사용해야지만 한다. 그래도 개인파산보다는 개인회생으로 진행하는게 훨 낫다.


위에 작성한 직장인 A씨와 같은 문제를 겪고 있는 사람들이 우리 주변에 꽤나 있을 것이다. 이런 빚들이 하루 아침에 쌓이는 것이 아니다. 은행권에 빚이 쌓이게 되면 독촉받는 것이 두려워 B쪽에서 대출을 끌어다가 쓰고, A쪽을 다 막으면 B쪽을 막기 위해 또 C곳에서 대출을 받아 갚게 되는 "돌려막기"를 하다가 눈덩이처럼 빚이 늘어나게 되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할수록 본인의 빚만 더 늘어나게 되서 나중에는 해결을 할 수 없을 만큼의 큰 빚을 지게 되는 것이다.


만약 한쪽에 빚이 생겼다면 어떻게 해서든 빚을 막을 방법을 만들어야지만 하고, 본인 힘으로는 어떻게 못하겠다 싶으면 개인회생신청자격을 확인해보고 개인회생신청을 해야지만 한다. 신청을 하고 나면 전문상담사들이 개인회생 신청자격을 확인한 다음 개인회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대한 도와주기 때문에 적극 개인회생제도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빚을 지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만약 빚이 쌓였다면 돌려막기를 하지 말고 개인회생제도를 꼭 활용하길 바란다. 미혼이라면 괜찮지만, 가정이 있는 기혼자의 경우 가족들에게 큰 피해를 줄 수가 있으니 꼭 개인회생제도를 활용하길 바란다...


그럼 이만 "3,000만원 빚진 직장인 A씨 개인회생신청자격에 속 할 수 있을까?"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