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군단 티스토리 입니다.^^


우리 몸의 장기 중에서 간은 우리 몸에서 제 2의 심장이라고 불립니다. 또, 우리가 섭취한 여러 음식들에 들어있는 영양소들을 분해 혹은 합성, 저장과 배출함으로 인해 인체를 움직이게 하는 칼로리로 만들어주는 역할을 해주게 됩니다.


만약 간의 이러한 능력이 떨어지게 되면 사람은 피곤해지고 기운이 없어져 생활하는데 지장을 받게 됩니다.


혹은 몸에 무리가 가게 일을 하거나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인체 안에 있는 모든 장기가 위축이 되고 순환이 떨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순환장애가 발생이 되면 다른 장기들은 여러가지 활동에 장애를 받게 됩니다.


간에는 직접적으로 증상이 나타나진 않지만 그로 인해 발생되는 간암초기증상들이 있으니 오늘은 간암 초기증상과 간암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암 초기증상일 적에 몸에 생겨나는 증상은?


간암 초기증상이 발생되면 몸에서는 여러가지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간에 문제가 생기면 눈의 시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간에는 비타민A가 많이 저장이 되어져 있습니다. 비타민A는 눈의 시력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해주게 되는데, 눈이 잘 보이지 않거나 시력이 떨어지게 되는 것은 비타민A가 부족하다는 것을 의미하게 됩니다.



간 기능에 이상이 생기게 되면 비타민A가 간에서 합성이 되지 못하거나 생산된 비타민A를 혈액 안으로 보내지 못하게 됨으로 인해 시력이 떨어지게 되는 것 입니다. 이래서 주변에 간이 좋지 않은 사람들을 보면 시력장애가 오게 되거나 눈이 자주 침침해져서 물체를 바라보는 시간도 짧아지게 되고 눈을 자주 비비게 되는 것 입니다.


추가적으로 간 기능이 많이 상하거나 약해지게 되면 청력에도 문제가 발생이 됩니다. 간은 순환 혈액량을 조절하는 작용을 해주게 되는데 간 기능이 약해지거나 간암 초기증상이 생기게 되면 인체가 요구하는만큼의 혈액순환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혈류속도가 떨어지게 되고 혈액 속에 영양성분의 함유량이 떨어지게 됨으로 청력에도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외 간암초기증상은?


- 복부팽만감이 느껴진다.

- 식욕부진 및 체중이 감소하게 된다.

- 황달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 쉽게 피곤해진다.

- 상복부에 딱딱한 덩어리가 만져진다.

- 오른쪽 윗배통증이 자주 발생된다.



간암 초기증상의 원인은?!


간암이 생기는 원인은 과음, 과식, 과로 3가지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흔히 흡연을 많이하거나 술을 자주 마시는 사람들이 간암 초기증상이 많이 나타날 것이라 생각을 하실 수가 있는데 이 얘기는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술과 담배를 하지 않는 사람들도 간암 초기증상이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먼저 과식부터 짚어보겠습니다. 우리 간은 음식을 분해 및 그 안에 있는 독소를 해독해주는 역할을 해주게 됩니다. 만약 우리가 음식을 너무 많이 먹게 될 경우에 간은 쉴세 없이 그 음식을 분해하고 해독을 하게 됩니다. 기계가 아닌 이상 간에 무리가 안생길 수가 없습니다.^^;; 이로 인해 간암 초기증상이 발생이 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과로... 우리가 일을 할 적에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적절한 스트레스는 건강에 좋다하지만 극도의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게 되면 몸은 긴장하게 되고, 그로 인해 간 또한 피해를 보게 됩니다. 그럼 간암 초기증상이 발생되는 것 입니다.


간암 초기증상을 미리 방지하고 싶을 경우, 과음/과식/과로를 줄이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자신만의 시간을 주기도 해야지만 합니다.


간암초기증상 예방법?!


- 금연을 한다.

- 본인에게 가장 적당한 몸무게를 지속적으로 유지한다.

- 술은 되도록이면 줄인다.

- 몸이 자주 피곤하고, 의욕이 없을 경우 병원에서 진찰을 받아본다.

-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비타민B군 및 항산화제(비타민 A,B,C,E 등)를 섭취해준다.




간암초기증상에 좋은 음식은?


간암초기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간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간암초기증상에 좋은 음식, 버섯



버섯 안에는 간의 독성을 완화시켜줄 수 있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 체내에 있는 알코올을 대사를 돕는 비타민 C가 많이 들어있어 간의 피로도를 낮춰 줄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흔히 간암 초기증상에는 버섯만한게 없다고 할 정도로 간암 초기증상에 좋은 음식 입니다. 버섯은 여러가지가 종류가 있는데, 그 모든 버섯들에는 다 베타글루칸이라는 다당류가 들어있으며 이 성분이 간암 초기증상을 예방해주고 암세포가 자라는 것을 막아주게 됩니다.


- 간암초기증상에 좋은 음식, 바지락



바지락칼국수 좋아하시나요?^^ 칼국수 안에 들어있는 바지락이 간암 초기증상에 좋은 음식 입니다.^^ 바지락 안에는 타우린이라하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간의 해독을 돕게 됩니다. 또, 함께 포함된 메티오닌 등의 필수 아미노산과 니아신, 칼슘, 철분 등이 들어있어 우리 몸에 매우 이로운 음식 입니다.^^


간암초기증상에 좋은 음식, 토마토



토마토는 남성의 전립선에 매우 좋은 음식으로 지속적으로 먹으면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 입니다. 또, 너무 지나치게 사용함으로 인해 파괴된 간세포를 재생하는데 효과가 있으니 자주 챙겨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암초기증상에 좋은 음식, 양배추



양배추 안에는 비타민B군이 많이 들어있어 체내에 있는 스트레스를 줄여줄 수가 있으며, 이로 인해 간의 피로도를 낮춰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 있는 염증을 줄여주는데 큰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위가 좋지 않으신 분들은 양배추를 채 썰어서 샐러드처럼 매일 드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간암초기증상에 좋은 음식, 부추



부추는 간의 채소라고 할만큼 간 기능을 강화시켜주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부추는 대장 및 소장을 보호해주고 허리와 무릎을 따뜻하게 해줌으로 체내 기능을 북돋와주는 역할을 해주게 됩니다.


간암 초기증상은 우리 몸 안에서 뚜렷하게 나타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늘 몸을 소중하게 아끼고, 건강에 좋은 음식을 가까이 함으로 인해 간암 초기증상이 오지 않도록 해야지만 합니다.^^


그럼 이만 "간암 초기증상 그리고 간암에 좋은 음식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