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군단 티스토리 입니다.^^


추운겨울로 인해 감기에 걸린 분들이 주변에 많이 있네요~ 헌데 감기가 아닌 결핵에 걸리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감기증상이 오래있어서 그냥 그런가보다 했다가 참을 수 없을 정도의 오한과 기침으로 인해 병원을 찾아갔더니 "결핵"


결핵초기증상결핵에좋은음식01


아직 우리나라는 결핵환자가 많은 나라 입니다...


과거 결핵예방접종을 맞아야 한다는 범국민적 운동을 통해 결핵환자의 수를 줄였습니다. 그렇지만 지금은 결핵예방접종에 대한 인식이 많이 떨어짐으로 인해 결핵예방접종을 맞지 않는 경우들이 많이 있죠...


그러므로 인해 결핵환자는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은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서 결핵에 걸리는 경우가 많이 있죠.


미(美)가 아무리 우선시 되는 사회라 하지만 건강미 만한게 없습니다! 우리 몸을 지키고 그리고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이 좋겠죠?^^


결핵에 걸리면 아주 힘들어요!


결핵 초기증상은 어떤지 얘기해줄께요...


감기 몸살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몸이 으슬으슬 춥고요(오한), 기침이 나와요. 처음에는 단순 기침이 었다가 조금씩 늘어나면서 어느 순간에는 말 조차하기 힘들정도로 나오게 되고, 저녁이 되면 기침이 더욱 심해지게 됩니다.


잠도 못자고 아주 미치죠...


그리고 갈비뼈 부분에 통증이 오는 경우가 있어요~


또, 괴롭히는 것이 바로 가래 입니다. 가래가 엄청 많이 생기게 되고 식도를 통해 입쪽으로 나오면 뱉을 수가 있는데.. 그도 참 쉽지가 않고 나중에는 내상을 입어서 그런지 피가 섞이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기침이 많이 나오고, 피가 섞인 침이 나오니... 폐암이 아닌가?! 라는 불안감이 엄습 할 수도 있습니다...


무튼 위와 같은 증상들이 일어나게 된다면 바로 병원을 가서 검사를 받아보세요. 결핵은 비감염성도 존재하기 때문에 꼭 주변에 피해를 준다! 라고 할 수가 없습니다.


이 결핵이 걸리는 원인도 면역력 입니다. 우리 몸 안에 결핵 바이러스가 침투해도 면역력만 짱짱하게 지키고 있다면 결핵이 발병하지 않고 그냥 지나갈 수가 있게 되는 것 이죠.


결핵에 좋은 음식 혹은 면역력이 좋은 음식은 무엇일까요?!


결핵에 좋은 음식 : 당근


결핵초기증상결핵에좋은음식02


당근에는 미네랄도 많고 비타민 A,C,E 를 포함한 많은 영양소들이 들어있습니다. 북한에서는 당근을 홍삼이라고 불릴 정도라고 하네요. 설사를 할 적에 당근을 달인 물을 먹게 되면 수분보충이 되면서 채네에 있던 수분배출을 해줌으로 인해 탈수증상이 해결되어집니다. 또, 이로 인해 해독효과를 갖어다 주게 되면서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 당근해독물 만드는 법.

1. 당근을 나박나박 썰어 끟는 물에 넣는다.

2. 차를 다려 마시듯이 당근을 물에 우려낸다.(오래 끓여도 상관없음)


결핵에 좋은 음식 : 민들레


결핵초기증상결핵에좋은음식03


민들레는 흔히 차로 많이 마시게 되죠? 하지만 이 민들레도 잘만 먹으면 암까지 치료 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일반 민들레라기 보단 4월~ 6월 사이에 피는 흰민들레의 약효 성분이 가장 뛰어나다고 합니다.


이 민들레는 위장질환에 좋고, 면역력 증진에 좋기 때문에 예전보다 감기에 잘 걸리거나 위가 좋지 않다고 느껴지실 경우 민들레를 이용한 음식을 만들어드시면 좋습니다.


민들레를 이용한 음식들 : 민들레 나물, 민들레 겉절이, 민들레 차, 민들레 전 등등



결핵에 좋은 음식 : 생강


결핵초기증상결핵에좋은음식04


생강은 자체적인 매운맛을 지니고 있는데 이는 진게론과 쇼가올로 인한 것으로 이게 생강의 주요성분 입니다. 이 두성분은 티푸스와 콜레라균 등에 강한 살균작용을 해줌으로 인해 감기를 치료해주는데 아주 효과적이며,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며 활성산소에 의한 유전자 손상을 막아줌으로 인해 항암효과까지 내줄 수가 있습니다.


또, 체내를 따뜻하게 해줌으로 인해 손/발이 찬 수족냉증이 있으신 분들은 자주 챙겨드시면 좋습니다.


위 3가지 음식 외에도 채소와 야채를 주로 드시는게 좋고, 되도록이면 인스턴트 및 페스트푸드 식품을 멀리하면 면역력은 높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가능하시다면 아침을 굶는 간헐적 단식을 하시는 것도 효과가 있습니다.^^


결핵 초기증상이 왔다싶으면... 지체하지마시고.. 바로 병원가세요~ 꼭이요~~


그럼 이만 "결핵초기증상과 결핵에 좋은 음식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