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명절때면 파일럿 프로그램들이 진행이 되었다. 파일럿 프로그램이라는 것은 정규방송을 하기 전, 시범삼아 미리 방영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만약 좋은 반응을 얻게 되면 기존의 예능은 마무리 짓고, 파일럿 프로그램을 정규편성하게 된다.


이번 MBC에서 준비한 설 명절 파일럿 프로그램 중 미래일기는 정규편성이 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미래일기안정환제시강성연01


미래일기는 지금까지의 예능과는 전혀 다른 예능이다. 미래일기는 자신이 원하는 미래의 특별한 하루를 정해 살아보는 "시간여행 버라이어티" 예능이다. 미래일기의 첫 시간여행자는 안정환과 제시, 그리고 강성연이였다.


헌데 미래일기는 어디서 본 듯 했다. 생각을 해보니 예전 외국의 예비 신혼부부를 점점 늙는 모습을 보여주는 유튜브 영상을 페이스북을 통해서 본 적이 있었다. 그 영상을 본 페북 유저들은 "감동이다." 라는 댓글을 달면서 핫한 반응을 얻었다. 이 동영상을 모티브해서 미래일기를 만들지 않았나? 라는 생각이 든다. 자, 이제 미래일기에 대해서 얘기해보도록 하겠다.


미래일기의 첫번째 시간여행자들로 선택된 안정환과 제시, 강성연.. 그 중 안정환은 80세의 나이로 시간여행을 하게 되었고, 제시는 어머니 나이인 58세, 강성연은 70세로 시간여행을 떠나게 되었다.


미래일기안정환제시강성연02


안정환은 80세의 나이로 시간여행을 떠난 뒤, 혼자서 집으로 향하게 된다. 향하던 도중 거울이나 유리에 비춰진 80세가 된 본인의 모습을 보고 낯설어 하지만 행동이나 말투 등이 80세가 되는 것 같다고 얘기를 하면서 조금씩 적응을 해나가게 된다.


귀가 할 적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했으며, 80세의 노인으로 분장한 안정환을 그 아무도 알아보지 못했다. 방송분량과 재미를 위해 안정환이 시민들에게 말을 걸었지만 전혀 알아차리지 못했고, 이때 축구를 얘기하면서 안정환을 아냐고 물었을 적에 잘 알지 못하거나 오래 된 축구선수로 기억하고 있어 씁쓸함이 묻어난 표정을 짓기도 했다.


그러면서 언젠가는 진짜 80세가 될 것을 생각하면서 미래를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80세의 안정환으로 하루를 살아가게 된다.

미래일기안정환제시강성연03


제시는 58세의 나이로 시간여행을 한 뒤, 미국에서 한국으로 오는 어머니를 마중나가게 된다. 실제 어머니의 나이는 58세... 제시는 그 나이로 시간여행을 하게 되고, 어머니는 89세의 나이로 시간여행을 하게 된다. 공항에 도착한 제시는 89세가 된 어머니를 본 순간 눈물을 감추지 못했다. 갑자기 늙어버린 모습에 속상함이 물밀듯 쓸려오게 된 것이다.


하지만 그 속상함도 잠시 워낙에 밝은 에너지를 간직하고 있는 그 둘은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라는 것을 몸소 보여주면서 즐거운 하루를 보내게 된다.


미래일기안정환제시강성연04


강성연은 70세의 나이로 시간여행을 떠난 뒤, 남편과 결혼 40주년 기념일을 보내기 위해 나서게 된다. 오늘 보 될 남편 또한 당연히 70세로 시간여행을 하게 된다. 남편과 만나기로 한 장소에서 신혼여행 중 찍었던 사진을 구경한 뒤 70세의 남편의 모습을 보았을 적에 눈물이 시야를 가리게 되었다.

갑자기 늙어버린 남편의 모습을 보고 안타깝고 속이 상했던 모양이다. 하지만 남편은 성연에게 곱게 늙었다고 다독여준 다음... 영정사진(?)이 될지 모르는 사진을 찍게 된다.


그리고 이 둘은 70세가 된 모습으로 첫 신혼 집 주변을 돌게 되고, 재즈피아노 연주자인 남편의 은퇴공연장으로 이동하게 된다. 그곳에서 성연은 남편에게 프로포즈 했을 적에 해줬던 즉흥연주를 요청을 하고 그 연주가 끝이 나면서 그들의 시간여행은 끝이 나게 된다.

파일럿으로 처음 했던 미래일기,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 선사하는 시간여행 버라이어티였으며 강성연이 남편에게 얘기했던 "돈으로 살 수 있는 것들은 걱정하지 마라, 돈으로 살 수 없는 것을 걱정하라" 라는 명언이 계속 내 머리 속에서 맴돌고 있다.

미래일기의 첫 스타트를 끊은 것은 안정환, 제시 그리고 강성연이었지만 방송활동을 하고 있는 그 누구나 미래일기에 나올 수가 있고 그들의 시간여행하는 모습을 시청자들은 보고 싶을 것이다. 감동과 웃음을 한번에 줄 수 있는 시간여행 버라이어티 예능! 미래일기.. MBC는 결코 이 미래일기를 저버리지 않을 것이라 생각이 든다.


그럼 이만 "미래일기 안정환/제시/강성연 시간여행떠나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