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군단 티스토리 입니다.^^


남자들은 모르는 여자들의 비밀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 나이가 들면 소리없이 찾아오는 불청객인 갱년기! 이 갱년기 증상으로 인해 고생하는 분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오늘 신동엽이 진행하는 "밥상의 신"에 임예진씨가 나와서 갱년기에 대해서 주제를 잡고 얘기를 하더군요~ 정말 재미있게 잘봤어요~ㅋㅋㅋ


슈퍼맨


이런 건강에 대한 유익한 프로 참 좋습니다. 따봉! 그 안에서 나왔던 것을 조합해 갱년기에 대한 얘기를 해보도록 할께요~


갱년기 증상은 어떻게 오는 것 일까?


밥상의신갱년기에좋은음식01


갱년기라는 것은 여성의 몸 속에 있는 호르몬이 불균형하게 되거나 자율신경계의 실조상태가 조합됨으로 인해서 갱년기가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갱년기라는 것이 사춘기와 같은 것으로 아는 분들이 계신데.. 절대 아닙니다. 여성 호르몬이 불균형이 되면서 뇌와 간, 심장, 뼈, 혈관, 생식기관 등등 여러 장기에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만약 아래와 같은 증상이 일어나게 된다면 갱년기 증상으로 인지하고 빨리 개선하기 위해 노력을 해야지만 합니다.


- 갱년기 증상, 안면홍조!


안면홍조는 갱년기 증상의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 입니다. 단지 얼굴만 빨개지는 것이 아니라 얼굴이 붉게 달아올랐다가 숨이 가빠지고, 땀이나면서 두통이 같이오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걸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갑자기 오한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런 증상이 하루에 한번씩 오는 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 반복적인 증상은 정신적으로도 상당히 힘들게 만듭니다.


이 증상의 원인은 호르몬 부족으로 인한 불안정한 혈관운동 때문 입니다.


- 갱년기 증상, 생식기 및 비뇨기의 위축!


여성의 생식기인 질과 비뇨기는 에스트로겐의 변화에 아주 민감합니다. 먼저 생식기에 대한 얘기 입니다. 에스트로겐이 라는 호르몬은 베란 직전에 많이 분비가 되며 질과 자궁의 정자를 잘 받아들이고 착상이 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해주게 됩니다. 만약 이 에스트로겐이 저하가 되면 질 표면은 얇아지고 창백해지게 됩니다. 이러한 결과로 인해서 성교 곤란증 및 질 출혈 노인성 질염이 발생하게 됩니다.


또, 비뇨기가 위축됨으로 인해 소변이 급하게 마렵고, 소변을 보아도 잔뇨감이 남아 불쾌함을 가져다 주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다가 요실금이 찾아오게 됩니다..


- 갱년기 증상, 피부 및 골 관절계의 증상


폐경기가 찾아온 여성의 경우, 피부가 메마르고 쉽게 주름지게 됩니다. 또, 노화로 인해 퇴행성 관절염도 찾아오게 되면서 관절 통증을 호소하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젊을 때 칼슘에 관한 식품을 많이 먹어줘야지만 합니다.


갱년기 증상 치료방법은 없을까?


밥상의신갱년기에좋은음식02


치료방법은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습니다. 말이 애매하죠??^^ 일단 병원을 가면 낫는다는 것은 이젠 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병원에서 처방을 해주는 약은 우리 체내에서 해줄 수 있는 역할을 대신 해줌으로써 혹은 신경을 차단해줌으로 인해 통증을 잠시동안 잊게해주는 역할만 해주는 것 입니다.


갱년기 증상을 정말 완화하고 싶다면 현재 식습관을 바꾸는 것만이 최선 입니다. 오늘 방영된 "밥상의 신"에 나왔던 임예진씨 또한 식습관을 개선함으로 인해 갱년기에 대한 증상을 많이 낮춰서 게스트로 나오게 된 것 입니다.



그녀가 주로 먹었던 음식은 무엇일까요??


- 갱년기에 좋은 음식은? 현미를 넣은 잡곡밥


밥상의신갱년기에좋은음식03


흰쌀 밥보다는 여러가지 잡곡을 넣은 잡곡밥이 우리 몸에 좋습니다. 최근 잡곡에 대해 뉴스에 나왔었는데... 야채보다 잡곡에 있는 섬유질이 더 좋기 때문에 쌀밥을 먹으면서 야채를 먹는 것보다 잡곡을 먹으면서 야채를 먹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 이 현미와 같은 잡곡들 안에 티아민이 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는 진정제 작용을 하고 니코틴산은 혈관을 혈관을 확장해줌으로 인해 혈압을 낮춰주는데 좋은 역할을 해주게 됩니다.^^


- 갱년기에 좋은 음식은? 양배추


밥상의신갱년기에좋은음식04


"밥상의 신"에서도 나왔던 양배추는 예전에 서양의 3대 장수 음식 중 하나로 선정이 될 정도로 건강에 매우 좋은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이 양배추 안에는 비타민 B군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스트레스로 인해 찾아오는 각종 질병에 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또, 글루타민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근육세포의 재생을 돕고, 역류성 식도염 등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도 큰 도움을 주게 됩니다.


- 갱년기에 좋은 음식은? 검정콩!


밥상의신갱년기에좋은음식05


우리 모두에게 좋은 식품인 콩은 특히 갱년기를 앓고 있는 여성에게 매우 좋은 식품 입니다. 콩 안에는 이소플라본이 라는 영양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마치 여성 몸 안에 있는 에스트로겐과 같은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폐경기 여성은 꼭! 섭취하는 것이 좋은 식품 입니다.^^


아무리 건강하던 사람도 어느 한순간에 질병에 걸릴 수가 있습니다. 술, 담배를 전혀 하지 않고 건강을 위해 몸을 챙기던 사람도 질병에 걸릴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주로 섭취를 하고 흰 쌀밥보단 잡곡을 주로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미리 의료실비보험에 가입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아프더라도 어렵게 번 돈에서 병원비를 지급하는게 아닌 보험금으로 지급을 할 수가 있기 때문 입니다. 땀 흘려번 돈을 병원비에 지불하고 싶지 않으시죠??^^


홍보배너링크


그럼 이만 "밥상의 신에서 나온 갱년기에 좋은 음식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