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군단 티스토리 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변비 원인과 변비에 좋은 음식은?' 입니다. 우리 주변을 돌아보면 변비에 걸리신 분들이 많이 있을꺼예요~ 정말 심각한 만성변비도 있을테고, 가끔씩 찾아오는 변비이신 분도 계실꺼예요..^^;;;


변비는 쉽게 생각하면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변이 안나온 다는 것은 몸에 적신호로 인지하셔야지만 합니다. 우리 몸 안에서 빠져나와야 할 노폐물들이 빠져나오지 못하고 몸 안에서 부패가 일어나게 되면서 독소가 우리 몸을 공격하게 되어 많은 질병들을 발생시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성질환을 불러오기 전에 변비 원인과 변비에 좋은 음식들을 파악하여 변비를 해결해야지만 합니다.



변비 원인과 변비에 좋은 음식은?


변비 원인은 무엇일까?


변비 원인은 여러가지 복합적인 요인들이 있습니다. 습관적인 원인으로는 일을 할 적에 자주 자리를 비운다며 스트레스를 주는 직장에서 근무를 하게 되면 배변을 계속 미루게 됨으로 인해서 변비가 걸리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정말 이럴 경우에는 눈치를 보더라도... 화장실을 가는 것이 본인한테는 이롭습니다...


또, 섭취하는 음식 중에서 수분이나 섬유질이 부족한 음식들은 거의 드시지 않고 기름진 음식을 많이 드실 경우에는 장 운동이 활발하지 않게 됨으로 인해서 변비 원인이 될 수가 있습니다.


변비원인변비에좋은음식01▲ 변비의 원인이 뭘까? 이미지출처(플리커)


그리고 하루 3끼 혹은 2끼를 규칙적으로 드시지 않게 될 경우에도 변비 원인이 될 수가 있습니다. 여성 분들은 다이어트를 함으로 인해 끼니를 굶는 분들도 계실 것이고 업무환경으로 인해 끼니를 불규칙적으로 드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겁니다. 우리 몸은 항상 음식이 들어오는 시간에 음식이 들어가야지만 제대로 일을 해줄 수가 있습니다. 헌데 항상 음식이 들어오는 시간 제각각이라면 우리 몸은 불균형해짐으로 인해 이상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그 중 하나가 변비가 될 수가 있는 것 입니다.


변비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하루 2끼 혹은 3끼를 규칙적으로 챙겨먹고, 섬유질과 수분이 충분히 들어있는 음식을 섭취해줘서 장 활동이 활발해지도록 해야지만 합니다.


그렇다면 변비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변비에 좋은 음식은?


- 변비에 좋은 음식 No.1 사과


변비원인변비에좋은음식02▲ 변비에 좋은 음식(이미지 출처 : 플리커)


사과는 어디서든 쉽게 볼 수 있는 과일 중 하나죠? 이 사과가 변비에 아주 좋은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사과 안에는 식이섬유소인 펙틴이 다른 과일에 비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펙틴은 장 활동을 원활하게 해줌으로 인해 쾌변을 보게 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 펙틴이 라는 성분은 사과껍질 안에 있기 때문에 사과를 드실 적에는 껍질째 드시는게 좋습니다.


또, 아침사과는 금사과지만 저녁사과는 독사과를 것! 잊지마세요~


- 변비에 좋은 음식 No.2 청국장


변비원인변비에좋은음식03▲ 변비에 좋은 음식(이미지 출처 : 위키미디아)


청국장은 된장으로 만든 음식 중 하나죠? 콩을 발효시켜 된장으로 만든 후 그 된장으로 만든 청국장! 청국장 안에 있는 효소와 유익균으로 인해 소화 활동을 원활하게 도와주며 장 청소를 해줌으로 인해 숙변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 변비에 좋은 음식 No.3 고구마


변비원인변비에좋은음식04▲ 변비에 좋은 음식(이미지 출처 : 위키피디아)


겨울이면 쉽게 볼 수가 있는 고구마, 고구마 안에는 섬유질이 다량 함유 되어있고 '야파핀'이 라는 성분 또한 갖고 있어 변비를 예방해주는데 효자역할을 해줍니다. 또, 고구마를 드실 적에 껍질을 벗기고 드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이 껍질 안에는 '세라핀'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대장운동을 촉진시켜주고 대변양을 늘려주는 효과가 있어 장을 깨끗하게 만들어줍니다.


변비가 심하신 분이나 변의 양이 적으신 분들은 고구마를 간식으로 꾸준히 드셔보길 권합니다.^^


- 변비에 좋은 음식 No.4 다시마


변비원인변비에좋은음식05▲ 변비에 좋은 음식(이미지 출처 : 위키피디아)


다시마 안에는 칼륨과 칼슘, 식이섬유, 알긴산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장환경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장 활동을 촉진시켜주고, 장 안에 있는 노폐물을 끌어다 밖으로 배출시켜주기 때문에 장 깨끗하게 만들어주게 됩니다.


- 변비에 좋은 음식 No.5 물


변비원인변비에좋은음식06▲ 변비에 좋은 음식(이미지 출처 : 위키미디아)


물 또한 우리가 먹는 음식 중 하나 입니다. 하루에 물 얼마나 드시나요?? 적어도 2L는 먹으라고 얘기들은 하지만... 그정도 먹으려면 항상 머리 속에 '물 마셔야지!' 라는 생각을 갖지 않는 이상 힘듭니다.^^;;;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화장실을 자주 다니기 때문에 업무에 집중하는데 방해를 주기 때문에 물을 적게 드시는 분 또한 계실겁니다. 하지만 물을 자주 드셔야지만 우리 먹은 음식과 같이 버무려져 변이 딱딱해지는 것을 방지해주게 됩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