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군단 티스토리 입니다.^^


현재 우리나라 국민들이 걸리는 암들을 보면 위암, 대장암, 췌장암 등등이 있는데 이외에 생식기에 걸리는 암으로는 유방암과 자궁경부암, 전립선암이 있습니다. 이 중에 남성에게 걸리는 것은 전립선암 입니다...^^;;


전립선이라 하는 것은 남성에게만 있는 장기로 정액의 일부를 만들어 내는 남성 생식기관 중에 하나인 장기 입니다. 주로 전립선암은 고령(50세 이상의 고령의 남성), 인종, 남성호르몬, 당뇨병, 가족력이 있는 경우, 비만, 동물성 지방 섭취의 증가로 인해서 전립선암의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전립선암의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전립선암 초기증상이 어떤 증상을 동반하는지 미리 익혀둬야지 예방 혹은 조기치료가 가능합니다.


전립선암 초기증상은 어떻게 찾아오게 될까요?


전립선암 초기증상 - No.1 요실금


전립선암초기증상전립선암에나쁜음식01


전립선암의 초기증상으로는 요실금 입니다. 요실금하면 주로 중년의 여성분들을 생각하는 경우가 일반적인데, 남성 또한 전립선암 초기증상이 왔을 적에 겪을 수가 있는 증상 입니다.


이러한 전립선암 초기증상을 별스럽지 않게 여기고, 치료를 안받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그럴 경우 전립선암까지 걸릴 수가 있으니 요실금을 겪을 적에 미리 병원을 찾아가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전립선암 초기증상 - No.2 빈뇨


전립선암초기증상전립선암에나쁜음식02


성인들은 대부분적으로 방광에 400~ 500cc 정도의 소변이 차게 되면 배뇨를 하게 되는데, 전립선암 초기증상인 빈뇨증상을 앓고 계신 분들의 경우에는 150cc 정도만 차도 소변이 마려운 기분이 들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전립선암 초기증상을 의심해 볼 수가 있으며 미리 병원을 찾아가 전립선염인지 전립선암 초기증상인지 파악을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전립선암 초기증상 - No.3 혈뇨


전립선암초기증상전립선암에나쁜음식03


전립선암 초기증상 3번째는 혈뇨 입니다. 혈뇨... 글씨만 봐도 섬뜻하죠? 혈뇨, 단어 그대로... 소변을 볼 적에 피가 섞여서 나온다는 것 입니다. 혈뇨를 봤다면 반드시 병원을 찾아가서 진료를 받아봐야지만 합니다. 그렇지만 혈뇨를 봤다고 해서 무조건 전립선암이다 라고 판단내리기가 어렵습니다. 요도에 염증이 생겼을 적에 혈뇨를 볼 수가 있기 때문이죠.


본인이 섣부른 판단을 내리는 것 보단 병원을 찾아가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전립선암 초기증상 - No.4 잔뇨


전립선암초기증상전립선암에나쁜음식04


잔뇨증상은 전립선암 초기증상이기도 하지만 전립선염 일 적에도 나타나는 증상 입니다. 만약 소변을 보고 왔는데도 불쾌하게 소변이 남은듯한 느낌이 든다면 잔뇨 증상이기 때문에 1~ 2주가 지났는데도 잔뇨증상이 계속 나타날 경우 병원을 찾아가 진단을 받아보고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전립선암 초기증상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증상들 입니다.



이러한 전립선암 초기증상을 일으키게 하는 나쁜음식은 무엇들이 있을까요??


전립선암에 나쁜 음식 No.1 술


전립선암초기증상전립선암에나쁜음식05


술은 전립선을 충혈시킴으로 인해 전립선의 건강을 해치는 요소 중 하나 입니다.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마시게 될 경우, 간에 손상을 줌으로 인해 간암에 걸릴 확률 또한 높아지기 때문에 술은 되도록이면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립선암에 나쁜 음식 No.2 동물성 지방


전립선암초기증상전립선암에나쁜음식06


전립선암을 유발하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가 바로 동물성 지방을 과도하게 섭취했을 경우 입니다. 이는 전립선암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자주 걸리게 되는 10대 암들의 공통의 주요원인이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동물성 지방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들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소세지, 계란, 우유, 육고기 등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동물성지방을 다량 함유하게 되면 건강에 좋지 않으니 반드시 야채와 곁들여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립선암에 나쁜 음식 No.3 인스턴트 식품


전립선암초기증상전립선암에나쁜음식07


슈퍼나 마트에 가면 쉽게 구매 할 수가 있는 인스턴트 식품! 이 인스턴트 식품 안에는 조미료와 가공적으로 만들어진 재료들이 있어 자주 섭취하게 될 경우, 우리 몸을 약하게 하며 병에 잘 걸리는 환경으로 만듭니다.


인스턴티 식품을 자주 섭취하게 될 경우, 전립선암 뿐만 아니라 다른 암들을 불러올 수가 있습니다.


전립선암 초기증상을 미리 예방하고 피하고 싶을 경우, 위에 속하는 음식들은 되도록이면 멀리 하고 잡곡밥과 야채 그리고 조금의 고기를 곁드린 식생활 습관으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식생활 습관을 바꾸는 것은 힘들지만, 습관이 들다보면 남은 인생을 보다 건강하게 보내실 수가 있습니다.^^


그럼 이만 "전립선암초기증상을 일으키게 하는 전립선암에 나쁜 음식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