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군단 티스토리 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여 내가 쓴 글에 대해 분석해보자."에 대해서 입니다. 블로거들은 지속적으로 포스팅을 하게 됩니다. 저의 경우에도 티스토리 블로그에 지속적으로 포스팅을 해놓고 있죠.


방문자수 및 애드센스에 민감하지 않은 분이라면 괜찮겠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애드센스 수익을 늘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포스팅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연 내가 쓰고 있는 포스팅이 블로그에 좋은 영향을 끼치고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쓰고 있는 포스팅이 좋은 포스팅인지에 대해서 의문도 생겼고요... 그러면 먼저 좋은 포스팅이란 무엇일까요?


제가 생각하는 좋은 포스팅의 정의는?!

 

검색사이트에서 메인키워드를 쳤을 적에 상위노출이 되고, 방문자가 들어왔을 적에 좋은 정보를 얻고 이탈률은 최소화시킬 수가 있어야한다.


내가 티스토리 블로그에 포스팅 한 것이 상위노출된 것만으로 좋다고 판단을 할 수가 없습니다. 상단 노출이 되었는데, 안에 내용이 없다면 방문자는 바로 창을 닫고 나가버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포스팅 안에는 키워드와 연관이 된 정보가 필히 들어가져 있어야지만 하며 스토리가 꼭 있어야지만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이탈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많은 사업자들이 바이럴마케팅에 대해서 요구 할 적에 상위노출에 대해서만 신경을 쓰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내용이 어떻던 무조건 상.위.노.출! 하지만 상위노출 또한 중요하지만 이탈률은 정말이지 중요합니다. 이탈률이 상당히 높을 경우에는 포스팅의 질이 낮다 라고 판단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나이키 운동화"를 검색해서 블로그에 들어갔는데 나이키 운동화에 대한 내용이 없다? 슥~ 보고 바로 닫아버립니다. 과연 이게 좋은 포스팅일까요? 최악의 포스팅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이탈률이 발생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 블로그에 포스팅을 할 적에 은 평가를 받기 위해서 정보와 스토리는 꼭 담겨져 있어야지만 합니다.


그렇다면 내가 올렸던 블로그 포시틍은 어떨까? 궁금하시죠? 궁금증 해결은 구글 애널리틱스로 가능 합니다.

내가 쓴 포스팅 애널리틱스로 분석하기.

전에 구글애널리틱스로 블로그를 분석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어요~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등 html로 수정 할 수 있는 설치형/반설치형 블로그의 구글 애널리틱스의 추적코드를 삽입함으로 인해 무료로 로그분석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포스팅 분석하는 요령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ㆍ포스팅 분석 순서

#01. 날짜 설정을 이번달부터 현재 지금까지 설정을 잡는다.


#02. 획득 > 채널 > 소스/매체 > 두번째 측정기준, 키워드 로 설정을 해둡니다.


#03. 정렬 유형 : 기본 오른쪽 옆에 있는 서치창 옆 고급을 눌러서 녹색부분키워드로 바꿔주고 1일에 포스팅을 했던 메인키워드를 작성하고 밑에 적용버튼을 눌러줍니다.


자, 분석된 데이터가 잘 보이시나요? 쭉~ 보시면 이탈률과 평균 세션 시간을 주목해주세요~ 만약 검색결과가 없다면 고급에 키워드로 되어져 있는지 살펴보세요. 만약 다른 것으로 되어져 있으면 검색결과가 안나올 수가 있습니다.

일단 제가 3월 1일에 포스팅했던 포스팅은 슈레기네요...... 대부분적으로 들어왔다 창 닫고 나갔네요.^^; 이러면 안된다는 안좋은 예를 아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탈률에 대해서 다시 설명을 드리자면 검색사이트에서 키워드 검색 > 포스팅 유입 > 창닫기. 했을 적에 이탈률이 계산 됩니다.

평균 세션 시간포스팅 유입된 후에 얼마만큼 머물렀는가 입니다. 흔히 우리가 방문자수만 보고 페이지뷰는 보지 않으시는 분들이 있어요. 페이지뷰는 방문자가 방문을 한 다음에 다른 글로 이어졌을 적에 페이지뷰수가 늘어나게 됩니다. 이건 이탈률에 속하지 않아요~

블로거가 쓴 포스팅에 방문자가 유입이 되고, 글에서 정보와 스토리를 읽은 후 그에 관련된 다른글을 읽게 되면 페이지뷰수도 늘고 이탈률은 줄고, 체공시간은 길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를 탄탄하게 키우기 위해서는 스토리와 정보, 그리고 연재식 포스팅이 중요합니다.

만약 방문자수는 높으나, 애드센스 수익이 낮다면 이탈률을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 포스팅 질이 좋으면 검색사이트 메인에 올라오거나 SNS에 퍼지는 쾌거를 얻을 수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결과는 정말이지 최고라 칭할 수가 있습니다. 평균 1000명을 찍는 제 블로그가 다음 메인에 걸렸을 적에 일 2만명까지 찍었으니까요.ㅎㅎㅎ 애드센스는 그날 하루만 30달러 찍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다 나은 애드센스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컨텐츠에 집중! 그리고 컨텐츠를 연재식으로 발행 할 수 있는 스킬!을 키우는게 중요하다 생각을 합니다.

정말 지금까지 그냥 봐왔던 구글 애드센스에서 많은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그럼 다음 번에 더 공부를 하여 좋은 정보를 나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여 내가 쓴 글에 대해 분석해보자."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