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군단 티스토리 입니다.^^


제 나이가 이제 서른... 지금은 안그러지만 제가 어렸을 적에 주변 친구들이 다니는 학원 중 하나가 바둑학원이 었습니다. 전 관심이 없었고, 부모님께서도 여러 학원을 등떠밀어서 보내지 않으셨기 때문에 아직도 바둑이 뭔지 모릅니다.


하지만 저작년? 윤태호 작가님의 미생이라는 작품을 보고서.. 아.. "바둑이 오묘한 것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그 뒤올해 6월 7월! 바둑에 관한 영화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한편은 정우성 주연의 "신의 한수"과 김뢰하, 조동인, 박원상 주연의 "스톤" 입니다. 스톤은 아직 보지 못했고, 정우성 주연의 "신의 한수"를 보고 왔습니다..^^


정우성 주연! 신의 한수줄거리는 이렇습니다.


정우성액션신의한수01


프로바둑기사인 태석은 배포가 부족한 프로 기사였습니다. 그러므로 인해 이길 수도 있는 게임에서 지는 경우가 있었지요.. 그러던 어느날 태석 앞에 소식을 알 수 없던 친형이 나타나게 됩니다.


친형은 태석에게 피할 수 없는 부탁을 하게 됩니다. 친형은 바둑에 소질이 있었으나 그 소질을 도박을 하는데 사용을 했고, 목숨을 건 내기 도박판에 이기기 위해 미리 설치해둔 모니터링을 통해 태석이 훈수를 두게끔 한 것 입니다.


일이 곧잘 풀려가던 중... 갑자기 화면이 나오지 않게 되었고, 친형의 판단 미스로 인해 판은 뒤집히고 맙니다. 그로 인해 친형은 목숨을 잃고, 태석은 한쪽 눈을 잃은 상태로 교도소에 수감하게 됩니다.


불행 중 다행으로 죄수 중 한명을 바둑으로 도와줌으로 인해 교도소 안에서 편하게 지내면서 싸움의 기술을 터득하고 출소 후 행동하는데 필요한 자금까지 지원을 받게 됩니다.


이로 인해 태석은 복수의 칼날을 갈게 되었으며, 친형을 죽음에 몰았던 살수와 그의 부하들을 한명씩... 한명씩 처단 할 계획을 짜게 됩니다.


한명씩 처단을 할 적마다 밀려오는 통쾌함! 보시지 않고서는 느끼실 수가 없습니다.^^!!



신의 한수 관전포인트는 무엇이 있을까?


- 정우성 단독 주연이 아닌 주연이 5명인 멀티캐스팅!


정우성액션신의한수02신의 한수 주연 5인방


신의 한수에는 정우성을 포함한 주연배우가 5명이 나오게 됩니다. 이범수와 안성기, 김인권, 이시영 등등... 이범수는 바둑도박판에서 악명이 자자한 살수역할로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안성기는 술을 좋아하는 장님 바둑기사 주님! 눈이 보이지 않지만 바둑하나만큼은 신급이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신의 한수에서 깝죽거리는 연기를 펼치는 꽁수! 김인권, 감칠 맛나는 코믹연기로 신의 한수를 보는 내내 즐거움을 선사해줍니다. 마지막으로 국가대표 프로기사였다가 어머니의 병으로 인해(?) 살수와 손을 잡게 되는 배꼽, 이시영! (실은 이시영보다.. 왕사범으로 나오던 이도경씨가 더 좋았던.ㅋㅋㅋ)


이렇게 멀티캐스팅을 통해 신의 한수는 더욱더 잘 버무려진 김치와 같이 감칠맛나는 영화로 완성이 되어지게 됩니다.


- 빼놓을 수 없는 액션씬!


신의 한수는 분명 도박 바둑영화 입니다. 그렇지만 액션이 60~ 70% 차지할 정도로 많이 나옵니다.ㅋㅋ 


정우성액션신의한수03선수 최진혁과의 냉동고 액션씬


특히 살수의 부하 중 바둑과 싸움 실력을 모두 겸비한 선수, 최진혁! 출중한 외모와 탄탄한 바디를 자랑하는 배우인데요~ 신의 한수에서 정우성과 웃통까고 격투하는 씬이 나오게 됩니다.ㅋㅋ 이 액션씬은 마치.. 예전 정우성 주연의 영화 중 "똥개"를 떠오르게 합니다.ㅋㅋ


정우성액션신의한수04똥깨, 교도소에서 김정태와 맞다이 까는 장면


그때 빤스만 입고 김정태와 맞다이 뜨는 장면을 지금도 잊을 수가 없는데, 신의 한수에서 나오는 선수 최진혁과의 1:1 맞다이도 만만치 않은 것 같습니다.ㅋㅋ




그리고 절대 빼놓을 수가 없는 살수와의 액션씬!


살수는 단도를 들고 빠른 몸놀림으로 태석을 제압하려하지만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반격을 펼치게 됩니다. 맨주먹으로 싸우던 태석은 싸우던 중 단도를 획득(?)하게 되고, 동일한 조건에서 싸우던 중 눈에 보이지 않는 스피드(?)로 살수를 여러번 찌르게 됩니다.



이 장면은 마치 한효주, 설경구, 정우성 주연의 "감시자들"에서 나왔던 장면과 매우 흡사했습니다.ㅋㅋㅋ 흡사해도 참 좋았어용...으헤헤헤헤~~


118분을 단숨에 삼켜버린 신의 한수! 제 평점은..



신의 한 수 (2014)

7.2
감독
조범구
출연
정우성, 이범수, 안성기, 김인권, 이시영
정보
범죄, 액션 | 한국 | 118 분 | 2014-07-03
글쓴이 평점  


별 4개 입니다.^^!! 조/주연들의 연기 중에서 왕사범과 꽁수의 연기가 너무나도 좋았고, 정우성과 이범수의 액션씬!! 좋은 모습들을 보여줬기에 평점 4점을 줬습니다.ㅎㅎㅎ


그리고 신의 한수가 부제도 있더군요. 사활편... 그렇다면 신의 한수가 이번이 끝이 아닌 후속작이 나올 가망성이 농후합니다.ㅋㅋ 신세계도 후속편으로 나온다는데... 신의 한수도 후속편 얘기가 나왔으면 좋겠네요...ㅎㅎ^^


그럼 이만 "정우성 액션이 기가 막힌 "신의 한수" 평점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