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더운 날씨가 계속 되다가 하루만에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날씨로 바뀌게 되었어요~


이렇게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게 나면 환절기 혈관 관리를 해야 합니다. 일교차가 커지게 되면 체내에 있는 심장과 혈관에 변화가 생겨 심혈관 질환이 발생할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혈액이 탁해지면서 혈관이 막히게 되고, 터져서 발생되는 것을 혈관질환이라 하는데, 아주 무서운게.. 70% 이상 혈관이 막혀야지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 합니다.


그렇다면 환절기 혈관 관리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환절기 혈관 관리를 하려면 규칙적인 운동 뿐만 아니라 환절기 혈관 관리에 좋은 음식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환절기 혈관 관리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환절기 혈관관리에 좋은 음식 :: 1. 자색 고구마

환절기혈관관리에좋은음식01

자색 고구마는 폴리페놀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혈압을 감소시켜주는데요. 혈관을 강화시켜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의 질병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고구마에는 칼륨이 많이 포함돼 있는데요. 칼륨은 고혈압의 원인이 되는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답니다.


마트나 시장에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자색고구마. 자색고구마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감소시켜주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또, 칼륨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고혈압의 원인이 되는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 시켜주는 역할을 해주게 됩니다.


현대인들은 나트륨이 많이 섭취 된 음식을 먹기 때문에 종종 섭취해주면 좋겠죠?




환절기 혈관관리에 좋은 음식 :: 2. 검정콩

환절기혈관관리에좋은음식02


검정콩을 꾸준히 섭취하면 혈관 벽에 쌓인 콜레스테롤과 노폐물이 제거돼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는데요. 콜레스테롤 또한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도 한답니다.


잡곡을 할 적에 들어가는 검정콩, 검정콩을 꾸준하게 섭취해주면 혈관 벽에 쌓여 있는 콜레스테롤과 노폐물이 제거 되면서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게 됩니다. 또, 나쁜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역할도 해주게 됩니다.




환절기 혈관관리에 좋은 음식 :: 3. 배

환절기혈관관리에좋은음식03

시원한 맛으로 먹는 배! 이 배 안에는 글루타티온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항산화 및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어 혈압을 정상화시켜줘서 뇌졸증을 예방해줍니다.




환절기 혈관관리에 좋은 음식 :: 4. 견과류

환절기혈관관리에좋은음식04

하루에 조금씩 챙겨먹으면 뇌건강에 좋다는 견과류! 견과류 안에는 불포화 지방산과 폴라보노이드, 항산화제 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몸 속에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줍니다. 이 성분들로 인해 고지혈증, 고혈압, 뇌졸증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주는 좋은 음식들 입니다.




환절기 혈관관리에 좋은 음식 :: 5. 단호박

환절기혈관관리에좋은음식05

단호박 안에는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카로티노이드 성분은 체내에 발생된 유해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해주고 노화예방을 해줍니다. 심혈관 예방에도 좋고, 노화예방해준다하니 일석이조!





환절기 혈관관리에 좋은 음식 :: 6. 사과

환절기혈관관리에좋은음식06

사과 안에는 수용성 섬유인 팩틴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팩틴이 장에서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차단해주게 됩니다. 또,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함유해있어 유해산소가 세포 손상을 시키는 것을 막아줌으로 각종 질병을 예방해주는 아주 좋은 음식 입니다.




환절기 혈관관리에 좋은 음식 :: 7. 오일류

환절기혈관관리에좋은음식07

올리브 오일은 항산화작용이 뛰어나 혈액을 맑게 하고 혈관을 깨끗하게 해 주며 참기름.. 들기름은 혈관건강에 이로운 오메가3지방산이 함유돼 있어 혈액순환을 돕고 혈관의 염증을 가라 앉혀 주는 혈관에 좋은 음식입니다.


올리브 오일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혈액을 맑게 해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해줍니다. 또, 참기름과 들기름은 혈관 건강에 이로운 오메가3 지방산이 함유되 있어 혈관청소를 해줘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혈관의 염증을 가라 앉혀주는 혈관관리에 좋은 음식 입니다.




환절기 혈관관리에 좋은 음식 :: 8. 녹황색 채소

환절기혈관관리에좋은음식08

카로티노이드라는 항산화물질을 함유하고 있는 녹황색채소는 항암.. 항노화 효과는 물론 혈관을 청소하고 피를 맑게 해 주는 혈관에 좋은 음식인데요. 대표적인 채소로는 당근, 토마토, 가지가 있으며, 샐러드나 갈아서 주스로 마시면 좋답니다.


녹황색 채소 안에는 카로티노이드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카로티노이드는 항암과 항노화 효과에 좋으며, 혈관 청소와 피를 맑게해주는데 도움을 주는 혈관 관리에 좋은 음식 입니다. 대표적으로 당근, 토마토, 가지, 파프리카 등이 있습니다.



우리가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우리 몸이 건강해지거나 나뻐질 수가 있습니다. 혈관 관리에 좋은 음식을 참고해서 자주 먹다보면 지금보다 좋은 혈관이 되지 않을까요?^^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