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구름군단 티스토리 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바로 곧 개봉예정 영화인 쎄시봉의 멤버들에 대해 얘기를 해보려고 포스팅 페이지를 열었습니다.^^


전 디지털세대이지만... 아날로그를 사랑하고 있죠.. 흐흐~ 그래서 70~ 90년대 설정으로 촬영한 영화들을 좋아합니다~ 고고70 이라던가, 퍼펙트게임, 클래식, 슈퍼스타 감사용 등등.. 이런 영화 무지 좋아해요..ㅎㅎㅎ


무튼 쎄시봉이 개봉하기 전에 쎄시봉 멤버들이 어떤 인물들인지 미리 알고보면 영화에 더욱 집중하면서 볼 수 있지 않을까?


쎄시봉의 멤버들은 총 4명 입니다. 조영남, 송창식, 윤형주, 김세환.. 이 중에서 저는 윤형주님을 제외하고 나머지 분들은 다 들어본 적 있어요~ 특히 조영남 아저씨는 유명하죠??ㅎㅎ^^


그래도 순차적으로 한분씩 봐보도록 하죠..ㅎㅎ



쎄시봉 - 조영남님


개봉예정영화추천쎄시봉멤버01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가수 중 한 분입니다. 게다가 미술활동도 하시는 화가이시죠.. 예체능쪽으로는 타고난 분이신 듯 해요..^^;


1968년 대학 학비를 벌기 위해 미군 악단에서 노래를 부르다가 가수로 활동을 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대표곡으로는 화개장터라는 곡이 있고... 1990년대에 들어서 가수보다는 방송인으로 더 활동을 많이하시게 되었습니다. 그 대표적인 활동 중 하나가 KBS2에서 했던 체험 삶의 현장!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보이지 않으셨는데.. 알고보니..


각종 친일발언을 하고, "맞아 죽을 각오로 쓴 친일선언"을 함으로 인해 논란을 일으킨 뒤에 체험 삶의 현장에서 하차하게 되었다고 합니다.(잘 하차하셨네요...)


영화 쎄시봉에서는 조영남 역할은 김인권님이 맡았습니다.ㅎ


쎄시봉 - 송창식님


개봉예정영화추천쎄시봉멤버02


한때 친구들이 노래방가면 주로 부르는 노래가 있었어요~ 바로 그 노래는... "담배가게 아가씨"!! 그 노래를 작사/작곡하신 분 입니다. 오래 전부터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하신 송창식님 그 노래말고도... "고래사냥", "가나다라", "왜 불러", "한번쯤" 등등의 대표곡들이 있습니다.


송창식님은 윤형주님과 1968년 트윈폴리오를 결성해서 가요계에 데뷔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는 모르나 1970년에 솔로로 활동을 시작하시게 됩니다.^^


가끔 "고래사냥"을 부르는데.. 노래 가삿말도 참 좋아요~ㅋ


요즘에는 가끔 예능에 나오는 걸 뵜었는데, 그것 뿐만 아니고 세시봉에서 활동했던 분들과 모여서 자주 공연하고 있다하네요~^^


영화 쎄시봉에서 송창식님을 조복래님이 맡아주셨습니다.


쎄시봉 - 윤형주님


개봉예정영화추천쎄시봉멤버03


윤형주님은 독특한 이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경기고등학교를 졸업 후 1966년 연세대 의과대학에 입학하신 의학도 셨죠~^^;; 하지만 2년 뒤에 1968년 경희대 의과대학으로 전학했다가... 3년이 흐른 1971년에 중퇴를 하시게 됩니다.^^;;


그 중간인 1968년에 송창식님과 남성 듀엣인 '트윈폴리오'를 결성하신 뒤에 가요계에 데뷔를 하시게 되면서 "하얀 손수건", "웨딩케익", "슬픈운명" 등을 발표하게 됩니다.


그리고 1970년에는 솔로로 전향을 하게 되시죠...ㅎㅎ


아직도 활동 중이시면, 2009년에는 부산 도시철도의 로고송을 작사/작곡을 하셨고 직접 부르시기까지 했다고 합니다.^^


영화 쎄시봉에서 윤형주님을 강하늘님이 맡아주셨습니다.


쎄시봉 - 이장희님



이장희님은 서울고등학교를 거쳐 연세대학교 생물학과를 제학 중이다 중퇴를 하시게 됩니다. 그리고 1971년 DJ였던 이종환님의 권유로 가수 데뷔를 하게 되는데... 대표곡으로는 "겨울이야기", "그건 너", "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 "자정이 훨씬 넘었네", "슬픔이여 안녕"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1976년 대마초 혐으로 인해 구속이 된 뒤 음악활동을 중단하신 적있었다하네요.. 킄...


그 뒤에 옷가게를 경영하시다가 1982년 미국에서 음반을 발표하시고, 2003년 12월에는 로스앤젤레스의 한인 방송국인 라디오코리아에 사장직을 맡기까지 하셨다고 합니다.



쎄시봉이 라는 단어를 알게 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그에 속한 분들에 대해 조금 알아보니.. 참 어마어마한 분들이시네요.^^;;;


이런 분들이 계속 가요계에서 영향력을 끼쳐주셨으면 합니다.ㅎㅎㅎ


이제 쎄시봉이 개봉하기를 손꼽아 기다려야겠습니다.. 으흐흐~


사진은 구글에서 갖고 왔으면 문제가 된다면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개봉예정 영화추천] 쎄시봉 멤버, 그들은 누구인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쎄시봉의 연관글


2015/01/08 - 쎄시봉 평점테러, 한효주 때문이라고?!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