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당뇨병이 라는 질병은 많이 들어봤을 겁니다.


모든 질병이든 초기증상이 나타났을 때, 바로 인지해서 당뇨병이 생긴 원인을 파악하고 치료해야만 당뇨병 치료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만약 당뇨병 초기증상을 무시하고 방치하게 된다면 치료 기간과 효과는 더욱 오래 걸리게 됩니다.


당뇨병은 당뇨병만의 문제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당뇨 합병증의 위험까지 있어 당뇨병 초기증상을 꼭 인지한 뒤에 빨리 병원을 방문해서 검사를 받아봐야지만 합니다.


<<당뇨병 초기증상! 알아야 대처한다!>>


당뇨병초기증상01


첫번째 당뇨병 초기증상 - 지속적으로 허기진 상태가 찾아온다.

우리 몸에서 에너지로 쓰이는 포도당이 소변으로 배출되어 허기짐이 계속 느껴지는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허기짐 현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나게 된다면 당뇨병 초기증상인지 의심해봐야 합니다.


당뇨병초기증상02


두번째 당뇨병 초기증상 - 면역력 저하 증상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피로감이 쉽게 느껴지고 나른함과 권태감이 찾아오게 됩니다. 그리고 상처가 생기면 잘 아물지 않게 됩니다. 또, 많이 먹지만 오히려 체중이 줄어들고, 시력장애나 무좀, 습진 등이 생기는 증상도 나타날 수가 있습니다.


당뇨병초기증상03


세번째 당뇨병 초기증상 - 정강이에 갈색 반점이 생긴다.

정강이에 갈색반점은 당뇨병 초기증상 중 가장 흔한 증상 입니다. 현재 당뇨병을 앓고 있는 환자 분들이 가장 많이 앓고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갈색반점 이외에는 다른증상이 없으나 다발적으로 계속 생기게 되면 당뇨병 초기증상을 의심하고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당뇨병초기증상04


네번째 당뇨병 초기증상 - 피부가 딱딱해지는 증상

갑자기 피부가 두터워지고 딱딱해지는 느낌이 든다면 당뇨병 초기증상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처음에는 목과 등부터 시작을 하게 됩니다. 그러다 조금씩 상체의 다른 부분에 번지게 되는데 이런 피부를 눌러보면 잘 들어가지도 않고 심할 경우에는 붓기까지 생기게 됩니다. 조금이라도 피부가 딱딱해지는 상태가 발생됐다면 더 이상 시간 끌지 말고 병원에 꼭 가시길 바랍니다.


당뇨병초기증상05


다섯번째 당뇨병 초기증상 - 다식, 다뇨, 다갈 증상

위에서 언급했듯이 우리 몸에서 에너지로 쓰여야 할 포도당이 소변으로 배출되면 시도 때도 없이 배가 고프고 많이 먹어도 체중이 줄어드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또, 소변 횟수가 평상시 보다 더 많이 늘어나게 됩니다. 배출된 소변만큼 몸에서수분을 원하기 때문에 갈증이 많이 나서 물을 많이 마시게 됩니다.


만약 이런 증상이 나타나게 됐다면 반듯이 병원을 찾아가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으셔야 합니다.


- 당뇨병 초기증상 치료와 예방법은?


당뇨병 초기증상 치료 - 치료제

현재 당뇨병 초기증상에 대한 치료제로는 입으로 먹는 경구형 혈당강하제 종류와 인슐린을 주사로 직접 주입하는 방법을 이용해서 혈당을 떨어뜨리는 방법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심각한 당뇨병 환자 일 경우 기계를 착용하여 피하지방에 인슐린을 주기적으로 주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치료방법은 혈당이 과도하게 올라가는 것을 막아줄 뿐 당뇨병 초기증상을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당뇨병 초기증상 예방법 - 식습관 개선

당뇨병 초기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식습관 개선을 해야지만 합니다. 당뇨병에 걸린 이유도 서구화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에 의해서 발병이 된 것 입니다. 이를 고치기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개선하는 것이 근본적인 치료 방법일 수가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인스턴트 식품이나 외식을 자제하고, 꾸준한 운동을 하면서 건강관리를 해야지만 합니다.


- 당뇨병 초기증상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며...


당뇨병 초기증상을 알아보고, 병원을 내원했을 때 만약 당뇨병이 아니였다고 하면 천만다행 입니다. 그렇다면 혹시 실비보험은 있으신가요? 질병에 걸리고 난 뒤, 실비보험이 없다면 지금까지 모아놓았던 돈이 병원비로 나가야 하는 최악의 상태가 됩니다.


만약 아직 건강한 상태이며, 어떠한 질병도 걸리지 않았다면 본인한테 맞는 실비보험을 들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이 없으면 본인도 힘들고, 남은 가족한테도 무거운 짐을 짊어지게 하는 것 입니다.


나에게 맞는 의료실비보험 알아보러가기 [바로가기]


만약 보험이 없다면 하루라도 빨리 본인한테 맞는 실비보험을 가입해두길 권합니다.


그럼 "당뇨병 초기증상! 알아야 대처한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블로그 이미지

-_________-0

IT&모바일, 영화&연극 등 문화 리뷰, 데이트코스/블로그 마케팅에 관한 블로그

,